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제트(유희왕)

유희왕의 카드군. 사용자는 무토오 유우기이며, 디포머에 속한 카드를 제외하면 전부 톱니바퀴와 관련된 형태의 디자인을 하고 있다.

5D's에서 오랜만에 퍼즐 듀얼에 등장. 하지만 데몬의 도끼를 장착한 앤틱 기어 솔저에게 비참하게 털렸다.

관련은 없지만 디포머의 지원 몬스터의 일부가 "가제트"라는 이름을 지니고 있어서 일부 보조 카드의 효과를 받는 웃지 못할 경우도 있다. 실용성은 별로 없지만.

태그 포스 5에서 의문의 D-휠러가 사용하는 덱 레시피 중 일부에 사용된다. TG덱 특유의 서치효과와 가제트의 서치효과가 맞물려 시너지를 일으킨다. 게다가 3체의 가제트가 모두 레벨 4라서 TG 사이버 매지션이 제때 패에 잡히기만 하면 블레이드 거너를 툭툭 뽑아낼 수 있다.

1 가제트

1.1 그린 가제트 & 레드 가제트 & 옐로 가제트

이 세 마리 몬스터는 떼어놓을래야 떼어놓기 힘든 관계로 전부 한 항목에 표시한다. 물론 각 몬스터의 이름을 쳐도 해당 항목으로 리다이렉트 된다.

1.2 가제트 트레일러, 가제트 드라이버, 가제트 암즈

디포머 관련 카드.

1.3 가제트 솔저

한글판 명칭가제트 솔저
일어판 명칭ガジェット・ソルジャー
영어판 명칭Gadget Soldier
일반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6화염기계족18002000
전투를 위해 만들어진 기계 전사. 녹슬지 않는 금속으로 만들어졌다.

널리디 널린 릴리스 1장 + 허약한 능력치의 초기 바닐라 몬스터. 이름과 종족 이외에는 아무 관계도 없으며 허약한 능력치 때문에 쓸 일도 없다. 후에 마이티 가드라는 색장난 몬스터가 등장한다.

앞의 가제트들과는 달리 한참 전에 카이바 세토가 사용했던 카드로서, 원작 코믹스에서는 레벨 4였다. 어둠의 유우기와 편을 먹고 레어 헌터 2인조와의 태그 듀얼에서 유우기의 벽 몬스터가 되어줬으며[1], 이시즈와의 듀얼에서 침묵의 죽은자로 부활시켜 오벨리스크의 거신병과 함께 릴리스해 본인의 심복을 소환했다. 후에 다츠와의 최후 결전에서 잠깐 등장하기 한다.

1.4 위대한 마수 가제트, 합성마수 가제트

한글판에서는 그냥 '가제트'지만 일본판에서는 'ガーゼット' 영문판에서는 'Garzett'로 이름이 미묘하게 다르다. 그래서 진마수는 가트로 발매.

1.5 실버 가제트 & 골드 가제트

한글판 명칭실버 가제트
일어판 명칭ゴールド・ガジェット
영어판 명칭Silver Gadget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기계족15001000
"실버 가제트"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 1개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기계족 / 레벨 4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실버 가제트" 이외의 레벨 4의 "가제트"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한글판 명칭골드 가제트
일어판 명칭ゴールド・ガジェット
영어판 명칭Gold Gadget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기계족1700800
"골드 가제트"의 ①②의 효과는 1턴에 1번, 1개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기계족 / 레벨 4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골드 가제트" 이외의 레벨 4의 "가제트"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유희왕 THE DARK SIDE OF DIMENSIONS MOVIE PACK 수록 카드. 레어도는 KC 울트라 레어.

원조 가제트들은 다 땅속성인데 새로 등장한 얘들은 빛속성이다. 어쨌든 기계족이니 일족의 결속이나 머신 디벨로퍼는 적용 가능하며 레벨 4 기계족이므로 다른 가제트들처럼 기아기간토 X로 서치가 가능하다.

1번 효과는 패에서 레벨 4의 기계족을 불러오는 것. 다른 가제트를 불러와 가제트의 서치 효과를 활용하거나, 여차하면 다른 레벨 4 기계족을 불러낼 수도 있다. 또한 특이하게도 일반 소환시 발휘되는 효과가 아니라 일반 소환 또는 특수 소환시 발동되는 효과다. 양철 금붕어와 연계하면 순식간에 4장의 레벨 4 몬스터를 전개하는 것도 가능. 기존의 가제트 덱에서는 양철 금붕어와 비슷한 방식으로 운용할 수 있으며 레벨 4 전개용 기계족이 양철 금붕어 밖에 없어 소환이 좀 까다로웠던 기아기간토 X의 소환도 한층 더 쉬워졌다. 물론 기아기간토로 이 녀석들을 서치하는 것도 가능.

2번 효과는 레벨 4 가제트 전용 리쿠르트 효과. 차원 유폐, 강제 탈출 장치 등의 제거 방법에는 무력하지만, 그래도 파괴되면 덱에서 다른 가제트를 소환하는 효과는 괜찮은 효과다. '경우' 라 타이밍도 놓치지 않는다. 또한 레벨 4의 가제트를 지정하고 있으므로 다른 가제트를 넣을 필요 없이 골드 실버만 넣어서 운용하는 것이 가능하여 골드/실버 서로를 불러와 전개를 하거나 기존의 3색 가제트 시리즈 를 불러와 패를 보충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제트 덱 뿐만 아니라, 라이벌인 카이바 세토 스트럭쳐의 ABC와는 상당한 궁합을 자랑한다. 빛속성/기계족이라는 비슷한 스펙에, 유니온 장착이 가능하며, 트랜스턴을 쓰면 갤럭시 솔저를 부르고 그 다음은... 그리하여 ABC 덱에서 골드/실버 형제를 같이 데려가서 쓰고 있다.

두 카드는 공/수만 차이가 있을 뿐, 나머지 스테이터스, 효과 텍스트는 "실버", "골드" 부분을 제외하면 완전히 같다. 그리고 이들은 오리지널 가제트 삼형제와 달리 변형 전 형태가 구체이다.

이렇게 쌍둥이 같은 카드들이지만 한국판 무비팩에서 둘의 봉입률이 차이가 상당히 커서 말이 나오기도 했다. 골드 가제트에 비해 실버 가제트가 3~4배는 덜 나오고 실제로도 실버 가제트가 골드 가제트에 비해 비싸게 거래된다. 이에 대해 사람들은 좀 더 팔에 실버를 감아야 되서 실버가 더 비싼건가 하며 납득해버리기도(...) 하고 있는중.

1.6 앤틱 기어 가제트

기계룡 반란 스트럭처에서 새로 나온 카드. 이름을 선언해서 해당 가제트로 취급할 수 있다. 공격력이 500이라 기계 복제술앤틱 기어 박스의 범위에 들어가는 것은 덤.

2 관련 카드

2.1 기동병사 데드 리볼버

한글판 명칭기동병사 데드 리볼버
일어판 명칭起動兵士デッドリボルバー
영어판 명칭Boot-up Soldier - Dread Dynamo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기계족02000
자신 필드 위에 "가제트"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이 카드의 공격력은 2000 포인트 올라간다.

공격력 상승 조건이 "가제트"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이기 때문에, 가제트 암즈, 가제트 드라이버, 가제트 솔져, 가제트 트레일러가 필드 위에 있어도 공격력이 올라간다

일단 서치나 리크루트가 쉽고, 수비력이 높아 설령 가제트가 없어져도 벽 역할은 기대해볼 수 있으므로 사용하는 건 그리 어렵지 않다. 기계 복제술도 먹으므로 복제 후 가제트 하나만 올려놔도 상당한 총합공격력을 확보할 수 있다.

몸 중간에는 가제트를 끼워넣는 듯한 커다란 구멍이 뚫려 있다.

2.2 앤틱 기어 가젤 키메라

항목 참조.

2.3 앤틱 기어 가젤 드래곤

항목 참조.

2.4 앤틱 기어 리액터 드래곤

기계룡 반란 스트럭처에서 새로 나온 앤틱 기어 가젤 드래곤의 리메이크. 항목 참조.

2.5 앤틱 기어 히드라

항목 참조.

2.6 기동요새 스트롱 홀드

에라타 전에라타 후
한글판 명칭기동요새 스트롱 홀드
일어판 명칭機動砦ストロング・ホールド
영어판 명칭Stronghold the Moving Fortress
지속 함정
이 카드는 발동 후 몬스터 카드(기계족 / 땅 속성 / 레벨 4 / 공격력 0 / 수비력 2000) 가 되어, 자신의 몬스터 카드 존에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자신 필드 위에 "그린 가제트" "레드 가제트" "옐로 가제트" 가 전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이 카드의 공격력은 3000포인트 올린다. 이 카드는 함정 카드로도 취급한다.

가제트 전용 함정 카드이자 어둠의 유우기와의 듀얼에서 무토오 유우기가 사용한 카드.[2] 공격명은 스틸 기어 크러시.

어떻게 보면 메탈 리플렉트 슬라임의 하위호환이라고 할수 있다. 두번째 효과가 있긴 하지만 가제트들은 기본적으로 약골이라 3마리가 필드위에 다 버티고 있긴 힘들다. 실제 5D's에서도 가제트 1마리가 터져 트라고에디아가 납치한 앤틱 기어 솔저에게 쳐발리기도 했다.

공격력 변화 효과는 몬스터로서의 효과로, 소환된 몬스터는 효과 몬스터로 취급된다.

희생의 제물을 사용하는 덱이라면 넣어봐도 괜찮을 것 같긴 하다.

원래 일반 함정이었다가, 지속 함정으로 에라타된 괴이한 이력이 있기도 한 카드. 그 때까지 존재하던 모든 함정 몬스터가 지속 함정이었기 때문에 맞춘 것이다. 일반 함정인 함정 몬스터는 그 뒤 한참 이후인 9기에 가서야 팬텀 나이츠 섀도우베일버제스토마 시리즈 등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2.7 기동요새 메탈 홀드

한글판 명칭기동요새 메탈 홀드
일어판 명칭機動要塞 メタル・ホールド
영어판 명칭Metalhold the Moving Blockade
지속 함정
①: 자신 필드의 기계족 / 레벨 4 몬스터를 임의의 수만큼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발동 후, 효과 몬스터(기계족 / 땅 / 레벨 4 / 공 0 / 수 0)가 되고,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한다. 그 후, 대상의 앞면 표시 몬스터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고 이 카드에 장착한다. 이 카드는 함정 카드로도 취급한다.
②: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된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의 공격력의 합계만큼 올리고, 상대는 다른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없으며, 효과의 대상으로도 할 수 없다.

무비팩에서 골드/실버 가제트와 함께 등장한 새로운 기동요새 카드.

앞서 나온 기동요새들과는 달리 딱히 가제트가 아닌 레벨 4의 기계족이기만 하면 힘을 발휘 할 수 있으며 공격력 상승도 장착 몬스터의 합계만큼이기에 골드랑 실버 2장만 장착해도 공격력이 3200으로 스트롱 홀드보다도 강해진다.

또한 기동요새라는 이름 답게 다른 몬스터를 공격과 효과로부터 지켜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다만 자기 자신은 아무 내성이 없는 건 아쉬운 점, 공격력이 아무리 높아도 효과 제거가 판치는 요즘 듀얼에선 쉽게 터질 수 있으며 함정으로도 취급하기에 싸이크론 등 마함 제거 카드에도 너무나도 쉽게 제거 되어버린다.필드를 벗어났을 때 장착 몬스터들을 다시 특수소환하는 효과라도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아쉽다.

참고로 임의의 수라고 되어있긴 하지만, 장착보다 이 카드의 소환이 먼저이기 때문에 실제 한도는 4장.
  1. 애니판에서는 레벨 문제로 이 역할이 미노타우로스로 변경.
  2. 이 카드의 구도는 원작인 38권의 122 페이지 쪽에 있는 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