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tain Pronin. (영어)
1 개요
소련 붕괴 후 헐리우드문화가 봇물 터지듯 밀려들어온 러시아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 대륙의 기상과 쌈마이함, 아스트랄함을 느낄 수 있는 수작이다. 유튜브에선 보고나니 약 먹은 느낌이다 같은 평이 나오고 있다.
러시아의 차지맨 켄이라 할 수 있는 물건으로, 매 화마다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힘든 묘사와 전개가 펼쳐진다. 단 볼가 박사를 폭탄으로 쓰는 이즈미 켄과 달리 프로닌 대위는 상식인 수준을 넘어서 가히 도덕군자 수준. 3화인 우주편에서 이런 면이 확실히 강조된다.
오프닝에 나오는 폭발하는 곰은 필견.
주인공은 프로닌 소령의 아들 프로닌 대위. (...)
2 에피소드
- 1화 : 프로닌 소령의 아들 프로닌 대위
- 프로닌이 난데없이 술집에 들어가서 마약냄새가 난다며, 약 팔지 말라고 깡패들에게 어그로를 끈다. 깡패들은 칼이나 철퇴(!) 같은걸 들고 헤헤헤헤 하면서 공격해오지만, 프로닌은 총을 가지고 있었기에 관광당한다.
- 그후 정신줄을 놓은 바텐더가 보스한테 프로닌이 설친다고 SOS를 날리자, 보스는 마릴린 먼로를 닮은 암살자를 보낸다. 이 암살자가 프로닌을 낚는 방법[1], 프로닌이 위기를 뒤집는 방법[2], 암살자가 프로닌을 저지하고[3] 탈출하는 방법[4] 모두 필견.
- 2화 : 프로닌 미국에 가다
- 프로닌이 미국 대통령이 마피아의 살인협박 때문에 잠을 못 잔다고 자기 사무실에서 혼자 신문을 또박또박 읽으며 상황을 시청자들에게 설명해준다. 그리고 미국으로 날아가 마피아들을 혼쭐내고 헬기를 친히 몰아(!) 돈이 사는 빌딩 유리를 뚫고 들어간다[5](!!).
- 돈은 대충 얼버무리면서 컴퓨터에 달린 해골버튼을 누르고, 순간 해골은 하얀 옷을 입은 기분나쁜 변태로봇 으로 변신하더니 밑도끝도없이 댄스를 추다 프로닌과 싸운다. 중간에 프로닌은 머리가 쏙 빠지더니 제자리 댄스를추다 뻗고, 로봇은 냉장고에 들어가 얼음이 되어버린다...
- 돈은 자기가 이겼다고 좋아하지만, 갑자기 군복차림으로 말짱하게 나타난 프로닌한테 관광당한다. 프로닌은 로봇머리를 들고는 "아깝군, 좋은 로봇이었는데." 라고 말하고는[6] 잠자던 클린턴을 깨워 이제는 편히 잘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엔딩에선 훈장을 받는다... 이게 뭐야!
- 3화 프로닌 우주에 가다.
- 뜬금없이 외계인들이 지구 침공을 준비하며(...) 시작한다. 다스 베이더 짝퉁인 외계인 대장은 꺼삐딴 프로닌이 침공에 방해가 된다는 보고를 받는다. 그 때문에 경찰 학교 입학 시험을 보던
잠깐, 아저씨 군인이잖아요프로닌은 첫번째 시험 과목인 위장술이란 단어를 읽자마자 외계인들의 모함에 소환되어 버린다. - 외계인 대장은 협력하던가 죽으라고 협박하지만 프로닌은 생깐다. 간지나게 주제곡을 배경음악으로 깔고 방독면만 쓰고 우주 유영을 하는 등의 기행을 벌이지만 갑툭튀한 지나가던 우주해적한테 붙잡힌다. 부관은 해적한테 잡혔으니 끝장났다고 하지만 외계인 대장은 안심할 수 없다며 다시 붙잡아오라고 한다.
쥬랄성인들은 좀 보고 배워라 - 우주해적들은 외계인 대장이 송금한 돈을 받고 프로닌을 그대로 갖다바치려 하지만, 프로닌이 지구 노름을 가르쳐준다.
- 한편 다 끝났다고 생각한 외계인 대장은 시리우스에서 납치해온 우주 공주를 데리고 "너는 이제 나의 것이다, 그리고 저 지구도 내 것이 된다! 으하하!" 식의 뻔한 대사를 친다. 그리고 프로닌이 나타나는데 묶여올 줄 알았던 사람이 배 주인 노릇을 하고 있다. 프로닌이 노름으로 우주해적들이 가진 걸 몽땅 뺏고 그새 갱생까지 시킨 것. 덤으로 시리우스에서 지원군이 와서 외계인 함대는 관광당한다. 외계인 대장은 머리끝까지 빡쳐 일천 볼트의 전류가 흐르는 갑옷을 입고 설치지만, 프로닌은 고무로 만든 블랙잭을 갖고 있었기에 관광당한다.
- 시리우스의 공주는 프로닌에게 반해 안기지만 그는 "전 아내가 있는 사람입니다. 이거 놓으시죠." 하고 쿨하게 텔레포트 타러 가버린다. 해적들한테 착하게 살라고[7] 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 한편 지구의 시험장에선 프로닌을 찾는답시고 바닥이며 벽이며 뚫어서 찾다가 프로닌이 돌아오자 시험을 재개한다. 그런데 하필 다음 시험이 수류탄 투척 시험. 진짜로 시험장에 투척하기 직전에 질려버린 감독관들이 그냥 통과시켜준다. (...)
- 4화 프로닌 오페라에 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