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범례
- (괜찮은 완성도에도 불구하고)[1] 저조한 시청률(★)
- 작품 자체의 낮은 완성도(☆)
- 작품 내적 사건사고(◇)
- 작품 외적 요소(◆)
- 종합편성채널 4사 공통으로 흑역사로 평가되는 것들은 제외했다.
- 소녀시대와 위험한 소년들◇◆
- 비정상회담 기미가요 삽입 사건◇
- 상상연애대전★
- 속사정쌀롱★◆ : 첫회 녹화까지 끝내고 방송일까지 잡아놓은 상황이었지만, MC 중 한 명이었던 신해철의 갑작스러운 작고로 방송 여부가 불투명해졌었다. 이후 유족의 동의를 받아 2014년 11월 2일 첫방송을 하고 신해철을 추모하는 영상을 방영했었다.
그런데... 2015년 3월 22일에 모종의 사유로 종영됐다. 일부 시청자들 가운데서는 프로 자체가 인상이 깊어서 시청자들은 다시 방영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다. - 퀴즈쇼 아이돌 시사회◆
- 99인의 여자를 만족시키는 남자☆
- Made in U☆
- 닥터의 승부◇ : 이 방송은 신해철의 수술을 담당했던 한 의사의 병원이 논란되면서 한때 프로그램 방송 여부가 불투명했었던 상황이었지만, 다행히도 해당 의사가 하차를 한 뒤에는 아무런 일이 없었으나 그 후 시청률 하락으로 결국 1년 만에 종영되었다. 그것도 200화를 앞둔 상황에서...
- 마리와 나★
- 박스☆★ : 더 지니어스와 같은 두뇌 추리쇼라고 흥보를 했지만 실상은... 이 프로를 다듬어서 만들어진 게 코드 - 비밀의 방☆★이다.
사실 다듬어서 나왔다지만 망한 건 똑같다. - 여우 비행★
- 유자식 상팔자의 흑역사들
- 썸타는 교실☆◆ : 코너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해당 코너를 했던 프로와 취지가 어긋나서 시청자들의 항의로 결국 종영된 것. 자세한 건 유자식 상팔자/코너 항목을 참조하시길...
- 부자끼리 군대로☆◆ : 부자랑 친하게 지낸다는 취지는 좋았으나 방영 예정된 시기가 늦어져서 그런지 방영된 분량은 실제로 찍은 거에 비해 절반도 안되었고[2] 이전에 모녀 패널들끼리 이태리로 여행을 보낸거에 대비해서 성차별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 덕에 역대 특집 중 가장 낮은 시청률을 기록하였다.
- 에브리바디◆ : 이영돈 PD의 식음료 CF 출연 논란과 관련하여, 2015년 3월 넷째주 이후 방송이 잠정 중단되었다. 다만 이영돈 PD가 간다와 달리 해당 프로는 그저 MC인데 단지 이영돈 PD가 출연한다는 이유로 종영되서 다소 억울한 상황이다.
- 냉장고를 부탁해의 맹기용 출연◇ : 충격과 공포의 요리실력+a로 한 프로그램의 위기를 가져왔다. 다행히 출연한지 몇 주만에 하차했다.
- 연쇄쇼핑가족★
- 키즈 돌직구쇼 - 내 나이가 어때서☆★ : 아빠! 어디가?나 유자식 상팔자의 키드판으로 제작한 거처럼 기대를 부풀었으나 현실은... 시청률이 낮은 것도 물론이고 MC들의 미숙한 진행과 출연 아이들의 발언도 논란이 되었다.
- 타인의 취향★
- 반달친구★
- 잘 먹는 소녀들☆◇ :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참고로 위의 '썸타는 교실'과 동일한 PD이다. 그 뒤 잘 먹겠습니다로 포맷을 바꾸었고, 갈수록 인기를 얻으며 잘 나아가고 있다.
4 기타
- ↑ ☆과 함께 있을 경우에는 해당없음.
- ↑ 실제로 장소가 되었던 해병대 캠프의 홈페이지나 블로그등을 보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했다고 전해졌다. 또한 방송에서 보면 마지막 날은 아예 스킵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