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나 카즈오미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b6270e536d5183415ce4eab394bcb36a1232592628_full.jpg

1 소개

수호캐릭터의 등장인물. 성우는 오가타 미츠루/김영찬.[1]

이스터 사의 전무. 본작의 만악의 근원격인 인물. 자신의 욕심과 승직에만 허덕인다. 엠브리오를 찾는 일을 총괄하고 있으며 니카이도 유우, 산죠 유카리의 상사로 엠브리오를 찾기 위해서 수단을 가리지 않고 냉혹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엠브리오가 발견되지 않는 것에 대해 화를 내고 있다. 츠키요미 이쿠토호시나 우타우의 양아버지로 두 사람 하고는 사이가 좋지 않으며 이스터사의 전무로 일하다가 두 사람의 아버지가 실종되자 이쿠토와 우타우의 어머니 호시나 소코가 재혼한 상대가 바로 카즈오미였고 이스터사의 데릴사위로 들어오게 된다. 이쿠토와 우타우의 성격이 악랄해진 것도 이 분의 영향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기적인 이스터의 어른들 중 최고로 악랄하고 이기적인 어른[2]으로 성격파탄자, 동심파괴, 소시오패스, 가정 파괴자, 막장 부모.[3]

2 작중 행적

니카이도 유우와 산죠 유카리가 실패하고 회사를 떠나자 자기 스스로 움직이게 되는데 X알의 에너지를 이쿠토의 아버지의 유품인 바이올린에 집어넣어 그걸로 X알을 대량생산하여 엠브리오를 유인하려고 했으나 이쿠토가 바이올린을 가지고 도망가자 바이올린에서 추출한 음색을 소리굽쇠로 증폭시켜 이쿠토를 조종한다.

결국엔 이쿠토를 조종하여 여러번 가디언 멤버들을 습격한 끝에 이쿠토를 데려오게 되고 그의 고통은 상관없이 여러 번 이를 이용하여 이쿠토를 조종하고 결국엔 X알을 대량생산하여 가디언을 유인하여 정화시킨 후에 엠브리오를 손에 넣는데 성공하여 어르신에게 바치지만 엠브리오가 알이 점점 꺼멓게 되고 필요없다고 버리는데 결국 X알이 폭주하여 어르신이 곤경에 처하게 되지만 가디언의 구출을 받게 된 후에 필요없다고 버려지게 된다.

그러나 X알이 다시 공격을 하자 어르신을 지키기 위해 X알의 공격으로부터 어르신을 감싸안으며 아무의 오픈 하트 True Love로 모든 알을 정화하자 자신이 잘못되었음을 토로한다. 이후에는 엠브리오가 어르신의 잃어버린 마음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마음을 되찾은 어르신을 보좌하며 개과천선해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이쿠토의 아버지인 츠키요미 아루토가 사라진 이후 그는 자신의 아들이 이스터의 후계자로 걸맞다고 생각하였으나 아들은 며느리와 함께 교통사고로 사망하자 자신의 손자를 이스터사의 후계자로 기르기 위해 엄격하게 제왕학 가르쳐 그를 회장 자리에 앉혔으며 그가 어르신에게 약한 이유도 거기에 있었다. 그리고 이 탓에 히카루는 갓난아기 때 부모님을 잃은데다 유일한 혈육인 할아버지 밑에서 엄격한 교육을 받은 탓에 올바른 성장을 하지 못하고 강제적으로 마음의 알이 엠브리오가 되어 빠져나갔다. 거기다 엠브리오도 단지 어르신이 원했기 때문일 뿐.

알고 보면 그저 극심한 팔불출. 물론 대상은 이미 세상에 없는 아들이 남긴 유일한 결실인 손자 히카루이다. 그래서 X알의 공격에서 온몸으로 손자 히카루를 막아주거나, 히카루가 원한다는 이유만으로 엠브리오를 찾으려고 갖은 노력을 마다하지 않았다.

참고로 데릴사위로 들어갔기 때문에 성이 호시나, 그의 성이 원래는 이치노미야라는 것이 손자를 통해서 밝혀진다.

그리고 1년 후 피겨 스케이트와 혼합된 어느 아이돌 애니에서 이 놈이 개념차게 보일 정도로 더 악독한 적측 기업의 회장이 튀어나왔다.[4]
  1. 이동 공교롭게도 본작의 개념부모로 뽑히는 아무의 아버지와 동일한 성우다.
  2. 이동 카즈오미 외의 이스터의 어른들 중 니카이도 유우산죠 유카리도 있었지만 유우는 1기 초중반, 유카리는 1기 중후반에 자신의 잘못을 참회하고 조력자가 되었으니 더 이상 이스터의 어른이 아니다.
  3. 이동 자신 외의 막장 부모가 있다면 니카이도 유우의 부모님, 츠키요미 부부, 마시로 리마의 부모님이 있지만 니카이도의 부모님은 니카이도의 회상씬에만 등장해서 잘 부각되지 않는다는 함정이 있고, 소코는 카즈오미와 결혼해 본의 아니게 자식들에게 상처를 줬지만 이 모든 게 자식들의 신변을 지키기 위한 거였으니 카즈오미에 비해선 인간성이 있다. 리마의 부모님이야 딸이 유괴당할 뻔하자 서로 책임을 전가했고 본의 아니게 딸에게 큰 트라우마와 상처를 남겼다. 물론 딸을 사랑하고 지켜주는 마음 때문에 이렇게 됐지만 이 때문에 이스터가 블랙 다이아몬드라는 정신나간 계획을 세우는 데 일조했고 딸에게 큰 상처와 트라우마를 남겼으니 사실상 부모 자격은 실격이나 다름없다. 그래도 아무와 리마의 개그 덕에 응어리를 풀고 화해하고 자신의 고집과 어리석음을 참회했으니 더 이상 막장부모는 아니다.
  4. 이동 두 인물이 저지른 악행에 서로 겹치는 면이 존재한다. 단, 그 회장은 자기 욕심으로 사건들을 일으킨 반면, 이쪽은 오직 어르신(=히카루)을 위해 악행을 저지른 것이며, 작중에서 히카루를 매우 아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카즈오미가 좀 더 개념인으로 보일 지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