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노보아

티타노보아
Titanoboa cerrejonensis Head et al., 2009
분류
동물계
척삭동물문(Chordata)
파충강(Reptilia)
뱀목(Squamata)
아목뱀아목(Serpentes)
보아과(Boidae)
티타노보아속(Titanoboa)
T. cerrejonensis(모식종)

1 개요


복원도

신생대 팔레오세 초(6천만 ~ 5천 8백만 년 전) 팔레오세에 살았던 멸종한 뱀의 속이다. 속에 딸린 종은 지금의 콜롬비아 지역에서 살았던 지금까지 발견된 최대의 .[1] 종명의 뜻은 콜롬비아 석탄광산 근처에 있는 세레혼 지층(Cerrejón Formation)에서 유래되었다.

2 상세

snake_3.jpg
현재는 멸종되었으며 화석들을 연구해서 나온 결과 몸길이는 12~15m, 무게는 1.1t으로 추정된다. 몸둘레만도 1m 정도로 추정. 실제로 복원도를 보고 있으면 지옥에서 올라온 왕사(王巳)(혹은 이무기)가 이렇게 생기지 않았을까싶을 정도로 으스스 하게 생겼다(...). 실제로 티타노보아가 살았던 시기에는 갑작스런 온실효과 때문에 크고 아름다운 파충류들이 많이 살았었다. 대표적인 예로 '석탄거북'으로 잘 알려진 카르보네미스.

3 기타

2011년에 미국 스미소니언 자연사박물관에서 티타노보아의 복원 모형이 제작된 바 있는데 엄청난 고퀄리티를 뿜어낸다(...).[2] 그리고 동물 재현 로봇 전문 그룹인 '잇아트(eatART)'에서 티타노보아를 재현한 로봇까지 만들어냈다. 여기서 우리는 양덕이 얼마나 무서운지를 알 수 있다. 키메라테크 포트리스 드래곤

참고로 루리웹에서 이 녀석과 관련된 불펌 사건이 벌어진 적이 있었다(...).문제의 원본.

지금은 망한 게임인 스톰핑 랜드에서 렌더링까지 제작되었고 아우스트로랍토르를 목졸라 죽이는 원화까지 공개되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프라이미벌 : 뉴월드에 등장. 아노말리를 넘어 현재에 나타난다.

프리히스토릭 킹덤에서 사육가능한 고생물로 등장한다.

4 관련항목

생물목록:신생대
  1. 이전에는 마드트소이아라는 뱀(길이는는 5~8m)이 세상에서 가장 큰 뱀으로 인정했지만, 이후 기간토피스라는 뱀(길이가 10m이상이다.)이 발견해서 최대종으로 인정받았는데, 2009년에 이 녀석이 발견되면서 뒤집어졌다.
  2. 참고로 티타노보아가 입에 물고 있는 것은 악어의 일종인 '세레호니수쿠스 임프로케루스(Cerrejonisuchus improcerus)'다. 절대로 도마뱀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