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용자왕 가오가이가의 등장인물. 국내명은 '프리마타.'[1] 성우는 故 사유리/김혜미.
이름의 유래는 프리마돈나로 추정된다.
2 상세 및 작중 행적
기계문명 존다의 간부인 기계사천왕 중 1인이자 홍일점으로 파스다 휘하 중 한 명. 코드네임 EI-29. 기계문명 존다들 중 유일한 여간부이다. 과거 보라별의 무희로 추정되며 폴로네즈의 아내. 핏쳐와 펜치논이 같이 다니듯이 당연히 그와 2인 1조로 주로 행동한다. 여느 사천왕 멤버들보다도 훨씬 치밀하며, 그녀의 계략으로 인해 GGG도 여러번 물 먹었다. 자주 사용하는 어구는 '발차준비.'
인간형태는 댄서 복장. 대응하는 탈것은 자동차로 자동차키가 귀걸이며, 헤드라이트는 슴가, 머리띠는 와이퍼, 어깨장식과 치마는 타이어를 상징.
그녀의 존더를 호칭하는 명칭이 상당히 압권인데 5화에 등장한 트럭 존더에게 "프리티 호일러 쨩"이나 17화에 등장하는 타이어 존더에게는 "러브리 프티쨩"이라는 괴랄한 작명센스를 보인다. GGG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 작명센스만큼 미의식이 독특해서인지 공통적으로 주황색 로봇인 플라이어즈를 비롯하여 골디마그의 형태를 마음에 들어한다.
골디마그에겐 "어머, 멋진 로봇"이라고 하지만, 다른 용자로봇들에게는 덜 다듬어진 장난감 이라든가 파랗고 빨간놈.등으로 깐다.
만들어내는 존다의 형태는 자동차 관련의 형태인것이 특징.(본인도 몸을 구성하는 것 다수가 자동차에 쓰이는 부품이다.)
후반부에는 폴로네즈와 함께 존다 메탈 플랜트를 키우는데 일조하지만 초룡신에 의해 격퇴된다. 이후 GS 라이드가 드러난 초룡신에게 닥돌 했다가 G 스톤의 빛에 의해 정화되었지만 너무 오래 존다리안으로 있었던 탓인지 인간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폴로네즈에게 안기기 직전 소멸했다.
유언은 "여보...."뭔가 안습하다
솔다트 J 002와 완원종의 회상신에 따르면 양산형으로 추정된다. 이미지[2]
3 만들어낸 존다
- EI-06
- EI-10(추정)
- EI-17
- EI-20(폴로네즈랑 같이)
- EI-23
류...존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