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별의 커비 64의 진 최종 보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문서는 사용자에 따라 불쾌감, 혐오감,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이미지, 외부 링크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문서를 열람하여 발생한 피해는 바다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싶지 않으시면 즉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파일:Attachment/제로투/제로투.jpg
파일:Attachment/제로투/제로투2.jpg
[1]
ゼロツー
Zero Two
이름은 보다시피 0의 제곱(0²).참고로 이걸 산소의 기호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오해하지 말자. 산소의 기호는 O밑에 아래첨자로 2가 붙어있는 기호다.헌데 0의 제곱이(0²) 그대로 0이란걸 생각해보면 혹시 이 녀석의 존재감은.. 겉표지만 밝고 쾌활하기로 악명높은 별의 커비 시리즈의 최종보스들 중에서도 기괴한 디자인과 멋있는 BGM 덕분에 상당히 유명한 보스다.[2]
배틀 BGM
별의 커비 64에서 등장하는 진 최종보스. 제로를 이은 다크 매터일족이다. 설정상 별의 카비 3에서 최종보스로 등장한 제로가 부활한 형태로, 그 때문인지 천사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다. 잘 보면 몸통 위에 반창고가 붙여져 있는데, 일부는 전작에서 뜯겨져나간 눈이 있던 곳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다크 매터들을 조종해 크리스탈을 부수려 한 장본인이자 흑막. 크리스탈 조각을 모두 모은 상태에서 6스테이지 보스 페이크 최종보스 미라클매터를 쓰러뜨리면[3] 새로운 별이 나타나고 그 별의 끝으로 가면 대결할 수 있다.[4]
이 때부터 리본이 플레이어블로 승격. 커비를 들고 날 수 있다. 커비는 크리스탈로 공격을 담당. 눈에서 눈물을 쏘아 공격한다. 이 눈물은 폭발하는데, 제로투가 눈물을 쏜 자리에 계속 있으면 폭발과 함께 몇 초후에 피격 판정이 생긴다. 공략법은 눈을 향해 크리스탈을 쏘다보면 아픈 듯이 몸체를 숙이며 머리 위의 링을 드러내는데 그 링이 빨간색이 될 때까지 쏘는 것. 이 방법대로 안 하면 무한반복이니 안 죽는다고 징징대지 말자.[5] 링을 맞추고 나면 날개를 퍼덕이며 버둥거리는데 이때 제로투의 아래로 내려가서 꼬리를 맞춰야 한다. 꼬리를 공격해야 제로투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눈과 링은 아무리 때려도 제로투에게는 데미지를 줄 수 없다. 참고로 꼬리를 공격하면 녹색 안개 비스무리한 것이 나오는데 이것에 닿으면 데미지를 입는다.
위의 과정을 몇 번동안 반복해주면 제로투의 몸에 빛이 나서 폭발하며 진엔딩을 보게 된다. 엔딩에서 나오는 내용은 스포일러이므로 여기선 다루지 않는다. 자세한 엔딩의 내용은 별의 커비 64참고. 그런데 엔딩 내용이 안 나와있다.
여담이지만 별의 커비 시리즈에서 몇 안되는,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만 만날 수 있는 최종보스인데 오히려 난이도는 페이크 최종 보스인 미라클 매터보다 매우 낮다. 데미지를 주는 방법만 알고 있으면 껌이다.[6] 그러나 슈팅에 약한 사람들은 처음엔 미라클 매터보다 더 어려워 할 수 있다. 또한 공격 방법을 모르면 질 수 밖에 없다.
파일:Attachment/제로투/제로투의날개.jpg [7][8]
OME
별의 커비 시리즈에서 나오는 눈깔 최종보스들도 그렇듯, 얘도 당연히 검은 닌텐도의 제물이다.(...) 일단 생긴 것부터가 상당히 무서운 모습을 하고 있고,[9] 팬아트 부분에서도 눈깔 최종보스랑 엮이는 부분이 가장 많다. 몇몇 그림은 거의 호러물 수준으로 그려지기도 한다.[10]
- 관련 항목
2 디지몬 시리즈의 애니메이션
원래 명칭인 디지몬 어드벤처 제로투에서 따온 별칭. 파워 디지몬 항목 참조- ↑ 처음에는 미소짓는 천사같은 모습으로 등장하지만, 그 입이라고 생각되던 부분이 열리면서 그 안에 있는 눈이 드러난다.
- ↑ 유투브 등지에서 '커비 시리즈 음악 TOP 10' 같은거라도 나오면 대개 매번 1위를 차지하곤 했지만 현재는 CROWNED에 1위를 뺏기는 상태...
그리고 그 마버로아도 퀸 세크토니아에게 1위를 뺏길 위기에 놓여있다이젠 1위 자리 넘겨줬다고 한다컴퓨터에게도 뺏길수도 있다안습 - ↑ 크리스탈 조각을 모두 모으지 못한 경우에는 미라클매터가 최종보스가 되고 그를 쓰러뜨리면 배드 엔딩이 나온다.
- ↑ 진 최종보스가 있는 곳이라 어려울 것 같지만 난이도는 스테이지 1 수준의 난이도니 걱정 마시라. 그래도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을 위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그냥 생김새만 다른 와들디만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자.(...)
- ↑ 양옆의 날개를 먼저 공격해서 둘다 파괴할 경우 이동하는 속도가 느려져 그냥 위로 올라가서 링을 파괴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 ↑ 그도 그럴것이 제로투는 공격패턴이 꼴랑 2개인데다가 접촉데미지가 없지만 미라클 매터는 여러 패턴을 갖고 있으며 생명력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무려 성형탄 20개의 체력) 대부분은 미라클 매터를 더 어려워한다.
이쯤되면 미라클 매터가 최종보스라 해도 이상하지 않다 - ↑ 스탭롤 사진에서 나오듯이 날개가 혈관으로 이루어진듯 하다. 그리고 잘보면 눈에서 나오는 눈물이 피눈물처럼 생겼다.
- ↑ 그런데 스탭롤을 보면 나오는 스태프가 이와타 사토루와 미야모토 시게루다!
왜 이분들 나올때 나온걸까 - ↑ 특히 귀여운 천사같은 모습으로 등장하다가 본모습을 드러내는 장면은 아이들이 보기에는 꽤나 무섭다.
- ↑ DeviantArt에서도 볼 수 있는데 고퀄 짤과 호러 짤도 섞여 있다. 물론 제로투의 존재를 감안하면 대부분은 호러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