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나야마 리오

투하트의 히로인
카미기시 아카리나가오카 시호쿠루스가와 세리카마츠바라 아오이히메카와 코토네
호시나 토모코미야우치 레미HMX-12 멀티히나야마 리오쿠루스가와 아야카

雛山理緒

생일11월 24일
신장155cm
신체스펙70/54/76
혈액형B형

투하트의 히로인. 한국명은 서주리. 성우는 오오타니 이쿠에/김효선.
주인공을 부르는 호칭은 "성"+군. 테마곡은「엘(エール)!」[1] 커다란 바보털이 인상적. 촉각이라고도 불린다.

카미기시 아카리 루트를 클리어한 후에 공략이 가능한 오마케 히로인. 후지타 히로유키와 동갑으로, 매우 착실하고 순진한 성격의 여학생.
아버지가 안 계시고 어머니께서 병으로 입원해 계신대다가 동생들까지 부양해야 하는 사정으로 아르바이트를 몇 개 씩이나 뛰는 빈데레 소녀. (게임 상 시간으로)최근에는 동생에게 다마고치로 추정되는 장난감을 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부터 히로유키를 동경해왔다고 한다.

PC판과 PS판의 스토리가 상당히 다르다.

PC판에선 추가 히로인이라 그런지 취급이 굉장히 서글프고 스토리가 심하게 막장. 위에도 나오듯이 전용 테마곡 없음, 추억의 앨범에 전용 항목 없음[2], 매우 적고 반복적인 이벤트에다가 남들보다 일주일이나 짧은 루트[3], 그리고 해괴한 엔딩인데, 불쌍하다. 게다가 동생에게 게임기를 준 히로유키에게 보답하기 위해서라며 검열삭제를 해버린다. 근데 이 검열삭제씬 마저 거의 글로 떼우고 마지막에 CG 한장 나오는게 끝. 안 그래도 빈데레도짓코 설정인데 스토리에서까지 햄보칼 수가 없다.

PS판에선 시나리오가 크게 변경되어, 납득 가능한 스토리가 되었다. 아르바이트를 하는 이벤트가 더 추가되었으며 히로유키를 좋아하게 된 이유가 자세히 그려진다. 알콩달콩한 이벤트가 많아진 대신인지 불행 속성이 추가돼서 하교길에 갑자기 비가 내린다던가, 지나가던 차가 물을 뿌린다던가, 동물이 덮쳐오게 되었다. 다른 히로인들보다 분량은 적긴 하지만 히로유키의 멋진 모습이 강조되는 꽤 괜찮은 시나리오이며, 또한 목소리가 추가되어 성우가 성우인만큼 엄청나게 귀여운 캐릭터가 되었다.

처음 기획시 이름은 우라시나 리오(浦科理緒 = 裏シナリオ(뒷시나리오))였다고 한다.

바보털 보유자답게 퀸 오브 하트에선 바보털 무쌍을 펼친다(..) 거의 별개의 의지를 가진 소환물처럼 가동하며, 대부분 공격을 머리털로 한다. 일부 기술은 모 양아치그것...!

사실 이동이라도 직접 하는 게 다행일지도 모른다. 그나마도 이동하는 도중에 적은 확률로 넘어지는 모션이 있다.아아 그래도 데미지는 쏠쏠하고 유일하게 카운트중 가능한 공격이니...

  1. PS판 기준으로 PC판에선 전용 테마곡이 없고 등장씬에는 「정말 유쾌하군!(なんて愉快!)」가 사용되었다. 문제는 이게 쿠루스가와 아야카와 중복이라 안습.
  2. 기타 CG로 분류된다. OTL
  3. 다른 히로인들은 보통 5월 초에 루트가 끝나지만 리오 루트는 4월 26일이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