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음악 용어
Coda
이탈리아어로 원래는 '꼬리'라는 뜻이다. 뜻 그대로 음악의 결미에 덧붙여진 부분을 말한다.
악보에서는 결미 부분으로 넘기고 싶은 마디 위에 D.S.Al.Coda라고 붙인 후, 악보 최후반에 코다 파트를 삽입하여 표시한다.
2 프로그램
Coda
$99. 맥용 웹 개발 프로그램.
사이트는 여기
빠르고 가볍고 깔끔한 웹 개발을 위한 에디터이다. 프리뷰를 지원하며 로컬과 서버의 파일을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있다. SSH도 지원. 서브라임 텍스트와 함께 이쪽에서는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3 일본의 이름
コダ, コウダ
2016년 3월 기준으로 일본 전역에서 幸田의 경우 2,200여 명이 사용 중이다.
3.1 실존인물
3.2 가공인물
4 스타크래프트 2 맵
2015년 시즌2부터 래더에 투입된 2인용 맵.
자세한 사항은 코다(스타크래프트 2) 참고.
5 소라토로보의 메인 키워드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Continent Orientation Defloat Alignment
소라토로보 본편 이전 과거 지구에서 구인류가 초정보집합체 쥬노 #s-9.6를 발견하여 쥬노의 정보로 신 자원인 크리스탈과 나노 테크놀로지 등의 정보로 지구 온난화와 에너지 문제 등을 해결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구 자원의 가치가 추락하여 몰락한 국가들 및 쥬노의 독점권을 둔 국가들의 세계전쟁이 일어나고 마침내 초거대병기 티타노마키나끼리의 전쟁으로 지구가 황폐화되자 Futzu 타워의 쥬노 유루룽글이 과학자들에게 제안한 프로젝트.
그 내용은 "현재의 인류를 모두 소거하고 다음 세대의 인류에게 맡긴다." 즉 지구의 모든 문명과 생명을 리셋시키고 다음 세대의 인류에게 지구를 맡기며 모든 대륙을 정화가 완료될 때까지 하늘에 띄우고 행성 표면을 플라즈마 운해로 덮어 보호했다가 재생이 완료되면 대륙과 인류를 지구로 되돌리는 작업.
타워의 과학자들은 티타노마키나에게 몰살당하느냐, 아니면 리셋을 선택하느냐를 고민하다가 결국 CODA의 발동을 선택했으며 이로서 지구는 플라즈마 운해로 덮이고 대륙들은 하늘로 올려져 수인 종족이 사는 부유도 세계관으로 재편성되어 운해 아래 지구에는 Futzu 타워와 유루룽글, 바다만이 남게 되었다.
그러나 도중에 하이브리드 바이온이 셰퍼드 공국 북부에서 예상치 못하게 깨어나게 되고, 자신이 깨어난 이유가 CODA의 시기가 온 것이라고 간주한 바이온에 의해 2부 후반부에서 셰퍼드 공국에 숨겨져 있던 쥬노 '타르타로스'가 티타노마키나의 힘으로 강제로 차원을 뚫고 소환되어 셰퍼드 공국에 CODA가 발동되면서 공국 전체가 운해 밑으로 내려가 주민 전부가 플라즈마 운해에 몰살당할 위기에 처하게 된다.
이 때문에 유일하게 가동중이던 Futzu 타워의 쥬노 유루룽글이 타르타로스의 소환을 막을 수 없게 되자 주인공 레드 사하란에게 수정 프로그램 Re-CODA를 맡기고[1] 레드가 바이온을 쓰러뜨린 후 타르타로스 내부의 코어에 접속하여 Re-CODA를 실행시킴으로서 CODA의 중지와 함께 타르타로스, 티타노마키나 라레스와 렘레스, 바이온은 차원 저편으로 전송되어 사라진다.
이를 반영한 듯 게임의 오프닝 곡이자 부제는 '그로부터 CODA에', 엔딩 곡은 'Re-CODA'라는 명칭을 하고 있다.- ↑ 타르타로스 코어에 접속 가능한 것은 하이브리드뿐이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