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나 토모코

투하트의 히로인
카미기시 아카리나가오카 시호쿠루스가와 세리카마츠바라 아오이히메카와 코토네
호시나 토모코미야우치 레미HMX-12 멀티히나야마 리오쿠루스가와 아야카

파일:Attachment/c0301.gif

게임

파일:Attachment/e0066657 4cbcf6bc65d29.jpg

애니메이션 1기

파일:Attachment/c0011402 1427266.jpg

투하트 ~Remember My Memories~

保科智子

1 캐릭터 소개

생일9월 10일
신장161cm
신체스펙88/57/85
혈액형A형

투하트히로인. 한국명은 이성주. 성우는 히사카와 아야/이현진. 게임 상에서 주인공을 부르는 호칭은 "성"+군이다. 테마곡은 「그녀의 우울(彼女の憂鬱)」.

고베 출신이어서 등장 캐릭터 중 유일하게 칸사이벤을 사용한다.

2 상세

2-B반의 위원장(반장)으로,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기를 싫어하며 대체로 혼자 조용히 있는 걸 즐기는 성격. 특히 1학년부터 같은 반이었던 오카다, 마츠모토, 요시이 3인조를 주축으로 은근히 이지메를 당하고 있었다. 마음을 터놓지 못하다 보니 학급에서는 자연스럽게 겉돌고 있었는데, 이게 또 '잘난 척한다'는 오해를 사서 그렇게 된 것. 여기에 늦게까지 학원에서 공부를 하느라 돌아다니는 모습이나, 아버지와 만나는 모습(아버지와 함께 안 산다는 사실은 주변에 알려져 있다.)이 목격되면서 실은 노는애다, 원조교제를 한다는 등 나쁜 소문도 퍼져있다.

그에 굴하지 않고 오히려 자기 쪽에서 벽을 쌓은 채 학급의 일을 거의 매일 자기 힘으로 처리하려고 하지만 후지타 히로유키가 먼저 다가와 그녀를 도와주게 되고, 그러다 보니 히로유키한테 마음을 열게 되어 결국 친구 사이가 된다. 애니메이션에서도 마찬가지여서 RMM 시점에서는 큰 문제 없이 잘 지내고 있는 듯. 그래서인지 2차 창작물이나 리프 파이트 등에서 히로유키 패거리(?)에 엮여 카미기시 아카리, 나가오카 시호와 함께 있는 모습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

3 그 외 트리비아

고베 출신으로 아버지가 고베 대지진 이후 [1]가정을 돌보지 않자 어머니와 아버지 사이는 극도로 악화되었고 결국 고등학교 수험 직전에 부모는 이혼, 그녀는 어머니를 따라 도쿄로 가게 되었다.[2] 여기서 우리는 그녀의 출생년도를 추정할수 있다. 현재 고2이며 고베 대지진은 1995년 발생한 것을 감안한다면 1980년쯤이라 추정할수 있겠다. 덧붙여 게임의 배경이 1997년이라는것도 알 수 있다.

파일:Attachment/c0011402 1428312.jpg

안경을 벗으면 미소녀가 된다는 안경소녀의 전형적인 공식을 보여 준다. 이게 거의 변신 수준으로 이미지가 바뀌는데, 어른스러운 사복 차림에 안경을 벗고 사근사근한 모습이 되면 아버지마저도 토모코를 못 알아볼 정도다.[3] 고 투 하트에서 3인조의 리더인 오카다가 사복 차림의 토모코를 보고서 "나도 저런 멋진 언니가 되고 싶어…."라고 생각하는 등 2차 창작에서도 이 네타가 활발히 유행했다.

안경 + 위원장 캐릭터의 선구자격 존재이며, 처음에는 서먹서먹하다가 클라이막스로 가면서 급진전하에 츤데레로 오인받는 대표적인 캐릭터. 그녀는 처음부터 고베로 돌아갈 결심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클래스 메이트에게 정을 주지 않은 것이다. 때문에 주인공에게도 츤츤거린다기 보다는 의도적으로 거리를 두었다고 해석하는 편이 옳다.

참고로 나가오카 시호, 미야우치 레미와 함께 투하트의 거유 3인방 중 한 명. H씬이 가장 하드한 캐릭터 중 한 명. 그리고 투하트의 애널과 결박담당.(...)

히로유키는 그녀의 쌀쌀맞은 이미지에서 블랙커피가 어울릴 거라 생각했지만 사실 그녀는 설탕을 제법 넣지 않으면 커피를 마시지 못한다.(…)

칸사이벤 캐릭터라서 그런지 퀸 오브 하트에서는 하리센을 무기로 사용한다. 그녀로 승리하면 낮은 확률로 사복 모습을 볼 수 있다. 확률로도 등장하나, 승리한 이후에 승리 모션이 나올 때까지 D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100% 확률로 등장한다.

아즈망가 대왕미즈하라 코요미는 이름 없이 출연한 약 1년 동안 스태프들 사이에서 이 이름으로 불리고 있었고, 커피 에피소드 같은 걸로 여기저기에 깨알같이 토모코 오마쥬가 들어가 있다. 실제로 아즈마 키요히코가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라고.[4] 사실 토모코는 안경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인기를 자랑한다. 인기투표에서도 계속해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었으며, 투하트 오리지널 캐릭터 중 2013년까지 단독 에로 동인지가 나왔던 유일한 캐릭터이기도 하다.
  1. 만약 애니메이션에서 이 내용이 나왔다면 십중팔구 삼풍백화점으로 로컬라이징이 됐을것이다. 아이러니하게도 년도마저 같다.
  2. 따라서 '호시나'라는 성도 사실은 어머니의 성이며 부모가 이혼하기 전에는 다른 성이었다.
  3. PS판에서 우연히 머리를 풀고 안경을 벗고 사복을 입은 채 아버지와 만나는 이벤트가 추가되었는데, 누구냐 넌 레벨의 반응이었다.
  4. 참고로 호시나 토모코의 한국, 일본판 성우는 각각 아즈망가 대왕의 타니자키 유카리, 쿠로사와 미나모 역을 맡았다. 둘 다 악우 사이인 선생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