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령신 그란소일

(지령신 그랜소일에서 넘어옴)

유희왕의 최상급 몬스터 카드.

card100003972_1.jpg

한글판 명칭지령신 그란소일
일어판 명칭地霊神(ちれいしん)グランソイル
영어판 명칭Grandsoil the Elemental Lord
특수 소환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야수전사족28002200
이 카드는 일반 소환/세트할 수 없다. 자신 묘지의 땅 속성 몬스터가 5장일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자신 또는 상대의 묘지의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벗어났을 경우, 다음 자신 턴의 배틀 페이즈를 스킵한다.

코나미가 뭔가 묘하게 빛과 어둠에게 밀리는 땅 속성을 위해 내준 듯한 땅 속성의 피니셔. 암석족처럼 생겼건만 야수전사족이다.
기계족처럼 생겼는데 드래곤족행세하는 녀석도 있는데

다크 암드 드래곤과 비슷한 소환 조건으로, 묘지에 땅 속성 몬스터가 정확히 5장일 때 소환할 수 있다. 묘지를 묻는 수단이 풍부한 어둠 속성과는 달리 땅 속성은 카드를 정확히 묻기가 쉽지는 않지만, 전개 수단이 풍부한 히로익, 가제트(유희왕) 등에서는 5장은 쉽게 모을 수 있다. 매스매티션이나 카드 트루퍼를 사용하는, 몬스터 수가 많은 덱에서도 충분히 소환이 가능하다. 물론 암정룡의 서포트가 필요하겠지만. 현재 이 카드를 띄우기 가장 쉬운 녀석들은 십이수녀석들로,몬스터가 전부 땅속성에다 묘지 조절이 쉽고 여러 엑시즈나 마법카드 등등을 사용하면 5장을 언제든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패가 좋으면 1턴만에 나오는 상황도 발생한다.

힘든 소환 조건인만큼 그 효과도 좋아서, 제한 카드인 죽은 자의 소생의 효과를 그대로 발동한다. 요즘 피니셔급 카드들이 대부분 카드 파괴를 노리는 것과는 이질적이지만 강력한건 마찬가지. 능력치도 최상급으로서 손색이 없다.

그러나 효과를 쓰던 안 쓰던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벗어나면 다음 배틀 페이즈를 스킵한다는 치명적인 디메리트가 걸려있다. 가급적이면 확실하게 적을 끝낼 수 있을 때 소환하거나, 레벨8의 몬스터를 소생해 엑시즈 소환으로 연결하자. 엑시즈 소환의 특성상 이렇게 사용하면 지령신의 디메리트인 배틀 페이즈 스킵도 피할 수 있다. 혹은 같은 턴 내에 패로 여러번 되돌리고 재소환을 반복할 수도. 자세히 보면 다른 영신들과 달리 1턴에 1번 제약이 없어서 다양한 무한루프에서 파츠로 사용되기도 한다.[1][2]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리턴 오브 더 듀얼리스트REDU-KR038슈퍼 레어한국한국 최초 수록
RETURN OF THE DUELISTREDU-JP038슈퍼 레어일본세계 최초 수록
Return of the DuelistREDU-EN038시크릿 레어미국미국 최초 수록
  1. 간단하게 묘지에 땅속성 5체 + 듀로렌 2체에 패에 그란소일, 엑스트라 덱에 트레미스만 있을 경우 무한 루프할 수 있다. 방법은 1. 그란소일 소환, 그란소일 효과로 듀로렌 특소. 2. 듀로렌 효과로 그란소일 바운스 3. 1, 2를 반복. 4. 그란소일을 다시 소환하고 듀로렌이 아닌 다른 원턴킬 파츠를 소환. 5. 듀로렌 2체로 트레미스를 뽑아 트레미스 효과로 그란소일을 바운스. 5. 그란소일을 소환, 그란소일 효과로 듀로렌을 특소. 6. 듀로렌의 효과로 그란소일과 트레미스를 같이 바운스. 7. 3으로 돌아가 무한 루프. 이 방법대로라면 루프 한 번 당 묘지의 몬스터가 하나씩 계속 필드에 특수 소환이 되므로, 엑조디아를 소환해서 듀로렌으로 바운스하고 승리할 수도 있고, 마음대로 필드를 굳힐 수도 있다. 단, 특수 소환하는 몬스터가 땅속성이어서 묘지 땅속성 5체라는 그란소일의 소환 조건이 깨지면 죽도 밥도 안 되니 주의. 또한 혼자서 노는 벽듀덱이 될 것이 분명하므로 상대와 할 때는 턴 제한 시간 3분 컷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2. 이 무한루프를 이용하여 창성신 sophia빛의 창조신 호르아크티를 원턴에 띄우는 잉여짓에 성공한 용자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