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rd-G

기어대응 신화대응 지역신주세계대응론
1st-G북유럽 신화(니벨룽의 노래)유럽주고쿠
2nd-G일본 신화일본 열도이즈 반도
3rd-G그리스 신화남유럽세토내해
4th-G아프리카 신화아프리카규슈
5th-G아메리카 인디언 신화아메리카홋카이도
6th-G인도 신화인도 반도시즈오카
7th-G도교동아시아도호쿠
8th-G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 신화오스트레일리아시코쿠
9th-G조로아스터교중동긴키 남쪽
10th-G북유럽 신화북유럽주고쿠
Low-G성서

라이트 노벨 종말의 크로니클에 등장하는 기어

1 3rd-G의 세계관

금속을 생물화와, 운동용에 중력제어능력을 줄 수 있는 개념을 갖은 세계.
그리스 신화의 원형으로 Low-G에서는 그리스, 신주세계대응론에서는 세토내해(瀬戸内海)에 대응한다.
유한의 하늘에 무수한의 대륙이 떠있는 구조로 고대에는 바다도 있었지만 개념전쟁 이전에 소멸했다.
인류는 개개인이 세분화한 개념핵을 가졌기 때문에 자연을 조종하는 능력과 수천년 단위의 수명을 가지고 발전을 하게된다.
개념핵은 보유자의 죽음을 통해 개념핵으로 돌아간 뒤 다시 신생아에 부여되었다. 3rd-G 인류는 개념핵을 명부(타르타로스)라 부르며 후에 제어장치 명부기구(타르타로스 마키나)를 건조한다.
개체 수의 적음을 무신과 자동인형으로 매꾸고 정치는 왕족에 의해 전대륙이 통치되었다.

1.1 3rd-G의 개념

금속을 생물화
열화개념으로 중력제어능력이 있다.

1.1.1 등장 개념

  • 금속은 살아있다.
  • 발은 땅에 붙는다.[1]
  • 금속은 죽은 존재가 아니다.[2]
  • 사람의 마음은 통한다.[3]

1.2 3rd-G 인류

모두가 태어날 때부터 3rd-G 개념핵의 일부를 갖고있으며 수천년단위의 수명과 깃든 3rd-G 개념핵의 유래한 자연현상을 조종하는 능력을 갖고있다. 그 개체수는 종족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최저한의 숫자이며 멸망하는 일은 있어도 그 이상의 수가 될 일은 없었다. 그리고 모체의 회임기간은 매우 길지만 출산까지의 시간은 매우 짧다.
Low-G 기준으로 미남미녀라고 한다....

2 3rd-G의 개념전쟁

당시 최고위의 기술력으로 자랑했지만 개전에서 선수를 빼앗기고 안 그래도 적은 인류가 전사와 원인불명의 출산율저하로 급속히 줄었으며, 9th-G에 의해 대륙이 한 번 파괴당해 위기에 몰린다.
당시의 왕 크로노스는 제우스에 의해 유폐당하며, 제우스가 새로운 왕이 되며 승리를 위해 출산 능력이 없는 동포[4]와 포로[5]를 무신과 자동인형의 부품으로 개조하였으며 그럼에도 우세를 얻지못하고 3rd-G 인류는 제우스, 유페당한 크로노스, 제우스의 시녀 레아, 아폴론 4명만 남게됐을 때에 아이를 낳을 수 있는 모체 클론 기술로 복제하여 근친상간을 할 계획했다.[6]
부정을 알게된 제우스의 시녀 레아는 아이가 딸인 것이 밝혀지자 Low-G로 망명을 하게된다.
제우스는 9th-G와 연합하여 레아의 아이(히바 미카게)를 납치한 뒤 아폴론을 왕으로 삼은 뒤 자신의 정신은 명부기구(타르타로스 마키나)로 가고 자신의 정신을 복제한 무신으로 아폴론에게 조언하려고 하였다. 하지만 히바 미카게는 임신이 불가능 하다는 결과가 나오자 미카게를 임신이 가능하게 인간으로 진화하는 자동인형으로 개조를 한다. 그리고 3rd-G로 넘어온 히바 류테츠[7]에 의해 제우스와 아폴론은 살해당하고 신쇄뇌(케라브노스)에 개념핵의 반을 빼앗기며 3rd-G는 붕괴하면서 멸망하게 된다.
그리고 아폴론은 히바 류테츠에 의해 살해당했으나, 무신에 정신이 남아있던 아르테미스는 아폴론의 죽음의 회로를 자신에게로 돌려 일시적으로 살아나게 한뒤 다른 반쪽 개념핵을 가진 티폰에 무신의 조종석을 집어 넣어 개념핵의 힘으로 서로가 결합된 상태로 살아나게된다.

3 3rd-G의 전룡교섭

아폴론은 아르테미스와 서로가 결합된 상태로 살아나게 된 뒤 가사 상태에 있었고, 다른 G를 피해서[8] Low-G에서 숨어서 살고 있었으나, 관서대지진으로 인해 개념의 활성화가 일어난 뒤 아르테미스는 아폴론보다 자신의 힘이 강해지는 죽음의 공포로 인해 밤마다 폭주를 하게되어, 3rd-G의 개념핵의 반을 가진 히바 미카게를 공격[9]을 하거나 다른 사람을 납치하는 행동을 한다.
티폰을 공격하던 히바 류지와 히바 미카게는 지나가던 츠쿠요미 미야코를 발견하고 휘말리지 않게 하기위해 공격을 멈추었다. 티폰은 공격이 멈추자 츠쿠요미 미야코를 납치하여 자신의 거류지로 도망친다.
츠쿠요미 미야코는 자신이 2nd-G의 황족인 것과 개념전쟁에 대해 알게되고, 자동인형들과 함께 지내게 된다. 그리고 3rd-G의 죄인 더러움을 알게되면서 아폴론을 티폰에게서 구출하기로 결심한다.
아폴론은 미야코를 사랑하게 되면서 아이를 잉태 시키게되고 전룡교섭에 참가를 하여 히바 류지와 미카게에게 패하나 신쇄뢰(神砕雷)의 개념핵이 티폰의 개념핵을 흡수할때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아폴론의 육체는 재생을 하게되나 아폴론은 동면을 하게된다.
그리고 미야코는 자신의 미래를 위해 나가게된다.

  • 재교섭

UCAT로 취직을 하게된 츠쿠요미 미야코는 아폴론을 대신하여 자동인형을 이끌고 있었다.
그리고 스포일러의 존재를 알게 되었지만 해외 UCAT로 부터 일본 UCAT를 보호하고, 최종후의 교섭에서는 같이 전투를 하게된다.

아폴론은 노아의 공격을 당할뻔하던 츠쿠요미 미야코를 보호하며 재상봉한다.
  1. 1권에 나온 개념으로 3rd-G개념과 다른 개념이 융합된 것으로 추측된다.
  2. 칸다 연구소의 개념공간의 개념으로 3rd-G 개념의 열화다.
  3. 귀에스가 사용한 개념으로 원 목적은 무신 조작을 위해 사용된 개념
  4. 개념을 추출하여 명부기구(타르타로스 마키나)에 보내고 남은 육체를 활용
  5. 포로를 부품으로 만든것 때문에 다른 G의 집중 공격대상이 된다.
  6. 모체를 출산 능력이 있는 때까지 성장시킨 뒤 세포를 채취하고 복제를 한뒤 동결시키고, 다시 약간 성장 시킨뒤 채취하고 복제하는 계획이었다.
  7. 무신인 스사히토를 타고 있었지만 한쪽 눈이 Low-G에서 공격당할시 실명이 되어 레아의 눈을 이식 받았다.
  8. 아폴론을 모시는 자동인형들과 함께 여서 가사 상태에서도 무사했다.
  9. 5년전인 2000년부터 습격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