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파니

(티파니앤코에서 넘어옴)

1 개요

Tiffany. 영미권의 여성 이름. 그리스이름 테오파니아가 기원이다.

정말 드물지만 이름이 아닌 성씨로도 쓰인다. 희귀 성씨이기 때문에 자주 보기는 어렵다. 여성이라면 상관 없지만 하필이면 이 성씨를 가진 사람이 건장한 남성일 경우 공식적으로는 Mr. Tiffany라고 불러야 하기 때문에 꽤나 어색하다(...)

2 실존 인물

2.1 미국의 가수

Top25.jpg
티파니의 리즈시절

본명은 Tiffany Renee Darwish.
가수 티파니라면 현 2010년대에는 바로 위 항목의 소녀시대 멤버를 먼저 생각하겠지만, 80년대 중후반만 해도 이 가수가 먼저 생각날 정도로 인기있던 아이돌 가수였다. 히트곡인 I saw him standing there #(비틀즈의 곡을 리메이크한 것) 같은 노래는 미국이나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었고 1989년 내한 방문 및 공연,CF 모델로도 전성기를 누렸지만 20대가 넘으면서 인기가 사라졌었다...
그러다가, 2008년에 난데없이 프로레슬러 이벤트에 참여한다고 국내에 작은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리고 2010년 저예산으로 마구잡이 땜빵영화[1]를 만드는 어사일럼 영화사의 괴작 "메가 피라냐" (당연히 피라냐가 개봉하니까 서둘러 만들었다...)에서 주연으로 나오기까지 했는데 이제 40대 나이로 이런 영화에 나왔다는 게 세월과 인기의 무상함을 보여주는 경우이다. 이후로도 마찬가지로 80년대 또래 인기 여가수이던 데비 깁슨과 같이 어사일럼 영화사의 다른 마구잡이 괴작에 단골로 나오고 있는 중이다.데비 깁슨과 티파니는 전성기 다 가고 플레이보이에 누드로 등장하여 추억팔이를 한 동일 전력도 있다.

80년대에 히트곡중에 I Think We're Alone Now라는 곡이 있었는데 미국의 TV쇼 같은걸 보면 등장인물들이 이 노래에 따라 춤을 추는게 응근 많이 나왔다. 최근엔 19곰 테드시리즈의 등장인물인 도니가 이 노래에 따라서 골반돌기기 춤(...)을 췄다. 1편에선 테드를 납치한 후 티비에 뮤비를 틀어놀고 신들린 골반 돌리기를 선사한다(...)그걸 지켜보는 테드의 표정이. 2편에선 테드가 닌자거북이 코스튬을 한 사람들 중 도니를 찾아내기 위해서 1편에서의 골반춤이 떠올랐는지 사만다의 휴대폰으로 I Think We're Alone Now를 튼다. 그랬더니 라파엘로 코스튬을 입은 도니는 다시한번 허리 돌리기를 시작한다(...) 테드: 저 놈이에요! 도니: 안대! 철컹철컹

2.2 프로레슬러

3465644915_f287773a68.jpgtiffany_1_full.png

본명은 Taryn Terrell. 前 WWE 디바이며 현재는 본명으로 TNA에 출연하고있다.

2007년 WWE 디바 서치에 출전했던 것을 계기로 WWE와 계약, ECW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당시 ECW 단장이던 테디 롱의 비서로 데뷔했으며, 테디 롱이 스맥다운의 단장직으로 이적하자, ECW 단장직을 부여받았다.

ECW의 방영시간이 원체 짧아서 등장시간 역시 짧지만 나름대로 반응은 나쁘지 않은듯 싶다. 어차피 ECW 브랜드 자체가 예전의 하드코어를 기대하기엔 힘들어진 상황이라 그냥 예쁜 사람 나오는 걸로 감지덕지하는 느낌. ECW 폐지 이후엔 스맥다운으로 건너가 레슬러로 활약했다.

2010년 5월 드류 맥킨타이어와 결혼했는데 결혼 전부터 동갑인 드류를 끌고 다녔고, 2010년 8월 8일 호텔에서 남편을 구타해 체포까지 당해 출장정지 명령을 받았다. 이 사건으로 인해 수뇌부에 찍히게 되어 쇼에 등장하지 못하다가 2010년 11월 20일 방출 통보를 받았다. WWE는 켈리 켈리와 태그팀으로 엮어 나름대로 띄워주려했으나, 개인 사생활에서 일어난 사건이 활동을 망친 케이스가 되고 말았다. 드류 맥킨타이어와도 결국 이혼했다.[2]

한동안 소식이 없다가 2012년 가을에 TNA의 여성경기 전문 레프리로 데뷔했다. 한동안은 심판으로만 활약하다 게일 킴과의 트러블을 계기로 선수로 전향한다. 한참 푸쉬를 받으려는 찰나에 임신을 해 2013년 6월 게일 킴과의 래더 매치를 끝으로 휴식기에 돌입, 2014년 3월 에머슨을 득녀한 후 같은해 6월에 복귀해 넉아웃 챔피언에 등극했다!

2015년에 들어 마티 벨[3], 제이드[4]와 함께 돌하우스(Dollhouse)라는 스테이블을 결성해 악역으로 활동하고 있다. TNA를 방영하는 방송사 측에서 그녀의 외모를 높게 평가하여 넉아웃 챔피언을 장기집권 하도록 요구했다고 한다.

2016년 1월 TNA와 계약 해지를 했다. 얼마전 결혼했는데 아무래도 은퇴 수순을 밟는 듯하다. 여러 영화에도 출연 중

2.3 배구선수

2007년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여자 배구단에서 뛰었던 배구선수. 본명은 Tiffany Dodds.
하필이면 소녀시대 티파니의 인기가 절정을 달리던 시기(2007년)에 한국에서 뛰었던 것 때문인지 소시 티파니와 엮어 낚시를 하는 경우가 빈번했다.

3 창작 인물

4 미국의 보석/액세서리 브랜드

이 문단은 티파니앤코(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tiffany_co_logo.jpg
Tiffany & Co.

tiffany%2527s.jpg
뉴욕본점

1837년 9월 18일 뉴욕에서 영업을 시작한 다이아몬드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이다. 1837년 뉴욕의 259 Broadway에서 시작하였으며 처음에는 식기와 팬시 용품을 판매하였으나 19세기 후반 다이아몬드 사업을 시작한다. 1940년 뉴욕 Fifth Avenue at 57th Street로 본점을 이전하였다. 5번가 본점은 현재도 영업을 하고 있다. 오드리 헵번이 주연을 맡은 영화티파니에서 아침을》에 나오던 새벽에 빵을 뜯으면서 마음의 평화를 찾는 바로 그 곳이다.

캐럿보다 광채를 중시하는 티파니의 전통을 보여주는 티파니 옐로 다이아몬드와 6개의 프롱[5]이 다이아몬드를 고정하는 티파니 세팅이 유명하다. 다이아몬드 외에도 이나 을 이용한 제품도 만들고 있다.

슈퍼볼 우승트로피인 빈스 롬바르디 트로피나 월드시리즈 우승트로피인 커미셔너트로피같은 유명 스포츠 우승컵과 우승반지를 제작하는 기업이기도 하다.

현재 한국에서는 몇몇 백화점, 면세점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 현대백화점 압구정점/무역센터점/신촌점, 신세계백화점 본점/강남점/영등포점, 갤러리아 백화점, 롯데면세점 소공본점, 신라면세점 서울점
  • 부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파라다이스 면세점
  • 경기: 현대백화점 판교점, 스타필드 하남
  • 인천: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 대구: 현대백화점 대구점

(2013년 8월 기준 - 자세한 정보는 티파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1. 헐리우드에서 무슨 유명작 나오면 얼른 후다닥 제목을 비슷하게 하여 마구 찍어 만든다...터미네이터 4가 개봉하자 터미네이터 맨,트랜스포머가 개봉하자 트랜스모퍼스같은 영화를 만들었다..
  2. 이혼에는 티파니의 문제도 있었지만 드류 역시 여자관계가 복잡했다는 설이 있다.
  3. 과거 TNA 원 나잇 온리에 일회성으로 출연하기도 했고, 인디 단체에서 재즈와 태그 팀 챔피언을 지낸 적도 있는 흑인 선수.
  4. 게일 킴과 더불어 한국계 여자 프로레슬러. 미아 임이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하다.
  5. prong-갈퀴라는 뜻으로 보석을 고정하는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