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던지기

포켓몬스터기술.

300px-Seismic_Toss.png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격투물리-10020
지구던지기ちきゅうなげSeismic Toss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사용자의 레벨만큼의 대미지를 입힌다.---

대미지 계산을 하지 않고 무조건 자신의 레벨만큼의 대미지를 입히는 대미지 고정기. 지구를 던지는 게 아니다. 상대의 물리방어력이 아무리 높아도, 자신의 물리공격력이 아무리 낮아도 무조건 자신의 레벨만큼의 대미지를 입힌다는 소리이므로 공격력이 낮은 방어형 포켓몬의 공격기로 채용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레벨 100 대전이라면 항상 100 대미지를 내주며 디메리트가 없는 비교적 고위력의 안정적인 기술이 된다. 같은 효과를 지닌 고스트 타입 기술로 나이트헤드가 있다. 이 기술은 고스트에게 통하지 않고 나이트 헤드는 노멀에게 통하지 않는다. 1세대 한정으로 용의분노도 같은 효과를 지니고 있었다.

지구던지기를 의식해서 내구를 포기한 어태커들의 체력의 노력치를 렙 50제에선 50의 배수+1, 렙 100제에서는 100의 배수+1의 실수치가 나오도록 맞추기도 한다.

주로 채용하기 좋은 포켓몬은 진화의휘석 럭키. 공/특공이 바닥 수준이기 때문에 지구던지기는 럭키에게 중요한 공격기다. 단 개체치(특히 물리방어) 노가다가 힘든 3세대에서 호연 배틀프런티어 육성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습득이 무지 어려...웠는데 6세대에서 유전기로 풀렸다.

그 외에도 상기 3세대 NPC기[1]를 배우고 데려온메가캥카의 부자유친 특성을 이용해 두 배로 뻥튀기 된 대미지의 지구던지기를 선사하는 것이 가능하다. 고정 대미지 기술이라 2타째에도 제 위력이 나오므로 가능한 비기다.

애니메이션에서 지우리자몽이 피니시 기술로 사용하는것으로 유명하다. 참고 이때는 리자몽이 상대를 잡고 높이 날아가 원을 그리며 360도 회전을 하는데 지구가 비쳐지는 연출이 보인다!! 근데 정작 리자몽이 지구던지기를 배울 수 있던 세대는 기술머신이 존재했던, 1세대 뿐이었지만, 3세대에서 1번뿐이지만 NPC기로 배울 수 있게 되었다.
최초로 vs마그마 때 사용했을 때는 구름 위까지 날아올라가 원을 그리다가 그 높이에서 그대로 마그마를 아래로 던져버렸지만 그 이후, vs강챙이[2]에서 다시 선보일때 부터 한동안은 잡고있는 상태로 굳이 땅 가까이까지 도로 내려와서(...) 그냥 툭 하고 놓아버리는 듯한 연출을 쓰기 시작해 어째 초기에 쓸때보다 굉장히 약해보인다. 제작진도 이걸 알았는지 이후 리자몽이 상대 포켓몬을 붙잡은 채로 땅으로 돌진하는 연출로 바뀌었다. 베스트위시에서 나온 회상 장면에선 툭 놓아버리는 맥빠지는 시전 장면들 또한 수정되어 제대로 던지는 모습으로 나온다.
다른예로 무인편에서 근육몬우츠보트에게 시전한바 있다.[3] 리자몽처럼 공중에서 원을그리며 내려꽂는데 왠지모르게 어색하다..

여담으로 2세대의 이펙트가 좀 깨는데, 기술 이름이 지구던지기라니까 진짜로 지구를 던지고 앉아있다(...). 세대별 지구던지기 임팩트
  1. 회색시티의 박물관에서 배울 수 있다. 딱 한 번만 배울 수 있으니 누구한테 가르칠지 신중하게 고르고 결정하자.
  2. 리자몽이 지우의 말을 듣게되는 에피소드
  3. 불량배들의 근육몬이 시전하였으며 로이의 우츠보트가 피폭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