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im Espresso T.O.P
1 소개
스위트 아메리카노/마스터 라떼/더 블랙/초콜릿 모카/콜드브루 아메리카노/콜드브루 스위트 아메리카노의 여섯 종류가 있다.
자칭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브라질 등 해발 1,000m 이상의 고지에서 재배한 최고급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에스프레소 커피음료. 동서식품이 자체 개발한 맥심만의 가압 추출 기법으로 에스프레소 원액을 추출하여 고급 커피숍에서 갓 뽑은 정통 에스프레소의 깊은 맛과 향을 그대로 재현했다고 한다.
스타벅스 더블샷을 기대하지 말자. 에스프레소고 뭐고 없다. 에스프레소 원액을 넣은 것 같이 선전하지만, 사실은 말 그대로 '에스프레소를 넣어 만든' 베리에이션 커피스런 물건. 그나마도 물을 타서 '마스터 블랜드'는 커피고형분 40%밖에 없다. 게다가 '가압 추출 기법' 자체가 에스프레소를 말하는 것인데, 실제로 커피마니아들은 인정하는 부분이다.
"XX이 그냥 커피면, YY은 TOP" 라는 말을 유행시킨 한국 역사에 남을 비교광고가 여기서 나왔다. 주로 XX에 그저 그런 것이 들어간다면 YY에는 더 업그레이드된 것이 들어가는 형식의 유행어이다. 여기에 YY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ZZ를 코피 루왁이라고 표현하는 버전도 있다. 원본은 TOP의 광고.
원빈:(신민아에게 살짝 키스하고)이게 그냥 커피라면, (딥키스하고)이건 TOP야."미지근하잖아, 그냥 커피처럼"
"그럼 뜨겁게할까, TOP처럼?"
"네가 그냥 커피였다면, 이 여자는 내 TOP야".
"해병대캠프가 그냥 커피라면 군대는 티오피야 이년아". 등
"바퀴벌레가 그냥 커피라면 곱등이는 티오피입니다."
진기한:뭐, 대충 이 정도네요. 한마디로 지금까지의 여정이 그냥 커피라면... 49일 이후는 티오피입니다.
내여귀가 그냥 커피라면 요스가는 T.O.P
독소전 초기형 우라돌격이 커피면 반자이 돌격은 티오피다.
(...) (한겨레)
TOP이 한손으로 IMI 데저트 이글을 쏠 수 있는건 진짜 커피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진짜 자기 가사에서 패러디 했다. 역시 진짜 커피
2014년 광고는 여러모로 호평을 받았다. 삽입곡은 One Direction의 'Right now'.보기후속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