일리야

1 개요

동명이인
· · · · · · · · · · · · ·

Илья / Ilya / Ilija

러시아 및 슬라브어권에서 쓰이는 남자 이름. 어원은 구약성경엘리야. '나의 하느님야훼입니다'라는 뜻이다.

애칭으로는 일류샤(Илюша, Ilyusha), 일류녜치카(Илюнечка, Ilinechka), 일류시카(Илюшка, Ilyushka) 따위가 있다.

이 이름을 가진 사람이 아버지인 자식의 부칭(父稱)은 남자일 경우 일리치(Ильич, Il'ich), 여자일 경우 일리니치나(Ильинична, Il'inichna)이다. 이 이름에서 유래한 성(姓)에는 일린(Ильин, Ilyin)이 있다.

이 이름으로 유명한 사람으로는 화가 일리야 레핀, 생물학자 일리야 메치니코프, 화학자 일리야 프리고진, 비정상회담 출연자(본업은 의료통역사) 일리야 벨랴코프 등이 있다.

이 이름을 일본에서는 イリヤ(이리야)라고 쓴다(!). 대부분 '일리야'라는 이름을 지닌 남성 캐릭터가 일본 매체에 등장할 때, 한국어 로컬라이징을 하는 과정에서 '이리야'라고 칭해지는 경우가 많다. 이 이름을 지닌 가상인물에 대해서는 이리야 항목 참고.

2 실존인물

3 가상인물

3.1 티아라의 등장인물

프라시안이며 아키와는 단짝이나 가족인지 늘 붙어다닌다. 아키와는 달리 상당히 온화하고 상냥하며 굉장히 차분한 성격.

작중 내의 행적을 보면 아키와는 친한 친구, 내지는 조언자 역할을 해준다. 작중 활약도 등이 꽤 떨어지는 편이고, 그냥 아키하고는 붙어다니기만 해서 별 비중 없는 병풍일 줄 알았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4권 후반대에서 페넬로페의 의뢰를 받은 레드블러드가 페이를 해치려하자 아키가 일리야를 부르자, 그 즉시 호문클루스로 무기화해서 레드블러드의 공격을 막았다. 즉, 다시말해 일리야는 호문클루스인 것.

그 후 일리야에 대한 설명이 밝혀졌는데, 일리야는 클레어의 복제이며 본체는 노란색 토파즈라고 한다. 프라시안일 때의 짧은 머리는 위장용이고, 사실 포니테일형의 긴 머리가 본모습라고. 호문클루스로서의 기운을 지우고 위장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이 능력으로 아키와 늘 붙어다녔다는 듯.

클레어와는 서로 견제하기 위해 만들어진 탓인지 사이가 좋은 편은 아닌 듯하다. 마주칠 때마다 시비 걸고 서로 으르렁댄다. [1] 심지어 브라콤인 상대방의 누나 앞에서도 뒷담화를 한다(...)
  1. 예: 클레어: 저 어설픈 칼놀림에 죽을지도 모른다니, 네 주인이 참 어설프구나! 일리야: 어설픈 쪽은 네 주인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