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현정

연파랑 고등학교 1학년 3반
담임조은비
1분단신종섭 · 방태준 · 김호준 · 장준혁 · 하태호 · 정신아
2분단채수진 · 신유진 · 임정희 · 박주민 · 민성찬 · 허윤
3분단최나래 · 천명지 · 호나리 · 이진혁 · 강서연 · 최준영 · 김현우
4분단배소미 · 윤정아 · 나유란 · 공지수 · 노효린 · 미상 · 홍민수
나머지 교직원 및 기타 인물
윤현주 · 지현정 · 유영민 · 류연지 · 강주연 · 기타 인물
파일:NDFJBbf.png
지현정 보건교사
일본 이름이케 아이나(池 アイナ)

1 소개

네이버 웹툰 우리들은 푸르다의 등장인물.

연파랑고의 보건교사. 안경흑발롤빵머리[1]검은색 스타킹 속성을 보유한 누님. 첫 등장 땐 자상하고 평범한 양호선생님…같아 보였지만 실상은 강서연과 쌍벽을 이루는 이 만화의 최고 돌아이.심히 폭력적인 몸매다.

연파랑고 학생들이 지나치게 건강해서인지 환자가 너무 없어 심심하시다며, 학생들이 다치기를 고대하는 것도 모자라, 보건실 근처에 부비트랩을 설치하기도 한다. 이 부비트랩에 교장 선생님이 걸려들었다(…). 똘끼를 발산할 때마다 입술을 날름 핥는 연출이 압권. 포풍폭풍우유를 마시고 보건실에 실려온 진혁이에게 줄 관장약(…)을 찾는 도중에 서랍 안에서 톱, 드릴, 수갑 등등..온갖 위험한 물건들이 다 튀어나온다. 이쯤되면 이미 극렬 새디스트(…)이것 때문에 안티도 많은 캐릭터다. 도S

2 작중 행적

파일:Attachment/지현정/MadScientist.png
어쩐지 전부 이진혁 같다면 그건 기분 탓이다

18~20화에선 이진혁을 전기충격기로 신나게 지져 크툴루를 영접하게 생사를 넘나들게 했다[2] . 머지않아 화재 예방교육을 맡으실 예정이라고…이 만화 완결이 머지않은 것 같다. 우리들은 빨갛다 그리고 26화에서는 격전을 치룬 영민과 바보트리오에게 동물용 안정제까지 주사했다!. 37화에서는 환자(실험체)를 구하기 위해서 교문에도 부비트랩을 설치,

76화에서 나온바에 따르면 교사처럼 보이기 위해 도수도 없는 안경을 쓰는 것이라고 한다.

이후 평소에 트윈드릴 형태를 풀고서 생머리를 한 채로 안경을 벗은 모습을 선보였는데 기존의 매드 사이언티스트같은 느낌은 싹 빠진 도도하고 청순해보이는 미녀라 많은 독자들을 충공깽으로 몰아갔다. 이 화에서 밝혀진 내용에 따르자면 원래 모델 일을 한 적도 있다는 듯[3].

파랑단물 사건에선 처음 학생회에서 파랑단물이 유통되고 있다는 이야기를 말하며 '이건 학생들을 실험 대상으로 삼는 불법 행위'라고 말한다. 당연히 학생들은 '그거 댁이 할 말은 아닌데?'라는 식의 반응.

수련회 편에서 1학년 3반이 탄 관광버스로 타고, 조은비가 선생님도 가시는 거라며 묻는다. 그 물음에 애들 다칠지도 모른다며 말한다. 은비가 2,3학년들도 수련회 가는데 신경안쓰냐는 식으로 묻자 걔들 다치는 것까지 신경 쓸 수 없다고 대꾸한다. 아니 이 선생님이 중간에 윤정아가 실수로 정신아의 머리에 과자를 흘리자 둘이 다투는 것을 동영상으로 찍고 윤정아가 준 과자를 먹다가 과자 부스러기를 가슴에 흘리는데 그것을 터는 모습을 본 방태준이 옆에 있던 하태호를 두들겨 팬다.[4]애들이 멧돼지 소동에서도 구하려고 들지 않고 망원경으로 애들 상황을 보고는 애들이 왜 안다치냐고 불평한다. 선생님 이러시면 곤란합니다. 서바이벌 게임 교관으로 등장. 학생들에게 규칙을 설명해준다. 서바이벌 게임에서 방태준한테 반칙이라고 말하고 깃발을 강서연한테 넘기라고 말한다.

124화에서는 칠봉산에서 학교로 돌아가는 버스에서 유영민옆에 앉게 되는데 영민이 20분 넘게 전화를 하자 불평을 하더니 15분 뒤에 전화하는 영민이 옆에서 무언가를 꺼내더니 두리번거리며 손수건으로 영민의 입을 막는다.

138화에서 조은비, 윤현주의 언급에 의하면 해병대같은 교사 연수를 탈영했다고 한다.(...)어떤 의미로 참 대단하다 윤현주 선생님이 걱정할 정도.

운동회 편에서는 1학년 3반을 빡세게 훈련시켰다. 피구에서 공 피하는 훈련이랍시고 돌을 던지고, 공을 받아내는 훈련이랍시고 3반 애들의 휴대폰을 던졌다.[5] 또 단체 줄넘기는 줄에 불을 붙여서 했다. 그 훈련 중에 이진혁에게 불을 붙인 건 덤.그러나 최종적으로 3반은 꼴찌로 완패했다.

관점 편에선 강서연과 이진혁이 엉덩이에 샤프가 꽂힌 최준영을 양호실로 데리고 오면서 서로 다투는 것을 보고 재밌어 하면서 하라는 응급조치는 안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각자의 관점에 따라 같은 사건도 전혀 다르게 서술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린다. 그리고 응급처치를 못한 최준영의 엉덩이는 피로 물들고 있다.
  1. 18화부터는 드릴형태로 수정되었다. 그것도 전편 내용까지 전부!
  2. 이때는 CPR 교육이라고 환자역을 맡을 역을 정하려고 했는데 하필 진혁이가 걸려 봉변아닌 봉변을 당했다
  3. 직후 '그 이상 언급하면 죽여버리는 수가 있어요.'라는 발언을 한 것으로 추정하건데 본인에겐 흑역사인듯.
  4. 왜냐하면 지현정이 방태준에게 자리 있냐고 묻자 그걸 본 방태준이 자리 없다고 말하려는 순간 하태호가 자리 있다며 막았기 때문.
  5. 이 때문에 신유진이 다이빙 캐치까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