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고의 마탄

至高の魔彈[1]

진 여신전생 3 녹턴인수라 고유기로, 적 1체를 대상으로 만능물리속성으로 특특특특대 공격을 한다. 지모의 만찬과 함께 인수라의 성명절기라 할만한 기술. 한마디로 말해서 그냥 존나 쎄다.

요시츠네팔척뛰기가 강력하다고는 하지만 조족지혈.

버프떡칠 + 기합이면 일반적으로 약 5천에서 크리티컬시 2만이 넘는 데미지를 낸다. 최종 보스조차 3~4방에 녹고, 바알 아바타는 원킬 내는것도 가능. 마카카쟈의 영향을 받는다고 하지만 실험결과 마카카쟈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1명만 공격한다는 점이 있지만 포켓몬과는 다르게 스킬을 4개가 아니라 8개를 가질 수 있어서 넉넉하니 1 대 다는 다른 스킬을 쓰거나 다른 악마가 처리하면 되기에 단점이 없다.

관통이 적용되지만 만능속성이라 관통이 없어도 거의 모든 적은 다 때릴 수 있다. 다만 인수라가 지고의 마탄을 얻었다면 이미 카구츠치의 탑 3까지 진행했다는 얘기인데[2], 여기까지 진행했으면 애초에 남아있는 보스 자체가 반도궁 4천왕, 귀신 토르, 사신 노아, 마신 바알 아바타, 카구츠치, 루시퍼 이렇게 최대 9체밖에 없으며 이들 중 물리공격에 내성을 가진 보스는 노아와 루시퍼 둘 뿐이다. 때문에 고작 보스전 2번을 위해서 굳이 배울 필요가 있겠나 싶겠지만...루시퍼야 관통만 있으면 굳이 지고의 마탄이 아니어도 별 상관 없으니 넘어가더라도 노아는 물리 반사이기 때문에 관통과 이것 중 하나라도 없으면 그 귀찮은 정석 공략법대로 클리어해야한다. 만약 노아를 이미 잡은 상황이라 해도, 지고의 마탄은 인수라가 배울 수 있는 모든 단일 대상 공격기술 중 가장 높은 공격력을 가진 기술이므로 여전히 메리트는 충분하다. 그러니까 어찌됐든 배우는 쪽이 이득이라는 얘기.

연출은 얼굴이 까메지고 얼굴의 문신이 빛나면서 빔을 발사한다. 발사할 때는 뒷모습이기에 얼굴 전체에서 나가는 듯한데, 문신이 빛나는 걸로 봐서는 문신에서 빔이 나가는 듯하고... 뒷모습이라 애매하다. 겟타 빔이라는 사람도 있고, 물건너 일본에서는 다들 눈에서 발사하는 걸로 묘사한다…


진 여신전생 STRANGE JOURNEY에서는 일부 악마가 들고 나오며, 특히 크레스니크비슈누의 데빌소스로 나오는지라, 맘만 먹으면 누구에게나 달아 줄 수 있게 되어, 전용 스킬이 아니게 되었다. 다만 총 스킬이 되었다. 허나 모든 공격 중 대미지가 제일 높다. Riot Gun으로 번역.그냥 샷건이잖소

진 여신전생 4에서는 고레벨 악마들이 들고 나오는 총 속성 최강기술로 등장한다.

진 여신전생 4 FINAL에서는 총 속성의 지고의 마탄 외에도 DLC 퀘스트 금강신계의 구세주들의 혼돈왕 인수라의 전용기로도 존재한다.
원본을 따라 만능 속성에 씨익 상태에서 사용시 데미지가 2배라는 특수효과가 붙어있다.

총격 속성이 추가된 페르소나 5에도 총격 속성의 대 대미지를 주는 고위 스킬로 등장한다. 다름 아닌 거둬들이는 자가 평타 대신(...) 사용한다.
  1. 북미판에서는 freikugel로 번역. 독일어로 '마탄'이다.
  2. 이 스킬을 배울 수 있는 마가타마인 카일러스는 카구츠치의 탑 3 구역 정크샵에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