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카츠

01_06_img02.jpg
比田勝(ひたかつ, 비전승)

1 개요

나가사키쓰시마 섬(대마도) 북부에 있는 도시. 엄연히 말하면 도시가 아니고, 한국의 里급 규모라고 생각하면 된다. 실제 주소도 長崎県(나가사키 현[1])対馬市(쓰시마 시[2])上対馬町(가미쓰시마 초[3])比田勝(히타카쓰[4])로 급 단위의 행정 구역이다.

2 관광

일본에서는 흔한 낙도의 소도시에 불과하지만 한국에서는 부산광역시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대아고속해운 쾌속선이 매일 운항하기 때문에 가장 가깝고 저렴하게 갔다오는 외국으로 각광받고 있다. 소셜커머스를 통해 싸게는 2~3만원에 갔다오는 것도 가능하며 면세품 쇼핑의 덤으로 취급되는 중.

부산항에서 갈 수 있는 대마도의 항구는 남쪽의 이즈하라와 북쪽의 히타카츠로 나뉘는데 보통 히타카츠로 오는 배편이 조금 더 싸게 풀리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그나마 소도시급은 되는 이즈하라에 비해 히타카츠는 정말 작은 어촌이다. 현지 쇼핑에 관심이 있다면 이즈하라에 비해서 좋지 않은 선택. 다만, 항구에서 좀 떨어진 곳에 쓰시마 섬에서 가장 큰 마트 밸류 마트 오우라점이 있기 때문에, 굳이 하자면 못 할 것은 없다.

대부분의 주요 관광지가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이즈하라와는 다르게, 시내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범위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과 작은 동네마트 정도만 있으며, 이곳에서 갈 수 있는 관광지로는, 한국전망대, 온천(나기사노유), 미우다 해수욕장, 나루타키 폭포 등의 경치가 좋거나 자연적인 볼거리들이 있긴 하지만, 걸어서 가기에는 멀기 때문에, 택시나 렌트카, 자전거, 관광버스 투어 등을 이용해야 한다.

히타카츠항 2층에 있는 카페는 비자카드마스타카드는 받지만 정작 JCB는 받지 않는다.

3 교통

일본 국내선만 다니는 쓰시마 공항은 히타카츠에서 좀 떨어져 있다.

선박편은 매일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서 대아고속해운의 오션플라워, 미래고속의 코비, JR큐슈 고속선의 비틀이 운항한다. 국내선은 큐슈우선에서 후쿠오카행 카페리를 1일 1왕복 운항한다. 소요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후쿠오카로 가려면 이즈하라항에서 고속선을 이용하는 것이 낫다.

  1. 한국의 에 해당
  2. 한국의 에 해당
  3. 한국의 읍면동에 해당
  4. 한국의 에 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