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놀기

htm_2007100415434230003800-001.JPG

1 개요

단어 그대로, 혼자 노는 행위. 비슷한 행위로 혼자 내기가 있다.

옛날에 비해 놀이방법이 다양해지고, 사회의 발달에 따라 식생활이 풍족해지면서 별 노력없이 먹고 살만 해지니까 이것의 발생빈도가 더 늘어났다. 현대에서 혼자노는 방법은 주로 전자기기를 이용한 것(주로 위키질 게임)이 많지만, 옛날에도 솔리테어 같은 혼자놀기는 존재했다.

심하면 사회적인 관계가 고립되고 왕따, 아웃사이더가 된다. 반대로 왕따라서 혼자놀기밖에 못 하는 경우도 잦다.

오타쿠가 이것을 너무 심하게 하면 히키코모리로 레벨업한다.

이 바닥에선 복화술, 자학성 개그 등을 이용한 캐릭터 컨셉을 혼자놀기로 부르기도 한다.

심지어 디시질마저 혼자하는 인간도 있다.[1]

1.1 혼자 잘 노는 캐릭터

  1. 케장콘으로 유명한 카연갤의 작가 케로로장재미슴이다.
  2. 혼자 시간을 정해서 사람을 해치는 게임인 타임플레이를 하며 성공하면 자신에게 상 (맛있는 것)을, 실패하면 자신에게 벌 (전봇대에 흐르는 전기에 감전) 을 준다.
  3. 친구가 없어서 에어 친구인 토모짱이란 존재를 만들어서 대화할 정도. 사실 요조라 말고도 이 작품의 주역들은 친구가 없다...
  4. 아예 수십개의 인형을 조종할때 감정표현까지 완벽하게 구사하고 대사까지 자신의 복화술로 해결했다.덕분에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진짜로 인형과 대화하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하지만 옆집에 사는 도둑 왈 쓸쓸한 일인극이라고(...)
  5. 시즌15 이후로는 혼자놀기를 안하는것 같다. 왜냐하면 그때 지혼자 상황극 하면서 자기손으로 인형들을 전부 없애버리는 혼자놀기를 했기때문.
  6. 인형과의 자문자답의 달인
  7. 어릴 적 혼자서 야구도 했으며, 특기가 인간 관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