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 카와사키

コック カワサキ/Chef Kawasaki

별의 커비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물.

첫 등장은 별의 커비 슈퍼 디럭스. 이 때에는 접시와 프라이팬을 던지며 커비를 방해하는 중간보스였다. 쓰러뜨리고 흡수하면 쿡 능력을 얻는다. 슈퍼 디럭스에서 녀석에게 카피 능력을 사용해서 능력을 복사하면 능력이 쿡이 아닌 무작위로 들어오는 버그가 있었다. 이는 울트라 슈퍼 디럭스에서 수정.

별의 커비 3에서는 미니게임을 주는 역할을 맡는다.

커비와 반짝반짝 아이들 SFC판의 스토리 모드에서 5번째 상대로 등장.

한동안 등장이 없었다가 애니메이션에서 다시 등장한다. 성우는 토비타 노부오/신용우.

여기에서는 캐피들이 살고 있는 마을에서 개인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데, 장인정신도 투철하고 성격도 좋지만 정작 요리 실력이 별로 좋지 않은지라[1] 손님은 집밥에 물린 사람들 외에는 거의 오지 않는다. 유일하게 커비만은 카와사키의 요리도 좋아라 하며 맛있게 먹기 때문에 커비와 매우 사이가 좋고 커비가 위기에 처할 때면 도와주기도 한다. 물론 커비의 도움도 적지 않게 받았다.

다만 스승에게 요리 실력을 인정받아야 한다는 압박감에 커비를 요리 재료로 삼으려고 한 적도 있다. 왕국 주민이라서라기보다 그 요리 실력 때문에 디디디 대왕의 등쌀을 간혹 받기도 하며,[2] 이 때문에 디디디가 요리와 관련된 계획을 세우면 피해를 많이 본다. 하지만 손님이 없는것도 디디디의 음모에 휘말린것도 적응이 되어서인지 별로 심각하게 생각하진 않는다.[3]

이 분의 작중 업적으로는 어떤 매운 음식도 맛있게 잘만 먹던 커비가 못 견딜 정도로 매운 카레와 그 순종적이던 와들디들의 반란을 유발한 종잇장 두께 샌드위치를 개발한 것. 또한 의외로 전략가 기질인지 '모은다 저주의 저금통!' 편에서는 디디디 모양의 저금통이 커비를 괴롭히자 땅을 판 뒤에 저금통을 유인해 파묻었지만 하필 두더지가 오다가 저금통에 부딫혀 실패했다.[4] 이후 할버드 내에 침입한 마수를 물리칠 작전도 나이트메어의 기지 폭파도 본인이 제안한것이다.[5] 그러고는 차라리 요리쪽으로 머리가 돌아갔으면 이라는 토코리의 말을 듣는다.[6] 특히 카레를 먹고 매워하는 모습에 만족하는 모습은 일품, 이 카레를 나중에 디디디에스카르곤이 한 입 먹었지만, 홀라당 타 버려 결국 잿더미만 남게 된다. 참고로 이 카레는 1편에서 나왔던 그 카레와 동일.[7]

우주 제일의 요리사라 불리는 쿡 오오사카를 스승으로 모시고 있는데, 바닥 문양이 가타카나 オ의 모습을 한 후라이팬이 바로 스승한테서 물려받은 것이다. 그리고 이것을 던지면 커비가 먹고 쿡 커비로 변신.[8]

그런데 이 스승이란 작자 취급이 좀 안습. 처음 등장할 때는 요리 평론가로 나와 위에 언급된 커비 요리(?)를 시식하려다가 마수가 변장한 가짜로 판명. 후에 진짜가 나와 그 실력을 선보이는가 싶더니 맛의 비결이 조미료미원란다.[9] 다만 마지막에 팝스타를 떠나면서 제자에게 교훈을 주기 위해 자신의 명성이 더럽혀지는 것도 감수하고 일부러 악역을 자처했던 것이 밝혀진다. 실제로는 그 조미료를 일절 쓰지 않는 진짜 우수한 요리사인 모양. 이런 스승 밑에서 카와사키 같은 제자가 나오는 게 신기하다 장사가 잘 안되어 폐업 위기도 겪는다. 같은 문하생으로 쿡 나고야가 있는데, 86화에서 상봉(?)할 때의 장면이 하필 BL을 떠올리게 하는지라[10] 이게 뭐냐고 하는 건 물론, 커비는 입버릇인 '뽀요' 대신 대놓고 '호모?' 라며 돌직구를 날렸다. 심야 31시 애니의 위엄

그 특이한 억양과 이즈미 켄의 앗! 처럼 시도때도 없이 남발하는 아아아-에에에에?!? 그리고 몸개그가 포인트. 여기에 본편에서 망언을 아무렇지도 않게 내뱉는 등 은근 하라구로 속성이 있다.[11] 당장 애니 29화만 봐도 카와사키가 특제 카레를 제조하는 동안 잠시 마수처럼 돌변하는 모습이 있다.[12] 특별편인 갑각마수 에비조우 편에서는 에비조우보고 "아무짓도 안할테니까 제발 나의 새우튀김이 돼줘"라고 한다. 아무짓도 안한다면서 새위튀김 만들 궁리를 하다니(...) 49화에서는 별의 디디디를 더빙할 때 카부 역할을 맡았다. 토비타 본인이 카부 역도 맡았던 탓에 생긴 성우장난.

이 때문에 니코동 등지에서는 훌륭한 MAD 공급원이 되어주고 있으며, 인지도도 있는 편이다. 팬들은 이를 기려 KaWaSaKi의 줄임인 kwsk로도 부른다. 태그 역시 kwsk라서 검색하면 잘 볼 수 있다.[13] 게다가 카미유 비단과 성우가 같아서 섹드립도 잘 엮인다. 앞서 언급했듯 카부와도 성우가 같으니 그야말로 성우 장난의 결정체.

애니메이션도 끝나고 그렇게 잊혀저 가나 싶더니 별의 커비 Wii의 슈팅게임 형식의 미니게임에서 로봇의 모습으로 2단계 보스 역할을 담당한다.[14]

이때 테마곡은 구루메 레이스의 오프닝곡인데 애니메이션에서 이 곡이 쿡 카와사키의 테마로 사용되고있기 때문에 쓰이고 있는 것 같다.
  1. 다만 본인도 실력 향상을 위한 노력은 보이지 않는다. 그 대신 인심이나 서비스로 승부하려는듯 사실 요리 실력 빼면 준수하다.
  2. 뭐 이쪽의 요리 실력은 너무나도 형편없기에 요리 솜씨로 미움받는다면 아주 틀린 말은 아니다.
  3. 다만 더빙판에서는 꼭 그렇지는 않은지 2화에서 "국왕의 적이면 무조건 내 친구야"라고 한 적이 있다.
  4. 대신 진짜 디디디가 공중으로 올라갔다가 떨어졌다.
  5. 케피타운의 시민들 중에서 훔을 제외하면 가장 큰 공을 세웠다고 봐도 무방하다. 사실 훔과 카와사키 그리고 토코리를 제외한 주민들은 그냥 꿔다놓은 보릿자루였다.
  6. 사실 폭파 작전은 대단히 성공적이어서 기지 전체가 날아가버렸다. 물론 이쪽도 워프시스템이 아니었다면 모두 잿더미가 될 뻔했지만
  7. 다만 매운맛을 초 강도로 대폭 업그레이드시켜 커비조차도 매워하며 불을 뿜을 정도였다.
  8. 실제로 소드 카비는 거의 메타 나이트의 검을 먹고 변신하고 해머 커비는 디디디 대왕의 해머를 먹고 변신하는등 몇몇 카피 능력은 특정 아이템을 먹고 변신한다.
  9. 그 조미료가 얼마나 강력한지 커비가 흡입하고 잠시동안 환각마약에 빠져 모든 인물들을 전부 음식으로 볼 정도.
  10. 잘 보면 배경에 장미가 깔려 있다.
  11. 특히 누가 오랫동안 안보인다 하면 "죽은거 아냐~?"라는 말부터 한다.(...)
  12. 그의 주변에는 어두운 오오라가 일었고 몸이 불탈 때에는 이 일려줘도 오히려 좋아했다. 하하하하하 제일 매운 카레!
  13. 상관없는 일일지도 모르지만 kwsk란 쿠와시쿠(くわしく, 자세하게)라는 말의 인터넷 슬랭이기도 하다.
  14. 1단계 보스는 웨이들 디 모습을 한 탱크, 마지막 3단계는 디디디 대왕의 모습을 한 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