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히라

(체커페이스에서 넘어옴)

400px

1 개요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에 등장하는 떡밥캐. 통칭 카와히라 아저씨. 한국판에선 계속 복덕방 아저씨라고 불리다가 나중에 '태평'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성우는 마츠카제 마사야, 한국판은 소정환.[1]

2 상세

처음 언급되었던 것은 먼 옛날 일상편에서부터로, 10년 후의 이핀10년 바주카를 맞고 현재 시점으로 올 때마다 말하던 "카와히라 아저씨에게 줄 라면이 다 퍼져버리겠네~"의 그 카와히라 아저씨다. 이핀이 알바하는 락낙헌의 단골 손님이라고 하며, 라면에 무척 까다로워서 가끔 이핀이 불어버린 라면을 가져올 땐 잔소리를 한다고 한다. 라면을 무진장 좋아하는 것 같다.

10년 후의 나미모리 마을에서 자신의 할머니가 운영하던 부동산을 물려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자쿠로에게 쫓기던 유니사와다 츠나요시 일행을 자신의 가게에 숨겨주었다. 세뇨 헬 링으로 츠나 일행의 기척을 없앤 다음 군중 환각을 만들어 기척을 분산시키고, 마지막엔 없는 기척을 만들어 자쿠로로 하여금 헛된 살기를 쫓아가게 만들어 시간을 벌어주었다.[2]

어째서인지 뱌쿠란, 리얼 6조화, 유니의 정체를 모두 알고 있고 미래편이 돌아가는 상황도 다 파악하고 있었다. 그들을 도와준 다음에 여행을 떠나겠다며 자리를 비켜준다. 리본은 그에게 총까지 겨누며 정체를 물었지만, 카와히라는 "너희에게 빚을 하나 진 사람이야."라는 말을 남기고 유유히 사라진다. 여러 가지로 의문에 싸인 수수께끼의 인물.

애니메이션에서는 백색에 가까운 머리색을 하고 있고 원작에서도 260화의 컬러 표지를 볼 때 백발인 듯하지만, DS 플레임 럼블 시리즈의 게임에서는 황색의 머리카락을 하고 있다. 위 사진에선 그늘 때문인지 눈이 검은색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갈색이다.

10년 후의 이핀의 말에 따르면 결혼을 세 번 했다고 한다.

3 정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문단은 체커페이스(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카와히라의 정체는 트리니세테의 관리자이자 아르꼬발레노의 복수의 대상인 체커페이스.

츠나가 버뮤다를 쓰러뜨리자 본 모습을 드러내며, 카와히라는 체커페이스의 여러 모습 중 하나일 뿐이라고 한다. 체커페이스와 유니의 조상은 지구에 인간이 존재하기 전부터 살고 있던 종족의 일원으로, 트리니세테를 지키기 위해서 장난감 젖꼭지를 만들었다. 시간이 지나 자신과 유니의 조상인 세피라 둘 밖에 남질 않자 본고레 링마레 링을 만들었으며, 이 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 아르꼬발레노 또한 만들었다고 한다.

하지만 타르보가 트리니세테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오자 이를 따르기로 하고 아르꼬발레노의 저주를 풀어준다. 하지만 저주는 반 정도만 풀려서, 아르꼬발레노는 성장은 할 수 있지만 바로 성인으로 돌아오진 못했다. 그리고 끝(...). 마지막 2화 정도 나와서 저주만 풀어주고 사라지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적 존재.

빚을 진 사람이라고 표현한 걸 보면 10년 후의 카와히라는 결국 10년 후의 츠나가 본편과 마찬가지로 해결해준 상태인 것 같긴 한데.. 이 빚이라는 게 리본을 아르꼬발레노로 만든 것을 말하는 걸 수도 있지만

4 능력

이 세계관의 최강자인 만큼 무척이나 먼치킨적인 능력을 사용하는데, 작중 묘사된 몇 가지를 보면 다음과 같다.

  • '기척을 가진 환각'을 만들 수 있다. 상대를 속이는 것까진 가능했지만, 기척을 낼 수 있는 환각을 만들어낼 정도의 환술사는 없었다.[3]
  • 체내의 필살염의 파동도 엄청나게 강해서, 궁극의 필살 모드에 도달한 츠나의 불꽃의 수 십 배를 숨쉬는 것보다 쉽게 방출하는 것이 가능하다.
  • 인과를 수정할 수 있다. 일단은 아르꼬발레노를 어리게 만들었으며, 그의 의지로 아르꼬발레노의 저주를 3분간이나마 풀어주는 것이 가능했다. 확실히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미래편의 뱌쿠란이 각 패럴렐 월드에서 저지른 행적을 말소한 게 카와히라일지도 모른다. 작중에서 아르꼬발레노가 돌아오면 세계의 질서가 회복된다고는 했지만 평행세계까지 그 영향이 미치는지 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하냐는 이리에 쇼이치의 질문에 베르데는 '기적' 또는 어떤 초월자의 의지라고 대답했다. 그 '초월자'가 바로 '카와히라'가 아니겠냐는 것. 뱌쿠란은 트리니세테를 각성시켜 초월자가 되려고 했는데, 트리니세테의 창조주이자 관리자인 카와히라의 의지로 평행세계를 복구했다고 보면 맞아 떨어진다.
  1. 소정환은 같은 소년 점프 만화인 스켓에도 참여했는데, 그가 맡은 배역은 아가타 소지로. 아가타 소지로는 '한태평'이라는 이름으로 현지화되었다.
  2. 자쿠로가 쳐들어왔을 때 도짓코인 척하는 연기가 참으로 발군이다. 안개의 불꽃 소지자는 다 그런 건가(...).
  3. 사실 이는 세뇨 헬 링의 능력이다. 세뇨 헬 링은 일시적으로 대상자의 기척이나 살기를 지우거나, 아무 것도 존재하지 않는 공간에 대상자의 기척을 감돌게 할 수 있다. 다만 '일시적'이라기에는 자쿠로가 헛짓 한 시간이 좀 되는 것으로 보아 자기 힘을 더해서 사용했을 수도 있다. 자쿠로가 본고레 패밀리를 못 찾아서 뱌쿠란이 명상으로 찾아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