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르트 괴델(마법선생 네기마!)

a0001576_4b13cb4a870ef.jpg

"네기 군에겐 세계를 지배할 힘이 있어요. 어디, 나와 손을 잡지 않겠어요? 세계의 절반을 넘겨주도록 하지요."

붉은 날개 멤버
리더나기 스프링필드
초기 멤버젝트알비레오 이마가토 카구라 반덴버그코노에 에이슌
제자나기 스프링필드-타카미치 T. 타카하타쿠르트 괴델
추가 멤버잭 라칸

아카마츠 켄만화마법선생 네기마!》의 등장인물.

마법세계의 대국 가운데 하나인 메가로메센브리아 원로원 의원 겸 현재 메가로메센브리아의 신탁통치령인 신 오스티아의 총독으로, 잭 라칸과의 사투 끝에 강대한 힘을 손에 넣은 뒤 곧이어 페이트 아베룬쿠스와 결판을 내고 구세계로 돌아갈 채비를 하고 있던 네기 스프링필드의 앞을 가로막는다.

네기의 정체를 처음부터 간파한 뒤 흥미를 갖고 지켜보던 모양으로, 네기가 궁금해 하는 모든 비밀에 대한 해답을 알고 싶지 않냐며 네기를 자극하고는, 자신과 손을 잡으면 그 해답은 물론 세계의 절반을 주겠다는 제의를 하는 극도로 수상쩍은 인물. 때마침 자리를 함께 하던 마법도시 아리아드네의 세라스 총장은 그의 페이스에 휘말리지 말 것을 네기에게 당부하지만, 계속되는 도발에 넘어간 네기는 어둠의 마법 술식병장 뇌천대장을 전개하여 그와 맞서는데...

그러나 놀랍게도 그는 신명류 종가와 연이 있는 자에게만 전해진다는 신명류 오의 '참마검 이의 태도(국내판 : 참마검 제2의 칼[1])'를 구사하여 네기를 단숨에 기습해버린다. 물론 네기는 뇌천대장1까지만 사용했고 기습이었지만, 어쨌든 충격은 커다란 충격. 그 순간 뛰어든 동료들의 도움으로 네기 일행은 가까스로 철수하지만, 그러한 상황마저 대비했는지 그는 어느샌가 네기의 코트안에 넣어둔 총독부 주최 무도회의 '초대장'을 통해 도망치지 말고 자신을 찾아올 것을 종용, 결국 네기는 무도회에 참가해 다시 한 번 그와 대면하기로 결심한다.

이후 이 일을 전해들은 잭 라칸이 밝힌 바에 따르면 그의 정체는 옛 붉은 날개 관련자. 타카미치 T. 타카하타와 마찬가지로 전란 도중 붉은 날개에서 거둬들인 전쟁 고아로, 특히 코노에 에이슌을 따르며 그에게서 검을 사사한 소년이었다고 한다. 본래 에이슌은 그를 가르치려 하지 않았으나 워낙 눈썰미와 재주가 뛰어나 어깨 너머로 훔쳐배워서 터득.그걸보면서 정이 들었는지 종국에는 자신이 직접 검기를 전수했다고.

하지만 전란이 끝난 뒤로는 의견 대립을 일으켜 '당신들의 방식으로는 세계를 구할 수 없다'며 붉은 날개와 결별, 후원자를 얻어 메가로메센브리아 정계로 진출하였으며, 그로부터 10년 이상 라칸도 만난 적이 없어 현 시점에서는 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길이 없다는 모양이다. 여러모로 의문에 휩싸여 있으며 더불어 그 자신이 수많은 의문의 해답을 쥐고 있는 미심쩍은 인물.

과거에는 아리카 공주를 따르던 인물로서, 그녀가 체포되자 곧바로 구하러 가지 않는 붉은 날개 멤버들에게 항의하는 등 아리카 공주를 굉장히 신경쓴다. 이후 그녀가 구출되자 안도하면서도 그녀의 명예가 회복되지 못한 것에 분노를 품기도. 미야자키 노도카아티팩트로 알아낸 바에 따르면, 일단 전부 사실이다. 그가 공주를 좋아했다는 것도.

여담이지만 그가 네기에게 한 제안은 저 드래곤 퀘스트의 보스 용왕패러디. 선택문까지 나온다!

또한 그 이름은 실존하던 수학자/논리학자 쿠르트 괴델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잭 라칸은... 자크 라캉?

이후 네기 스프링필드를 설득하여 자신이 원하는 대로 흘러가고 있다고 착각하다가 진실 을 알고 있는 네기에게 한방 먹고 분노해서 싸웠다. 어둠의 힘과 상극인 신명류로 잘 싸웠지만, 이후 치사메가 그가 설치해놓은 결계마법 프로그램을 조작해서 깨 버리고, 쿠페이의 아티팩트 신진철자재곤과 타카하타의 무음권에 제대로 한대씩 얻어맞고 끝. 작가 말에 따르면 본래 타카하타와 호각급이었지만 정치 업무 때문에 바쁜 나머지 수련할 시간이 부족해서 현재는 타카하타보다 조금 약하다고.그래도 나름 호각으로 싸운 것을 보면 그렇게 떨어지는 것 같지는 않다.거기다 만약 수련에 매진했다면 재능이 있는 만큼 더 강했을지도 모른다.
32권 시점에서는 옛 친구인 타카하타와 함께 20년 전과 같이 광역마력소멸현상이 일어나자 해결하려고 하고 있다.

메가로 메센브리아 정계에 입문한 후에도, 다카하타와 함께 완전한 세계의 잔당을 뿌리뽑았던 것이 드러났다. 타카하타 혼자만으로는 전멸시키기 힘든 완전한 세계의 잔당을 그의 정계에서의 힘을 이용해 완전히 뿌리뽑아버린 모양. 이 때 듀나미스죽은 척 해서 살아남았다(…)

국내에 정발된 책에서는 쿠르트가 아닌 쿠르토라고 번역되어있다.
  1. 여담이지만 러브히나에서는 참마검 이의 태도로 나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