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투

1 별의 커비 64진 최종 보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경고! 이 문서는 충격을 유발하는 내용 혹은 표현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사용자에 따라 불쾌감, 혐오감,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이미지, 외부 링크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문서를 열람하여 발생한 피해는 바다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싶지 않으시면 즉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파일:Attachment/제로투/제로투.jpg
파일:Attachment/제로투/제로투2.jpg
[1]
ゼロツー
Zero Two

이름은 보다시피 0의 제곱(0²).참고로 이걸 산소의 기호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오해하지 말자. 산소의 기호는 O밑에 아래첨자로 2가 붙어있는 기호다.헌데 0의 제곱이(0²) 그대로 0이란걸 생각해보면 혹시 이 녀석의 존재감은.. 겉표지 밝고 쾌활하기로 악명높은 별의 커비 시리즈의 최종보스들 중에서도 기괴한 디자인과 멋있는 BGM 덕분에 상당히 유명한 보스다.[2]

배틀 BGM
별의 커비 64에서 등장하는 진 최종보스. 제로를 이은 다크 매터일족이다. 설정상 별의 카비 3에서 최종보스로 등장한 제로가 부활한 형태로, 그 때문인지 천사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다. 잘 보면 몸통 위에 반창고가 붙여져 있는데, 일부는 전작에서 뜯겨져나간 눈이 있던 곳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다크 매터들을 조종해 크리스탈을 부수려 한 장본인이자 흑막. 크리스탈 조각을 모두 모은 상태에서 6스테이지 보스 페이크 최종보스 미라클매터를 쓰러뜨리면[3] 새로운 별이 나타나고 그 별의 끝으로 가면 대결할 수 있다.[4]

이 때부터 리본이 플레이어블로 승격. 커비를 들고 날 수 있다. 커비는 크리스탈로 공격을 담당. 눈에서 눈물을 쏘아 공격한다. 이 눈물은 폭발하는데, 제로투가 눈물을 쏜 자리에 계속 있으면 폭발과 함께 몇 초후에 피격 판정이 생긴다. 공략법은 눈을 향해 크리스탈을 쏘다보면 아픈 듯이 몸체를 숙이며 머리 위의 링을 드러내는데 그 링이 빨간색이 될 때까지 쏘는 것. 이 방법대로 안 하면 무한반복이니 안 죽는다고 징징대지 말자.[5] 링을 맞추고 나면 날개를 퍼덕이며 버둥거리는데 이때 제로투의 아래로 내려가서 꼬리를 맞춰야 한다. 꼬리를 공격해야 제로투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눈과 링은 아무리 때려도 제로투에게는 데미지를 줄 수 없다. 참고로 꼬리를 공격하면 녹색 안개 비스무리한 것이 나오는데 이것에 닿으면 데미지를 입는다.

위의 과정을 몇 번동안 반복해주면 제로투의 몸에 빛이 나서 폭발하며 진엔딩을 보게 된다. 엔딩에서 나오는 내용은 스포일러이므로 여기선 다루지 않는다. 자세한 엔딩의 내용은 별의 커비 64참고. 그런데 엔딩 내용이 안 나와있다.

여담이지만 별의 커비 시리즈에서 몇 안되는,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만 만날 수 있는 최종보스인데 오히려 난이도는 페이크 최종 보스인 미라클 매터보다 매우 낮다. 데미지를 주는 방법만 알고 있으면 껌이다.[6] 그러나 슈팅에 약한 사람들은 처음엔 미라클 매터보다 더 어려워 할 수 있다. 또한 공격 방법을 모르면 질 수 밖에 없다.

파일:Attachment/제로투/제로투의날개.jpg [7][8]
OME
별의 커비 시리즈에서 나오는 눈깔 최종보스들도 그렇듯, 얘도 당연히 검은 닌텐도의 제물이다.(...) 일단 생긴 것부터가 상당히 무서운 모습을 하고 있고,[9] 팬아트 부분에서도 눈깔 최종보스랑 엮이는 부분이 가장 많다. 몇몇 그림은 거의 호러물 수준으로 그려지기도 한다.[10]

2 디지몬 시리즈의 애니메이션

원래 명칭인 디지몬 어드벤처 제로투에서 따온 별칭. 파워 디지몬 항목 참조
  1. 처음에는 미소짓는 천사같은 모습으로 등장하지만, 그 입이라고 생각되던 부분이 열리면서 그 안에 있는 눈이 드러난다.
  2. 유투브 등지에서 '커비 시리즈 음악 TOP 10' 같은거라도 나오면 대개 매번 1위를 차지하곤 했지만 현재는 CROWNED에 1위를 뺏기는 상태...그리고 그 마버로아퀸 세크토니아에게 1위를 뺏길 위기에 놓여있다이젠 1위 자리 넘겨줬다고 한다 컴퓨터에게도 뺏길수도 있다 안습
  3. 크리스탈 조각을 모두 모으지 못한 경우에는 미라클매터가 최종보스가 되고 그를 쓰러뜨리면 배드 엔딩이 나온다.
  4. 진 최종보스가 있는 곳이라 어려울 것 같지만 난이도는 스테이지 1 수준의 난이도니 걱정 마시라. 그래도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을 위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그냥 생김새만 다른 와들디만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자.(...)
  5. 양옆의 날개를 먼저 공격해서 둘다 파괴할 경우 이동하는 속도가 느려져 그냥 위로 올라가서 링을 파괴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6. 그도 그럴것이 제로투는 공격패턴이 꼴랑 2개인데다가 접촉데미지가 없지만 미라클 매터는 여러 패턴을 갖고 있으며 생명력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무려 성형탄 20개의 체력) 대부분은 미라클 매터를 더 어려워한다. 이쯤되면 미라클 매터가 최종보스라 해도 이상하지 않다
  7. 스탭롤 사진에서 나오듯이 날개가 혈관으로 이루어진듯 하다. 그리고 잘보면 눈에서 나오는 눈물이 피눈물처럼 생겼다.
  8. 그런데 스탭롤을 보면 나오는 스태프가 이와타 사토루미야모토 시게루다! 왜 이분들 나올때 나온걸까
  9. 특히 귀여운 천사같은 모습으로 등장하다가 본모습을 드러내는 장면은 아이들이 보기에는 꽤나 무섭다.
  10. DeviantArt에서도 볼 수 있는데 고퀄 짤과 호러 짤도 섞여 있다. 물론 제로투의 존재를 감안하면 대부분은 호러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