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人組
1 소개
파워프로군 포켓에 등장하는 미스터-K가 "카타스트로프"를 해결하기 위해 그의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핵심적인 6명의 인물을 지칭하는 말이다.
6인조의 멤버는 미스터-K, 오오가미 미치오, 신죠 시안, 이누이 하이네, 카미모리 카이, 데우에스이며 파워프로군 포켓14에선 전부 사망한 상태.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 목적
파워프로군 포켓 시리즈의 스토리를 한눈에 정리1 프로페라 단 암약
2 프로페라 단이 괴멸하고 프로페라 단 기초기반이 오오가미 그룹에게 납치
3 카라사와 박사가 미스터-K의 정보를 받은 저지먼트 그룹에게 암살
4 역사개변으로 WG배터리를 개발하게되는 와기리 제작소를 멸망시키기 위한 사부로 박사의 활동으로 와기리 제작소가 망하지만 타임 패트롤러 주인공(6)의 활약으로 와기리 제작소가 재건
5 미스터-K가 자신과 같이 미래에서 온 사부로 박사를 배신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 "카타스트로프"를 해결하기 위한 조직, 6인조를 창설
6 미스터-K, 사부로 박사의 역사개변으로 데라오카 카오루가 사이보그 기술로 살아남게 되어 WG배터리가 개발
7 오오가미 그룹과 저지먼트 그룹간의 경쟁이 치열해짐
8 신죠 시안이 저지먼트 그룹에 들어간 뒤, 골드만 회장을 암살
9 오오가미와 저지먼트가 합병하며 츠나미 그룹이 되나, 그 직후 츠나미 그룹 회장인 신죠 시안이 루카에게 암살
10 옛 지배자와의 싸움에서 츠나미 그룹 측이 승리
11 공석이였던 츠나미 그룹 회장자리를 지옷 세벨스가 취임
12 츠나미 그룹이 다시 저지먼트 그룹으로 개명
13 카타스트로프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일격 계획" 을 지옷이 점거, "일격 계획"이 카타스트로프를 해결하기 위한 전쟁에서 카타스트로프 자체로의 전쟁으로 변화
6인조의 표면적인 목적은 미래에서 일어나는 "카타스트로프" 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였다. 미래에서의 개입을 방지하기 위해 타임머신의 존재를 소멸시키기 위해서 자신이 온 미래에서의 타임머신 제작자인 카라사와 박사에게 원한이 있었던 저지먼트 그룹에게 미스터-K가 박사의 은신처를 알려주고 저지먼트 측에 원조 지원을 약속받았지만 저지먼트 측이 약속을 어기자 프로페라 단의 자본을 토대로 설립한 오오가미 그룹의 오오가미 미치오와 손을 잡게 된다.
미스터-K와 사부로 박사가 온 미래에서의 인류는 에너지 고갈 문제로 인해 인류가 멸망당하게 되는데 카타스트로프를 막음으로써 인류의 멸망이 일어나지 않게 되었지만 두 사람의 역사개변으로 인해 미래에서는 인구폭증으로 인해 국가가 철저히 통제, 관리하는 세계가 되어버린다. 사부로 박사는 이러한 미래를 바라지 않았기 때문에 차라리 멸망해버리는 원래의 미래로 돌리려는 역사 개변을 주도하였으나 이미 바뀐 미래에서 온 타임 패트롤러 주인공(6)의 활약으로 와기리 제작소가 재건되어 실패된다.
이 상황을 지켜본 미스터-K는 과연 인간이 어느 정도 역사개변을 일으킬 수 있는가. 과연 역사는 변화를 싫어한다. 라는 말이 정말로 사실인가를 실험해보기로 결정한다. 물론 자신과 같은 미래에서 온 사부로 박사의 의사동의 여부와는 관계없이 미스터-K는 자신의 역사개변에 참여할 멤버들을 찾기 시작한다.
포켓8에서는 오오가미 그룹의 회장 오오가미 미치오의 야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오오가미 호퍼즈 구단 지하에 있는 안드로이드 공장에서 안드로이드를 만들어내고 오오가미 공장에서 탈주한 안드로이드들을 잡고 오오가미 3세대 안드로이드들의 전투력을 테스트하기 위한 비합법 조직 CCR을 창설하는 등. 그의 야망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서의 오버 테크놀로지 기술을 이용하여 사이보그와 안드로이드를 만들어내는데 포켓8 전부터 이미 오오가미 미치오는 미스터-K와 손을 잡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6인조의 역사개변을 실행에 옮길때 가장 방해되는 요소가 골드만 회장이 1인자인 저지먼트 그룹이였다. 오버 테크놀로지 기술을 이용하여 사이보그, 안드로이드 등을 만들어 저지먼트 그룹을 압박하였지만 저지먼트 그룹도 그 테크놀로지 기술을 가로채서 자신들도 이용하는 한편 행복초를 이용하여 만들어낸 초능력자를 이용하는 등, 두 그룹간의 싸움은 계속되었다.
포켓10에서, 미스터-K는 골드만 회장에게 주목받은 인재인 신죠 시안[1]을 오오가미 미치오를 경유하여 포섭. 포켓10 3년차에 오오가미 미치오는 저지먼트 그룹의 초능력자에게 암살당하지만 미치오의 기억을 신죠 시안에게 주입하여[2] 카미모리 카이와 함께 저지먼트 그룹에서 뒷공작을 진행, 하마노 아카리로부터 추출한 루카의 기억을 이용하여 저지먼트 본사를 습격, 루카를 몰아내고 골드만 회장을 살해, 저지먼트 그룹의 새로운 회장으로 등극한다. 그 뒤 저지먼트 그룹은 6인조의 계획으로 오오가미 그룹에게 "납치"되어 두 그룹은 합병하여 츠나미 그룹이 탄생하지만, 그 뒤 루카가 마지막으로 시도한 신죠 시안의 저격에 성공하여 시안이 사망하게 된다.
자신의 역사개변의 방해물이 사라졌다고 생각한 미스터-K였지만 이미 츠나미 그룹이 자신의 손을 벗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지 못했다. 자신의 역사개변을 주도하던 6인조의 핵심 멤버들이 연이어 사망하고 오오가미 히로유키는 6인조가 카타스트로프를 막기 위해 계획한 "일격 계획"에 대해 반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츠나미 그룹 회장 자리를 거부하였고, 포켓13에서는 오오가미 히로유키 대신 지옷 세벨스가 츠나미 그룹의 회장에 오름으로써 그의 입지는 현저히 줄어들게 된다.
결국 미스터-K는 지옷이 보낸 지나이다에 의해 처리되고 이제는 6인조가 아닌 지옷 세벨스가 "일격 계획" 을 주도하고 있다.
포켓13에서 오기 야스코 루트를 타면 지옷이 피스메이커라는 폭탄을 폭발했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는데 카타스트로프를 막기 위해 6인조가 계획한 "일격 계획"이 지옷 세벨스에 의해 '카타스트로프를 해결하기 위한 전쟁' 에서 '카타스트로프를 위한 전쟁' 으로 변했음을 알 수 있다.그 전 시리즈에서 재앙을 막기 위해 노력한건 다 헛수고 미나가 본 촌락[3]과 일본의 고교야구, 브라질의 축구, 중국의 수험시험도 "카타스트로프" 를 막기 위한 인류의 진화가능성을 실험하기 위한 일환으로 "일격 계획" 안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