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본 전국시대의 인물 토도 타카토라
2 가면라이더 가이무의 등장인물 쿠레시마 타카토라
3 소녀왕국 표류기의 캐릭터
스즈의 아버지이다. 아이란도에서의 역할은 어부. 현재는 12년전의 해일로 인해 섬밖으로 밀려나가 행방불명인 상태.
과거에 스즈란을 지키면서 얼굴에 상처를 입었다. 참고로 14권의 회상씬에서 등장한 젊었을 때의 모습은 이쿠토의 붕어빵. 이 탓에 잠깐 동안 스즈와 토호인 이쿠토사이의 남매 떡밥이 나돌기도 했다.
현재 스즈와 이쿠토가 사는 집은 타카토라가 지은 것이다. 목욕을 좋아하는 스즈란을 위해서 온천을 파고 프로포즈를 하고, 그 위에 신혼집을 지은 것. 그래서 온천이 딸린 집은 치카게네하고 스즈네밖에 없다. [1]
어렸을때는 약했지만 어부수업이라든가 점점 단련된 뒤에는 많이 강해졌다. 카라아게의 공격을 피하고 한방 먹일정도.[2]
9권의 과거 회상에 출연했던, 이쿠토의 집에서 일하는 듯 한[3] 양복의 남자가 비슷하게 생겼으며 얼굴에 같은 상처까지 있다. 이쿠토도 타카토라의 이름을 듣고 뭔가 생각하는 표정을 짓는걸 보면. 결국 22권에서 섬에 표류하기 전에 이쿠토와 알던 사이라고 나왔다. 근데 언급할 때마다 풀네임을 안 부르고 타카 씨라고만 해서 스즈는 그게 타카토라를 지칭하는 건지 모른다. 풀 네임을 말하라고
200px
이게 젊었을 적 모습.
200px
9권의 과거 회상에서 나왔던 모습. 22권 책 날개에서 작가가 "9권의 타카토라를 발견했나요?" 라고 언급해 타카토라임이 확실해졌다.
마을 다른 남자들과 스즈란과 함께 행방불명된 상태였으나 126화에서 다른 섬의 남성들과 함께 멀쩡히 살아있는것이 확인되었다. 스즈란은 여전히 행방불명 상태지만. 전부 이쿠토의 집안에서 함께 살고 있으며 곧 섬으로 되돌아갈수 있다는 듯. 아직 두명을 못 찾았는데 한명은 어릴때부터 존재감이 없던 미치루네 아버지 마사무네이고 역시 미치루가 공기인 건 유전인가, 한명은 닌자일가(세 딸 모두 닌자를 관 뒀지만)의 아버지인 한조. 153화에서 한조는 찾았고 마사무네만 남았다.
23권 속표지에 따르면 아이란도 섬 남자 중에서 제일 먼저 토호인 가와 알게 되었으며(12년 전) 다른 섬 남자들을 찾아낸 것도 이 사람. 이쿠토가 어렸을 때 물에 빠진 걸 구해준 적이 있다고 한다. 토호인 가에서는 보디가드 역할을 하고 있다.
다만 26권에서의 내용을 보면 보디가드는 보디가드인데 상어도 맨몸으로 잡는 토호인 겐토한테 덤볐다 개박살나는 습격자들을 겐토로부터 보호하는 보디가드의 역할인듯(...)[4]
4 가면라이더 오즈의 타카토라밧타
- ↑ 애니판에선 다들 온천이 있다고 나온다.
- ↑ 스즈란은 질투를 느끼면 타카토라에게 인사를 빙자한 폭력을 가하곤 했던 것으로 보이는데("오늘은 유난히 인사가 과격하구나, 스즈란") 문제는 스즈란이 아이란도 최강급의 신체능력을 지녔다는 사실이다. 어부수업외에도 스즈란의 폭력에 당하다보니 신체스펙이 자연스럽게 올라간 것일 수도 있다.
- ↑ 아버지는 아니다. 이쿠토 아버지는 1권의 회상에서 뒷모습 한번 나온 것 말고는 출현한 적이 없다. 이쿠토 아버지는 23권에서야 이름이 토호인 젠토라는 게 밝혀지는데 여전히 뒷모습만 나온다(...) 다른 회상에서 나오는 항상 이쿠토를 패대기 치는 사람은 할아버지 토호인 겐토.
- ↑ 미사키의 회상에서 겐토는 한 손에는 테러범을 쥐고 다른 한 손에는 어느 바텐더 마냥 도로 표지판을 뽑아들고 도망가는 테러범을 쫒고 있었고 타카토라는 도망가는 테러범한테 "죽기 싫으면 얼른 도망쳐라." 라고 말하며 도망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