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백 알카트라즈

Caubak Alcatraz

사도 27조
제26조 공석제27조 코백 알카트라즈번외조 미하일 로아 발담용

사도 27조 중 말석을 차지하는 제 27위의 흡혈귀. 마법사의 상자 드라마 CD에서의 성우는 키시오 다이스케.

일단 남자이며, 희대의 니트이자 개그 캐릭터. 설정부터 개그 캐릭터라고 못박혀있다. 허나 이후 나온 정보들을 보면 그렇게 넘어갈 수 없는, 분명한 괴물. 마법사 일보 직전의 대마술사이다.

이름의 유래는 작은 상자를 뜻하는 일본어 코바코(こばこ, 小箱) + 미국에 실재했던 흉악한 범죄자들을 가두는 형무소 알카트라즈로 추정.

1 개요

첫 언급은 월희 용어사전과 가월십야 데일리 메세지. 자신의 연구성과인 성전 트라이텐을 지키기 위해 미궁을 만들었다가, 자기가 나오지 못하게 돼서 수백년간 등장하지 못한 흡혈귀. 천년정(千年錠)의 사도라고 불리는 자물쇠로 혼잣말을 하거나 한다고 한다.

2 표적이 된 아넨엘베- 시크릿 트랙

첫 등장은 드라마 CD(표적이 된 아넨엘베- 시크릿 트랙)에서 전화를 통한 목소리만 나왔다. 이 전화기는 같은 사도 27조이자 마법사키슈아 젤레치 슈바인오르크의 작품으로, 본래부터 잘 아는 사이라고.

알퀘이드 브륜스터드와의 전화 통화에선 자기를 아는 사람과 대화하는 것이 너무 오래간만이라고 한다. 여기서 그는 개그맨이라는 설정 그대로 알퀘이드와 걸즈 토크 이야기를 하면서 그녀를 놀려먹는다. 그와의 통화에서 알퀘이드는 "미궁에서 나오면 그때 죽이겠다."고 하지만, 본인은 "미궁에서 모든 것을 관찰하다가 인류가 사라지면 자살하겠다."고 대답한다. 알퀘이드가 태어났던 800년 전에 단 한번 만나봤다는 이야기를 볼 때 미궁에 들어간 건 그 후의 일이라고 볼 수 있다.

덧붙여 만약 미궁을 빠져나온다면 바라는게 뭐냐는 질문에 대한 답은 .

마법사의 상자 캐릭터들이 중심이 되는 스타릿 마멀레이드에서 성전 트라이텐이 중심 소재가 된 만큼 점점 주요 인물로 등장할 듯 하다. 마법사의 상자의 주요 등장인물 중 하나인 히비노 히비키가 인간이 아닌 듯한 떡밥을 보내고 특수한 능력을 쓸 때 억양이 기계같이 변하고 인격이 남자애처럼 변하는데다 알퀘이드를 핸드폰을 준 것이 히비키이기에 혹시 히비키가 과거 같이 살았다는 할아버지가 이 양반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있다. 더불어 히비키의 정체는 코믹스판 스탈릿 마멀레이드로 인해 성전 트라이텐으로 확정. 트라이텐으로서의 힘을 쓸때는 겉모습이 완벅하게 변하는 데다 허접한 사도는 닿는 것 만으로 타격을 입는다.

또한 마법사의 상자 완전 공략집에서 언급되 마술과 신의 가르침을 융합시키려 한 연구집단인 파라라라라 기관이 신봉하던 마술사가 아닌가 하는 추측도 있다.

3 Fate/strange Fake

Fate/strange Fake에서 재등장. 이번에도 전화통화로만 나왔다. 통화상대는 친구인 젤릿치. 젤릿치가 평행세계를 이리저리 재보면서 고민하고 있을때 아야카 사죠를 관측해 보는 걸 추천한다. 미래로 가는 길은 미궁과 같다며 미궁 전문가인 자신의 특기 분야라 한다. 일종의 미래시 사용자인셈. 결과로부터 역산해 야야카 사죠를 추천했다. 깨알 개그로 젤릿치가 "거기서 전화하면 통화료가 장난 아닐거라거나 심심하면 찻집을 줄까?"하며 잡담도 나눈다. 그래도 공간을 넘는 통화료는 국제전화는 가뿐히 쌈싸먹을 정도로 비싼가보다.

이 장면에서 이 양반의 흠좀무한 능력을 옅볼 수 있는데, 젤렛치와 대화하는 공간은 젤렛치가 평소에 평행세계 관측을 위해 사용하는 우주로부터 떨어져 밀폐되어 있는 공간으로 그야말로 아발론이나 신역과 비슷한 위상의 공간이다. 여기에 아무렇지도 않게 전화를 걸었다는 것은 마법사 일보직전의 대마술사란 것이 절대 허명이 아님을 보여준다. 젤렛치 본인도 "이 공간에 들어올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된다고 생각하는건가."라고 말할 정도.

프란체스카의 목적이 성배를 사용해 코백의 미궁중 하나를 공략하는 것이라고 한다. 미궁 공략을 위해 성배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이 인간이 만든 미궁이 얼마나 정신나간 정도인지 감도 안잡히는 정도. [1]

4 Fate/Labyrinth

배경인 미궁이 알카트라스 씨가 만든 제7미궁. 별의별 환상종이나 함정이 깔려있다. 게다가 저 모습도 아종성배를 설치한 뒤에 미궁 구조를 개변한 것이라니 미궁의 형태 변화도 임의로 선택 가능한 것이다.
  1. 만약 프란체스카의 목적이 성전 트라이덴이라면 그녀는 헛고생을 할 수도 있다. 성전 트라이덴이 미궁 밖에 있는 평행세계도 존재하기 하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