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ma Ashcroft. 미드 페이킹 잇의 주인공.
배우는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 케이티 스티븐스(Katie Stevens).[1]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인물소개
친구라고는 유치원 때부터의 절친 에이미밖에 없는 평범한 여학생. 하지만 늘 인기를 갈구하여, 어떻게든 학교에서 튀어보려고 애쓴다.
입양아인 오빠 젠과 비교당한다고 생각하며 자랐기에 스스로에게 별로 자신이 없으며, 인기를 얻는 것으로 그 자신감을 채우려고 한다.
2 작중 행적
2.1 시즌 1
E01 학교에서 인기를 얻기 위해 갖은 방법을 다 써보지만 번번히 실패하던 중, 우연히 학교 최고의 인기남 쉐인의 파티에 초대를 받게 된다. 파티에서 쉐인의 오해로 인해 레즈비언으로 아웃팅 당하게 되나 그로 인해 인기를 얻게 되자, 카르마는 계속 레즈비언인 척을 해보자고 에이미를 설득한다.
E02 겉으로는 에이미와 연인인 척 하면서 몰래 학교 최고의 킹카 리암과 만난다. 결국 홈커밍 파티에서 리암과 검열삭제 직전까지 가지만, 리암은 레즈비언과 자보고 싶어할 뿐이라는 걸 깨닫고 물러선다. 그러면서 리암이 자길 진심으로 좋아하게 만들겠다고 다짐한다.
E03 리암이 시위에 열의를 쏟는 걸 보고 자신도 시위에 관심이 많은 척 한다. 결국 리암의 관심을 끄는 데에는 성공하지만 에이미와는 싸우게 되고, 리암이 시위의 원인이었던 여자와 함께 차를 타고 가는 걸 목격하게 된다.
E04 부모님이 학교에 주스트럭을 끌고 온데다 거기서 리암이 자기 부모님을 도와 일하는 걸 보고 난감해한다. 시위날 봤던 여자와 리암이 잤을 거란 생각에 계속 리암을 쌀쌀맞게 대하지만, 그 여자가 실은 리암의 누나였다는 걸 알고 사과하며 화해한다. 화해 후 분위기가 좋아져 리암과 검열삭제 직전까지 가게 되나, 리암의 거절로 중단된다.
E05 리암의 거절로 상심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에이미와 여자들만의 주말을 가진다. 에이미가 엄마와 로렌때문에 속상해하자 에이미를 달래주며 이런저런 얘기를 나눈다. 그 후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리암에게서 검열삭제를 못하는 이유가 에이미때문이라는 걸 듣고 쓰리썸을 제안한다. 무슨 마약하시길래 이런생각을 했어요?
E06 에이미가 쓰리썸에 동의하자 속옷 쇼핑에 리허설까지 하며 만반의 준비를 갖춘다. 하지만 쓰리썸 당일날 실제로 리암과 에이미가 키스하는 걸 보자 '못하겠다'는 말을 남기고 나가버린다.
E07 쓰리썸 이후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에이미와 이별해야겠다고 마음을 먹는다. 그 과정에서 리암이 욕을 먹자 해명하려 하지만, 바쉬티가 보여준 사진을 보고 리암과 에이미 사이를 오해해서 헤어지는 이유가 에이미의 섹스 중독때문이라고 말한다. 그 일로 에이미가 크게 화를 내며 떠나자,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학교 방송으로 공개 사과를 한다.
에이미와 화해한 후에 리암에게도 사과를 하러 찾아갔다가, 리암의 고백을 듣고 그 자리에서 검열삭제를 하게 된다.
E08 에이미와 학교 애들 몰래 리암과 비밀 연애를 계속한다. 그러던 중 페라의 결혼식에서 에이미가 한 연설로 에이미의 마음을 깨닫게 되고, 에이미의 고백까지 듣게 되지만 거절한다. 그 후 상심해서 리암을 찾아가나, 리암 역시 쉐인에게서 카르마가 레즈비언인 척 했던 거라는 사실을 들은 후라 카르마를 차갑게 내친다.
2.2 시즌 2
E01 고백을 거절한 후 에이미가 계속 자길 피하자, 노래를 만들어 불러주며 화해한다. 리암에게도 자신이 거짓말했던 이유를 말하며 진심을 전한다.
E02 에이미와 여자들만의 밤을 가지지만, 에이미가 자신과 단 둘이 있는 걸 어색해하는 걸 깨닫는다. 진실게임에서 로렌이 한 질문때문에 에이미가 속상해하자 위로해주며 함께 얘기해서 지켜야 할 선을 맞춰가자고 한다.
E03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이별한 후 에이미에게 새 애인을 만들어주기 위해 애쓰지만, 도를 지나쳐 오히려 모두 망쳐버리고 만다. 후에 에이미에게 너무 새출발에 대한 압박이 심했던 걸 사과하며 함께 카니발을 즐긴다.
E04 드라마 클럽 오디션을 통해 다시 학교의 인기인이 되어보려 한다. 오디션 중 마고의 말을 듣고 자신은 진짜 레즈비언이 아니며 인기를 위해 연기했던 것뿐임을 사실대로 밝힌다.
E05 생일을 맞아 에이미가 준비한 선물 찾기 게임을 하나, 온 정신은 리암이 준 생일 카드에 쏟는다. 처음엔 에이미의 마음이 상할까봐 다른 사람에게서 온 카드인 척 하지만, 거짓말임이 밝혀질 듯 하자 사실대로 말한다. 에이미가 카드를 일부러 숨겼단 사실을 알고 화를 내지만, 에이미는 오히려 자기 몰래 다시 리암과 만나는 거 아니냐고 따지고, 거기에 카르마는 난 널 선택했다며 리암의 카드를 찢고 나가버린다.
그날 밤 에이미에게서 연락을 받고 나가 사과의 말과 함께 다시 붙인 리암의 생일 축하 카드를 받는다. 그때 나타난 리암때문에 어리둥절해 하나, 자신과 리암 사이를 축복해준다는 에이미의 말에 감동받고 화해한다. 리암과는 다시 시작해보기로 하고, 후에 생일이 끝나기 전 에이미를 찾아가 우정 목걸이를 선물 받는다.
E06 리암과 잘 돼서 기뻐하던 것도 잠시, 자신을 여자친구로 불러주지 않는 리암때문에 불안해 한다. 결국 끝까지 여자친구라는 말을 못하는 리암때문에 다투게 되지만, 리암의 진심을 듣고 화해한다.
E07 레건과 만나보고 싶어하면서도 거리를 둬달라는 에이미의 말을 듣고 참지만, 쉐인의 계략에 넘어가 둘의 데이트 장소에 리암과 함께 나타난다.
처음엔 평범히 대화를 나눴으나 서서히 에이미를 사이에 두고 레건과 경쟁을 벌이다시피 하게 되고, 결국 레건은 화가 나서 그 자리를 뜨게 된다. 레건을 잡으러 간 에이미를 뒤따라가 자기 입장을 설명하려 하지만, 자리를 비켜달라는 에이미의 말에 상처를 받고 돌아선다.
그 후 리암에게도 자신이 너무 흥분했다며 사과하지만, 리암은 카르마가 정말 원하는 게 자신인지 모르겠다며 카르마를 밀어낸다.
E08 자신을 남자친구라고 소개하지 않는다며 불안해하는 리암을 달래기 위해 부모님께 이성애자라고 커밍아웃(...)하기로 마음 먹으나, 하필 그때 오빠인 젠이 돌아와 말할 기회를 놓치게 된다.
자신이 실은 이성애자라고 밝히면 부모님이 오빠에게 더 관심을 쏟을 것 같아 계속 커밍아웃을 미루지만, 결국 리암의 눈치를 견디지 못하고 사실을 고백한다. 하지만 부모님은 전혀 실망하지 않고 카르마를 감싸준다.
커밍아웃 하길 잘했다며 즐거워하던 것도 잠시, 죄책감에 못 이긴 리암에게서 에이미와 잤다는 사실을 듣고선 분노하여 리암을 쫓아낸다.
E09 리암에게서 진실을 들은 후 모든 걸 리암 잘못으로 돌리며 에이미와는 평소처럼 지내려고 한다. 리암에게서 사랑한다는 고백까지 듣지만 용서하지 못하고, 화가 나 리암의 집안 사정을 온 학교에 밝히려다가 에이미에 의해 저지당한다. 그 후 실은 리암이 사실을 말하려는 걸 막은 게 에이미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분노한다.
E10 에이미와의 추억이 담긴 물건을 다 박스에 싸서 돌려보내는 등 에이미를 철저히 밀어내고 무시한다. 전 애인이나 할 법한 일 그러던 중 부모님의 마약 유통 혐의에 엮여 구치소에 들어가게 된다.
구치소에 들어온 후에도 에이미를 철저히 무시하려 하나, 에이미의 말에 생각을 바꿔 변명을 들어보겠다고 한다. 에이미의 진심을 듣고 흔들리면서도 용서하지 않으려 하나, 우정 목걸이를 변기통에 버리려 하며 이대로 영영 안 볼 건지 결정하라는 에이미의 말에 마음이 꺾인다.
구치소에서 나온 후 리암을 찾아가 키스한다. 리암이 용서해주겠다는 뜻이냐고 묻자 아니라고 답하며 검열삭제를 한다. 그 후 꿈 속에서 레건과 키스하는 에이미, 자신과 키스하는 에이미, 리암과 키스하는 에이미를 차례대로 보고선 놀라며 일어난다. [2] 인셉션
E11 말로는 에이미와 리암을 용서했다고 하지만 계속해서 두사람이 죄책감을 느낄만한 발언을 내뱉는다. 한편 마약 사건 때문에 집이 파산해서 펠릭스의 가족에게 집을 세주고 자기 가족들은 주스트럭에서 살게 됐다는 사실을 에이미에게 숨기고 있다가 나중에서야 솔직하게 말한다. 짐을 정리하던 도중 우정 목걸이를 잃어버려서 에이미의 목걸이를 대신 건다.
E12 에이미의 소개로 얼떨결에 레건과 함께 출장 부페 웨이터 일을 하게 되는데, 일을 하게 된 파티장에서 리암을 발견한다. 카르마와 펠릭스의 사이를 오해한 리암이 지타와 잘 것처럼 말하며 사라지자 질투심에 레건과 짜고 복수를 하지만, 나중에 지타에게서 자신과 리암은 그런 사이가 아니며 리암이 카르마를 위해 예술을 포기했다는 것까지 듣고 리암에게 사과를 하러 간다. 한편 함께 일하며 레건의 과거사와 에이미에 대한 오해를 알게 된 카르마는, 저녁에 에이미를 찾아가 레건에게 모든 걸 사실대로 털어놔야 한다고 말한다.
E13 여름동안 에이미와 대학의 여름 프로그램에 참가할 생각을 하던 중, 에이미가 레건을 따라 투어에 간다는 말을 듣고 당황한다. 에이미가 갑자기 대학에 대해 부정적으로 말하는 이유가 레건때문임을 깨닫고 에이미에게 다른 사람을 지키기 위해 너 자신을 잃어서는 안된다는 말을 해준다. 후에 레건과 이별해서 상심한 에이미를 달래준다.
E14 듀크의 시합을 보려고 L.A에 가게 된다. 전용 비행기에 고급 드레스 등, 자신과는 달리 돈 걱정이라곤 전혀 해본 적이 없을 듯한 지타에게 열등감을 느끼던 중, 리암이 자신에게도 하지 않은 얘기를 지타에게 한 것과, 다른 사람이 리암과 지타를 커플로 오해한 것까지 쌓이고 쌓여 결국 폭발하게 된다. 리암과 싸우던 중 다시 에이미 얘기를 꺼내고, 그 말에 화가 난 리암이 대체 얼마나 더 미안하단 말을 해야 직성이 풀리겠냐고 하자 자신도 잘 모르겠다고 쏘아붙인 후 혼자 집에 돌아온다. 그리고 집 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리암의 할아버지를 만난다.
E15 수업시간에 잠든 벌로 토요일에 등교하는 징계를 받는다. 징계시간에 페라의 바람 상대가 행크였다는 걸 알고 또 거짓말을 했다며 에이미를 비난하다가, 화난 에이미가 카르마의 가방에서 찾은 수표를 꺼내드는 바람에 리암의 할아버지에게 수표를 받았다는 비밀이 드러나게 되어 리암과 크게 싸운다. 결국 수표도 돌려주고 서로 사과도 하지만 두 사람 사이는 완전 끝나게 되고, 카르마는 새출발을 다짐한다. 후에 실연의 상처에 우는 카르마를 펠릭스가 다독여준다.
E16 엄마가 PFLAG의 회장직을 놓치지 않으려고 아직도 자신이 레즈비언이며, 에이미와 사귀고 있다고 말하고 다니는 사실을 알게 되고선 화를 낸다. 둘이 함께 PFLAG 호다운에 가준다면 엄마에게 큰 힘이 될 거라는 아빠에게 말도 안된다고 하지만, 더이상 자신에게 마음이 없으니 별로 이상할 거 없다는 에이미의 말을 듣고 커플인 척 호다운에 가게 된다.
엄마가 자신에 대해 거짓말만 늘어놓았다는 걸 알고 자기가 그렇게 실망스러운 딸이었나 의기소침해 하지만, 엄마가 거짓말을 한 이유가 자신이 학교에서 거짓말한 이유와 별반 다를바 없다는 걸 알고는 엄마에게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을 해준다.
E17 프롬이 다가오자 에이미에게 함께 가자고 하지만, 네가 어렸을 때부터 꿈꾸던 프롬 데이트 상대는 널 좋아하는 남자애가 아니었냐는 에이미의 말을 듣고 화학 시간에 실험 파트너가 된 웨이드를 꼬셔내려고 한다.
후에 웨이드가 바이이며 쉐인과도 썸을 타고 있다는 걸 알게 되고, 남자가 원하는 건 같은 남자인 자기가 잘 안다는 쉐인의 말에 자신감을 잃는다. 하지만 에이미가 펠릭스와 프롬에 가게 됐다는 걸 듣고는 다시 한번 웨이드를 유혹하며 쉐인을 도발하고, 결국엔 셋이서 프롬에 가기로 한다.
E18 웨이드를 사이에 두고 쉐인과 경쟁을 하다가 쓰리썸을 하자는 쉐인의 도발을 받아들인다. 그 얘기를 듣고 에이미가 기겁하자 어차피 쉐인은 물러날 거고, 실제로 쓰리썸을 할 일은 없다고 얘기하지만, 에이미와 리암이 각각 펠릭스, 사샤와 키스하는 걸 보고 진짜 쓰리썸을 하러 호텔로 가게 된다.
E19 에이미에게 쓰리썸을 했다고 거짓말을 하고, 파티에서 바디샷을 하거나 젖꼭지를 노출한 채 춤을 추는 등 이상한 행동을 보인다. 후에 에이미가 쓰리썸에 대해 거짓말한 것에 대해 따지러 왔을 때 에이미가 먼저 펠릭스에게 프롬에 같이 가자고 한 사실을 알게 되고, 그걸로 다투다가 수영장에 빠진다. 곧바로 자신을 구하러 들어온 에이미에게 사과하면서, 현재의 자신이 싫어 이상하게 행동했음을 털어놓는다. 그 후 에이미의 진심어린 말을 듣고 마음이 풀리고, 넌 최고의 베프라고 말하면서 포옹을 하다가 에이미에게 키스한다.
E20 필름이 끊겨 에이미에게 키스한 걸 잊고 있다가 리암에게 듣고 나서야 깨닫고, 곧바로 에이미를 찾아가 미안하다고 사과하며 이번 여름은 둘만의 여름이 될 거라고 말한다. 그 후 헤스터고가 폐교될 위기에 처하자 시위에 참가하는데, 에이미가 시위에 나타나지 않자 나중에 집으로 찾아간다. 거기서 페라에게 에이미가 여름동안 투어를 찍으러 떠난다는 걸 듣고 쫓아가 에이미를 붙잡는데, 에이미는 떠나겠다는 마음을 굽히지 않는다. 어떻게든 에이미를 잡기 위해 어떻게 하면 여기 남아주겠냐고 묻지만, 그 키스에 의미가 있었다고 말한다면 남겠다는 에이미에게 끝내 그렇다고 대답하지 못하고, 그대로 에이미는 떠나고 만다. 그 후 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라이프가드가 되기 위해 훈련 코스에 등록한다.
3 기타
작곡, 작사가 취미이며 특기는 노래. 고소공포증이 있다.[3]
잘생긴 남자를 보면 토하는 버릇이 있다. 잊혀진 설정
관심사를 파일에 정리해두는 걸 좋아한다. 현재 갖고 있는 파일로는 <레즈비언>, <유명인의 이별>이 있다.
시즌 1 에피소드 3에 나오는 노래 <Hush Hush>나 시즌 2 에피소드 1에 나오는 노래 <Please Don't Pull Away> 모두 드라마를 위해 작곡된 곡이며, 배우가 직접 녹음했다. MTV 홈페이지에서 풀버전을 무료로 배포하기도 했다.
에이미 역의 배우 리타 볼크가 원래 오디션 봤던 배역이었다. 하지만 프로듀서를 비롯한 모든 스탭은 리타를 보자마자 "완전 에이미잖아"라고 생각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