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커스

1 사프란이 속한 붓꽃과의 식물

width=45%
붓꽃과(Iridaceae) 사프란(Crocus)속의 식물들의 총칭. 봄에 피는 꽃은 크로커스, 가을에 피는 꽃을 사프란이라고 구분짓기도 한다.

이 중에서 향신료로 유명한 사프란은 사실 Crocus sativus라는 딱 한종 뿐이며, 나머지는 원예식물로 키운다. 색깔은 여러가지이나 주로 선호되는 것은 노란색과 보라색, 흰색 등.

참고로 백합목(Liliales) 콜키쿰과(Colchicaceae)에도 비슷하게 생겨먹은 식물들이 있고, 아스파라거스목(Asparagales) 수선화과(Amaryllidaceae)에 속하는 나도샤프란이라는 종의 꽃이 비슷하게 생겼으니 혼동 주의. 겨울왕국의 배경인 아렌델 왕국의 상징이 크로커스다.

꽃말은 '난 언제나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와, '후회 없는 청춘'

2 퇴마록의 등장인물

드라큘라 블라드 쩨뻬쉬에게 처형당한 귀족(보얄)중 한명.

악령이 되어서도 저주를 멈추지 않았으며, 그 때문에 그라쉬의 마을은 장애인만이 태어나는 마을이 돼버렸다. 나중에 코제트가 크로커스의 악령의 기운을 쫓아 그의 관을 찾아낸 다음 그를 흡혈귀로 만들었다.

코제트와 퇴마사들의 대결 막바지에 난입해서 뭔가 좀 보여줄 것 같더니만 이현암이 날린 월향검에 관채로 두동강이 나서 소멸했다.[1] 그리고 그의 소멸로 그라쉬의 마을에 있던 저주도 사라졌다.

3 원피스의 등장인물

크로커스(원피스) 항목 참조.
  1. 하지만 현암은 드라큘라씨의 혼령이 "님아가 자른 그 관 크로커스 것임. ㅋㅋㅋㅋㅋ" 이라고 말해주기 전까지는 자기가 썰어버린 관이 누구것인지도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