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위즐리

위즐리 가의 가족
위즐리 가문 태생아서 위즐리빌 위즐리찰리 위즐리퍼시 위즐리프레드 위즐리조지 위즐리론 위즐리지니 위즐리
배우자몰리 프레웨트플뢰르 델라쿠르불명오드리안젤리나 존슨헤르미온느 그레인저해리 포터
거주지버로우
찰스 위즐리 (Charles Weasley)
혈통순수혈통
출생1972년 12월 12일, 버로우
기숙사그리핀도르
가족아서 위즐리(부), 몰리 위즐리(모), 빌 위즐리(형), 퍼시 위즐리, 프레드 위즐리, 조지 위즐리, 론 위즐리(남동생), 지니 위즐리(여동생), 플뢰르 델라쿠르(형수), 안젤리나 존슨, 오드리 위즐리,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제수), 해리 포터(매부), 빅투아르 위즐리, 도미니크 위즐리, 루이스 위즐리, 몰리 위즐리, 루시 위즐리, 프레드 위즐리, 록산느 위즐리, 휴고 위즐리, 로즈 위즐리, 제임스 시리우스 포터, 알버스 세베루스 포터, 릴리 루나 포터(조카)
인간관계루베우스 해그리드(동료)
소속불사조 기사단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위즐리가의 차남. 풀네임은 찰스 찰리 위즐리. 하지만 대부분의 위즐리가 형제들이 애칭으로 불리는것 처럼 그냥 찰리라고 불린다.[1] 1972년 12월 12일생. 호그와트 졸업생이며 그리핀도르 출신. 그리핀도르 반장, 퀴디치팀 수색꾼이자 주장이었다. 올리버 우드의 말을 빌리자면 용을 쫓아가지만 않았어도 국가대표감이었다고 한다.[2] 졸업 후에는 루마니아에서 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근육질인 팔에 용 때문에 화상을 입은 자국이 있다고 묘사되며 외관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는 이게 전부에 가깝다. 동물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인지 학창 시절엔 해그리드와 친한 편이었다고 한다. 원작에서도 비중이 적은 편이지만 영화에서는 아예 출연하지 않는다. 안습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에서 이집트에서 찍은 위즐리네 가족사진 상으로나마 짤막하게 등장하긴 한다. 참조[3]

1 상세

프레드 위즐리, 조지 위즐리 쌍둥이 형제처럼 키가 작고 체격이 다부진 편이라고 한다. 호그와트 재학 중엔 그리핀도르 퀴디치 팀의 수색꾼겸 주장으로서 그리핀도르를 우승으로 이끌었다. 1권에서 맥고나걸 교수가 해리의 천재적인 비행 실력을 언급하면서 찰리 위즐리에 비유하기도 한다. 그만큼 뛰어난 수색꾼이었다.

1권에서 루베우스 해그리드가 불법으로 몰래 데려와 부화시킨 아기 용 노버트가 자라서 더이상 몰래 키우기 힘들어지자 노버트를 어떻게 할 것인지 대책을 세우게 되는데, 이때 해리가 론의 형이 루마니아에서 용 관련 일을 하고있다는걸 떠올린다. 찰리는 편지를 통해 자신의 친구들을 호그와트로 보내 노버트를 데려가는 방법을 제안하고 해그리드는 눈물을 머금고 노버트를 찰리에게 보낸다.

실제 등장은 4권에서 해리가 퀴디치 월드컵을 보러가기 위해 버로우에 왔을때 이뤄졌다. 아버지 아서 위즐리가 영국에서 열리는 퀴디치 월드컵 결승전 티켓을 얻어 보러가기 위해서였다. 집안 분위기가 험악한 와중에도 과 식탁으로 칼싸움(...)을 하기도. 그리고 빌한테 졌다. 그 다음엔 셋째 동생한테 냄비 두께 보고서 쓰는데 방해된다는 이유로 욕먹는다. 이후 4권 중반부에서 트리위저드 시합에 쓰일 용 운반&관리 스태프로서 호그와트를 방문하며 재등장.

그 후 7권에서 빌 위즐리의 결혼식에 들러리로 참석하려고 버로우에 오면서 다시 등장했고, 7권 후반부 호그와트 전쟁 막판에 호레이스 슬러그혼과 함께 호그와트로 왔다.

위즐리 가족 중에 가장 비중, 등장 횟수가 적다. 당장 이 항목도 위즐리 가문 구성원치고는 너무 짧다. 아무래도 항상 일 때문에 외국에서 있다보니 그런 듯. 호그와트 전쟁에서마저 막판에 지원군을 이끌고 온지라 늦게 참여했다. 불사조 기사단의 일원이 된 후엔 주로 외국인 마법사들을 협력자로 모으는 일을 하고 있다고 언급되었다.

2 그 외

여담으로 위즐리 형제중 유일하게 미혼이라고 한다. 배우자가 공개되지 않았다. 혼혈 왕자 특전 DVD 인터뷰에서 작가가 결혼은 했다라고 하며 공식 인증했다. 다만 2014년 퀴디치 월드컵 시즌까지는 결혼을 안했던 것으로 보이며, 덕분에 기레기 리타 스키터의 기사에서 형제들 중 혼자만 미혼이라고 신나게 까인다.

순간이동 시험에 한 차례 낙방했다고 한다. 그래서 쌍둥이들의 좋은 놀림감(...)으로 전락. 이후 눈썹 반 쪽 때문에 낙방하면서 유일 낙방 타이틀은 뗐다.
  1. 빌의 본명은 윌리엄, 지니의 본명은 지네브라, 론의 본명은 로날드다.
  2. 또한 그리핀도르 퀴디치 팀은 찰리의 졸업 후부터 해리의 입학 전까지 우승을 해보지 못했다.
  3. 론 위즐리와 몰리 위즐리 사이에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