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치노미야 히카루

캐릭캐릭 체인지 가디언 멤버
체어1기 전반1기 후반2기, 3기파티 이후
조커(JOKER)히나모리 아무(아무)공석
킹(K)호토리 타다세(루이)이치노미야 히카루(누리)
퀸(Q)후지사키 나데시코(시아)마시로 리마(리마)히이라기 리카(리카)
잭(J)소마 쿠카이(소마)산죠 카이리(케이)후지사키 나기히코(시우)산죠 카이리(케이)
에이스(A)유이키 야야(유이)


604466_1293285489835_full.jpg
캐릭캐릭 체인지의 등장인물. 국내명은 누리. 온누리에서 유래한 듯 하다. 뭐, 남자애한테 빛나라는 이름붙이는 것 보단 낫겠지만 성우는 나카오 에리/김영은. 그리고 스포가 많으니 자제해줍시다. 참고로 외관은 금발벽안과 얌전한 분위기의 쇼타.
원작에서는 이치노미야 히카루가 아닌 호시나 히카루다.[1]

1 작중행적

밖에서 우연히 길을 잃었다가 우연히 아무와 만나게 되었고 그녀를 통해 붕어빵을 먹게 되었으며, 붕어빵을 먹던 도중에 X알을 통해 퇴치하러 간 아무와 다시 만나면서 아무에게 붕어빵은 당분이 많이 들어간 쓸데없는 음식이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지며 감정없는 말로 일관하여 아무를 곤란하게 만들었다.

이후로도 간간히 등장하는데...

2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수호캐릭터최종 보스이자 진정한 만악의 근원. 그리고 흑막.

사실 그 정체는 이스터 사의 최정점에 있는 현재 회장으로, 목소리는 음성변조기를 이용하여 목소리를 변조시킨 것.[2] 거기다 전무의 손자이며 또한 전무가 그에게 약한 이유는 이스터의 사장인 동시에 이스터 사의 후계자에 걸맞게 키웠기 때문이다. 아기였을 때 부모님을 모두 사고로 잃었다. 그 후, 이스터의 후계자로 만들기 위한 제왕학을 배우면서 어린아이가 가지는 순수함과 인간적인 면이 결여된 채 성장하게 되었다.[3]

그가 엠브리오를 손에 넣으려는 이유는 자신이 모으고 있는 보석의 콜렉션을 수집하기 위해서였다. 이 계기는 어떤 강가에서 돌을 주웠는데 반짝이는 그 돌을 보고 아름답다고 느꼈기 때문이었고, 그 이후로 세계에 있는 아름다운 보석을 수집하게 되었다. 즉, 이스터의 악남악녀들(유우, 유카리, 이쿠토, 우타우, (애니판)루루 드 몰세르)은 이 맹랑하고 싹바가지없는 꼬맹이에게 이용당한 것이다.

세이요 학원의 이사장인 아마카와 츠카사와는 잘 아는 사이인데, 예전에 어떤 강가에서 돌을 주운 그 때 만나게 되었는데 츠카사가 자신이 쓴 마음의 알이라는 책을 보여주었다. 그런데 말도 안되는 이야기라며 마지막 페이지를 찢어버렸다. 그의 명령으로 엠브리오를 나타나게 하기 위해 전무 등이 많은 X알들을 끌어모으고 가디언을 유인한다.

이 과정에서 X알들을 정화하고 엠브리오를 나타나게 하여 결국 엠브리오를 손에 넣게 된다...만 자신의 손에 닿자마자 약간 까맣게 변하여 결국엔 돌로 변하였고, 이런 건 필요없다며 버렸는데 야이 개초딩아 문제는 X알들이 다 정화된 것이 아니라 아직 많이 남아있었던 X알들이 폭주하여 가디언 멤버와 전무, 자신을 습격하였고 X알의 무리들에게 끌려가 그 속에 갇히게 된다.

그러나 가디언 멤버들에 의해 구출되고 모든 X알들을 정화하였는데 지금껏 엠브리오처럼 보였던 것은 사실 엠브리오가 아니었으며 히카루 자신의 마음의 알이었다.[4] 마음의 알이 원래대로 돌아오자 갑자기 울음을 터뜨리며 어느 정도 인간의 면모를 처음으로 보여주게 되었다.

애니판에서는 그 사건이 있고나서는 인간의 감각이나 인간적인 면모를 익히기 위해 초등학생 1학년으로 세이요 학원을 다니며 가디언의 견습생이 되는데, 이스터 사에서 후계자 수업만 받은지라 공부는 엄청 잘하지만 몸을 움직일 기회가 없어서 운동 신경은 영 꽝이다.

가디언의 수습생으로 가디언 일행들의 도움을 받아 인간적인 면모나 감각을 익히고 있으며 아직 멀었지만 조금씩 되찾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히나모리 아무히이라기 릿카에게 나에게는 처음보는 인간의 유형이라면서 관찰하겠다는 것으로 볼 때 아직도 갈 길이 멀긴 하지만 토끼를 돌보면서 마음이 따뜻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런데 그를 관리하여 도와주는 일을 아무가 다 하고 있다(...). 다른 애들은 쌩가고 있는 중.이것들이?

여러 사건을 겪으면서 조금씩 인간적인 면모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특히 릿카가 X알과 관련된 사건이 일어날 때 아무에게 무엇을 보아도 릿카를 탓하지 말라는 말을 하였으며, 최후에는 수호캐릭터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자신의 수호 알이 생겼으며 아무, 타다세, 나기히코, 마시로 리마 등이 졸업한 이후에 가디언 멤버들과 함께 놀이동산에 가서 소마 쿠카이, 산죠 카이리, 호시나 우타우 등을 만나 놀았다.

하지만 현실에서 맺어지는 것은 토마였지만...[5]

  1. 히카루의 할아버지인 카즈오미가 데릴사위로 들어갔기 때문에 성이 호시나이다.
  2. 음성변조 성우는 이이즈카 쇼조/김국진(성우)
  3. 어떻게 보면 히카루가 이런 성격이 된게 할아버지인 호시나 카즈오미의 교육방침이 원인이었다.
  4. 이 알이 빛을 내며 여기저기를 돌아다녔던 이유도 히카루를 찾기 위해서였다.
  5. 실제로 토마 성우인 이호산과 누리 성우인 김영은은 부부 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