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어단어 pitcher는 투수 항목 참조.
ピッツァ(PIZZA)
1 개요
용자왕 가오가이가의 등장인물. KBS판 이름은 '플릿츠.' 성우는 마도노 미츠아키/이정구.
모티브는 아무래도 초전자로보 콤바트라V의 가루다. 실체가 조인형이라는 것에 선봉군까지 완벽하게 같다.
2 상세 및 작중 행적
기계문명 존다의 간부인 기계사천왕 중 1인이자 사실상 리더격으로 파스다 휘하 중 한 명. 코드네임 EI-26. 지구의 기계승화 계획의 제1선에서 활약(?)하며 캐릭터는 냉철한 전략가 스타일로 한 번 패배할 때마다 GGG의 전력을 분석하고 다음 작전에 반영하여 등장할 때마다 GGG 기동부대를 애먹였다. 등장 시 '하늘은 좋아'라는 대사를 달고 나오며 주로 비행기를 소체로 존다로봇을 만들어 GGG와 대적한다. 우주선을 존다화하기도. 인간형태는 평범한 시민이고 자주 사용하는 어구는 '이륙개시'
동급 간부들인 프리마다와 폴로네즈가 자주 2인 1조로 함께 다니 듯, 핏쳐 본인은 펜치논과 같이 2인 1조로 나올 때가 많다. 그리고 묘하게 펜치논이 핏쳐에게 태클을 걸때가 있으며, 그때마다 '알고 있어, 알고 있다고, 펜치논'이라고 말을 끊는다.
고속이동 및 충격파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어 따로 존더로봇화 하지 않아도 빅 볼포그를 상대로 대등하게 싸울 수 있으나 사이보그인 시시오 가이와 1:1로 싸울 때에는 거의 압도하지만 가이가 하이퍼 모드 발동 시에는 발린다.(…)
최종 전투 시 스스로 고속 항공기와 융합하여 존다 로보로 변신한 뒤 가오가이가와 결전을 벌였다. 압도적 속도로 농락하지만 난기류를 이용한 가오가이가의 전법에 걸려 패배. 이후 핏쳐의 모습으로 가이와 한 번 더 싸우지만 이번엔 무승부. 이 과정에서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 싸우는 시시오 가이의 모습을 보고는 역시 무언가를 지키기 위해 싸워갔던 자신의 과거를 기억해내고는 J의 파워에 각성하여 파스다로부터 가이를 지키고 불사조로 화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하늘로 올라가며 최후를 맞게 되었다.
그런데...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정체는 삼중련 태양계 최강의 전사로 솔다트 사단 소속인 솔다트 J 002였다. 붉은 별이 기계승화 당할 당시 J쥬엘의 힘을 잃고 방황하다가 펜치논을 만나서 존다리안화한 것. 불사조로 변해서 죽어가던 중 각성한 카이도 이쿠미에 의해서 자신의 원래 모습인 솔다트 J 002로 정해되어 기계31원종과 싸워나가게 된다. 이후의 동향은 솔다트 J 002 항목 참고.
3 발음에 대해서
PIZZA라고 쓰고 핏짜라고 읽어서 특이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일본어 사전엔 ピッツァ[핏짜]가 원음이고 피자는 재플리쉬라고 적혀있다. 이탈리아어가 기원인 음식명 pizza의 영어 표준발음도 실은['pi:tsə]이며, 이탈리아어 원어 또한[pitsa]에 가까운 발음을 내므로, ピッツァ[pittsa]로 처리한 것이 오히려 원어에 가까운 것이다. 하이트 핏쳐와는 관련없...나?
그런데 투수처럼 차려 입고 있는 걸 보면, pitcher의 말장난이기도 한 것 같다.
파스다한테 피자 지금 바로 도착이라는걸 보면 좀 웃기다.
4 만들어낸 존다
- EI-05
- EI-09
- EI-14
- EI-18
- EI-21
- EI-25(펜치논이랑 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