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노 히나기쿠

珠野 ひなぎく Hinagiku Tamano

hinako1.jpg
hinako2.jpg

애천사전설 웨딩피치의 사랑의 천사들
사랑의 천사이름/한국명상징
웨딩 피치하나사키 모모코/피치복숭아꽃
엔젤 릴리타니마 유리/릴리백합
엔젤 데이지타마노 히나기쿠/데이지데이지
엔젤 사루비아스칼렛 오하라/사루비아/스칼렛사루비아

1 개요

애천사전설 웨딩피치의 등장인물. 애니메이션 성우는 일본판은 미야무라 유코. 한국판은 김은아(투니버스 방영판)[1] / 신상숙(MBC 방영판)[2] / 세일러 마스서혜정(SBS 방영판) / 샤이니 루미너스이용신(투니버스 2013년 재더빙판).[3]

이름인 히나기쿠가 직역하면 데이지꽃이다. 국내명은 그대로 데이지.

사랑의 천사 엔젤 데이지로 변신한다.

2 작중 행적

세인트 하나조노 학원 중등부 1학년으로 신문부 소속. 1982년 5월 5일생이라는 설정에 키는 157cm 체중 45kg, 쓰리사이즈는 B78, W55, H80. 혈액형은 B형. 좋아하는 색깔은 초록색. 좋아하는 음식은 초밥, 샤브샤브. 취미는 유도, 가라데 등의 일본 무술. 특별히 잘하는 과목은 체육. 싫어하는 과목은 수학. 모모코의 동급생이며 소꿉친구 사이. 신문부에 소속.

황록록 단발머리로 앞머리가 포인트(…) 한국판에서는 당연히 안 옮겨졌지만 일본판에선 남자들이 쓰는 1인칭인 오레를 사용하는 오레온이다. 남자 못지않게 털털하며 급하고 폭력적인 선머슴 캐릭터로, 유도가 특기이며 웬만한 남자들은 너끈히 상대하는 등 등 육체능력이 뛰어나고 우정을 중시하는 등 부가설명이 붙지만, 1인칭 설명으로 이 캐릭터에 대한 설명은 다 끝난 것 같다. 장난도 잘 치고 꽤나 능청스러운 캐릭터기도 하다. 멤버 중에서는 성지식이 가장 풍부하다.

성격이 워낙 보이시해서 그런지 성적은 그럭저럭 나오지만 모모코나 유리에 비해 가사일은 매우 서툴다. 집은 꽃집 플라워 타마노를 운영하고 가족은 도쿄 토박이 기질이 있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한명있다. 순천사 데이지의 환생. 모모코는 요스케, 유리는 천사 리모네와 친하기 때문에 자신은 야나기바 카즈야를 노리고 친해지려고 했지만, 리모네의 정체가 야나기바 카즈야인 것을 알게되면서 체념한다.

아마노 타쿠로연애 플래그가 서긴 하는데 피치 커플, 릴리 커플만 맺어주기 뭐해서 생긴 쩌리 커플이라는 느낌이 짙다(...). 둘이 어렸을 때부터 알고 지낸 소꿉친구 사이라 일정부분 진도가 나가려고 해도 서로 부끄러워해서 원점이며 자신은 그저 소꿉친구라고 고집을 부리고 있지만, 그런 타쿠로를 어느정도 좋아하고 있으며, 자신이 지켜 주고 싶어하는 친구 이상의 관계이다. 3커플 중에서는 유일하게 키스신이 없다. 사실 설정상 나이가 중 1-2라는 걸 생각하면 가장 나이대비 풋풋하고 정상(?)의 연애를 하는 걸지도. 만화에서는 10년 뒤의 에피소드에서 타쿠로와 결혼한다.

아빠와 남동생의 성우가 지금은 경악을 금치 못할 만큼 최강 성우진이다. 아빠 성우가 와카모토 노리오. 남동생 아키라의 성우는 오오타니 이쿠에다. 근데 한 화에만 나오는 엑스트라 캐릭터다....

DX에서는 악마와의 싸움을 끝내고 나서 자신을 사랑의 천사로 일깨웠던 여신 아프로디테에게 부탁해서 친구들과 함께 사랑의 천사로서의 기억을 잊고 평온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지만 악마인 거미여자에게 습격당했을때 웨딩 피치의 등장으로 사랑의 천사로서의 기억을 되찾고 엔젤 데이지로 변신해서 세상에 다시 나타난 악마들과 싸운다. 타쿠로와의 관계는 친구이상 연인미만인 관계였지만 3화에서 어느정도 진전된듯한 모습을 보인다.

3 순천사 데이지

과거에 일어난 악마군과의 전쟁에서 싸운 4전사중 한명. 세레스처럼 과거의 사랑의 여신의 혈통을 이어받은 천사중 한명. 엔젤 데이지와는 다르게 바이저를 착용한다. 더욱 격해진 악마군의 우라가노와의 싸움에서 목숨을 잃지만, 그 영혼은 타마노 히나기쿠로 환생하고 다시 살아난다. 환생자인 히나기쿠와 마찬가지로 남자같은 성격인듯하다.

4 엔젤 데이지

hinako3.jpg
hinako4.jpg



"'데이지'는 순진한 마음의 상징이야! 사악한 바람 따위는 날려 버리겠어!"

타마노 히나기쿠가 변신한 형태. 연노란색 짧은 드레스에서 2단 변신시 가슴에 동그란 초록색 장식+노란색 레오타드+스커트 차림으로 변신한다. 꽃의 모티프는 노란 데이지. 이미지 색상은 노란색. 천사계의 수호천사중 한사람인 순천사 데이지의 환생체이며 친구와 동료들과의 우정과 유대를 상징하는 썸씽 버로의 수호자. 다른 사람에서 빌린 연보라색 보석의 목걸이에 그 에너지가 깃들어있다.

세인트 팡듈[4]이 변신 아이템이며 소유하고 있는 썸씽포는 목걸이(세인트 썸씽 버로).

세인트 팡듈(손목시계)과 목걸이의 조합으로 소형 선풍기세인트 드리밍을 불러낼 수 있다. 세인트 팡듈 데이지 블리저드는 상대방을 얼려버려 포박시키기도 하고, 세인트 토네이도 드리밍도 나름의 파괴력을 자랑한다. 엔젤 릴리보다는 좀 더 공격적인 기술을 구사하지만, 엔젤 사루비아의 등장 이후에는 그저 그런 수준이 됐다.

DX에서는 쌍 부메랑을 무기로 사용. 나름대로 빠른 속도가 설치는 악당에게 맥커터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 변신대사
    • 웨딩 어트랙티브 플라워!(1단 변신)
    • 웨딩 체인지 오이로나오시! 엔젤 커리지 데이지!(2단 변신)
  • 기술
    • 데이지 펀치
드레스 때도 파이터 코스튬 때도 가능한 데이지의 유일한 격투기 기술.
  • 세인트 팡듈 데이지 블리저드!
세인트 팡듈에서 꽃보라를 만들어 상대방에게 발사하며 애니에서는 상대를 얼리는 효과도 있다.
  • 사랑의 메모리얼 캔들! 세인트 토네이도 드리밍!
중반에서 썸씽포중 하나인 썸씽 버로를 이용한 데이지 블리자드를 초월한 데이지의 새로운 필살기. "사랑의 메모리얼 캔들!"이라는 구호를 외친뒤 세인트 썸씽 버로와 세인트 팡듈에 의해 만들어진 세인트 드리밍으로 태풍모양의 사랑의 웨이브를 발산한다.
양팔을 뒤로 하고 엎드린 상태에서 힘차게 거대한 거북이를 날려 보내는 기술.
  • 세인트 롤링 부메랑(OVA)
손목의 링에서 만들어진 2개의 초승달 부메랑을 회전시켜 던진다. 다른 사랑의 천사들을 엄호할 때도 사용된다.

5 기타

마음의 소리의 작가 조석의 이상형이다.(!) #. 뿐만 아니라 방영되던 당시엔 주인공 4인방 중 데이지가 털털하고 귀여운 느낌이 어필돼서 남자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다고 한다. 성우 남도형도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여성 캐릭터를 이 캐릭터를 뽑았다. 그런데 남도형이 투니버스 재더빙판에서 히나기쿠의 소꼽친구를 맡아서. 소원 성취!
  1. 김은아와 미야무라 유코 모두 꾸러기 수비대의 엑스트라 를 맡았다.
  2. 너무 어린 사람처럼 연기해서, 평가가 나쁘다.
  3. 김은아와 이용신 둘 다 고스트 바둑왕후지사키 아카리를 맡았다. 김은아는 KBS판, 이용신는 투니버스판.
  4. pendule(프랑스어): (시계의) 추, 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