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설명
EZ2DJ : AZURE EXPRESSION에서 처음[2]으로 상업용 리듬게임에 데뷔했다. EZ2DJ 참여 이전에는 대략 2011년경부터 트랜스 커뮤니티 등지에서 활동하였고, 실제 본인 트위터에서 밝히기를 EZ2DJ 투고 이전엔 일절 작곡관련 활동을 한 전적이 없는 뉴비라고 한다.
기승전결이 뚜렷한 트랜스가 주력 장르로, 과거 EZ2DJ 시리즈에 수록되었던 뭇 트랜스 악곡들이 대체로 이름만 트랜스다(...). 하는 등의 장르 정체성 관련으로 혹평을 받는 경우가 많았는데, ATAS의 곡들은 그야말로 정석적인 리듬게임 트랜스 악곡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게임 내에 수록된 곡들은 대체로 신스음을 펼침화음 형태로 사용하며, 청음시 입체적인 공간감을 다소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전자의 예를 들자면 Nachthexen, 후자의 예를 든다면 Starlight Factory가 있겠다.
EZ2DJ 시리즈에서 사용한 명의는 총 4개인데, ATAS, KANETA, AIM-92, NaSch이다. AIM-92 명의는 시스템 사운드 엔지니어용이라고.
2 기타
곡과 관련된 일화로는 AXIS가 처음으로 AE 히든 채널인 Vilkas 채널에서 공개되었을 당시 SHK가 홈페이지의 포트폴리오에서 Andes로 AE에 참여하였다고 하여 제목이 밝혀지지 않은 이 곡이 Andes로 오해를 산 적이 있다. 이후 모두가 알다시피 AEIC가 발매됨에 따라 Andes의 정체가 밝혀지고 AXIS 또한 ATAS 작곡임이 밝혀졌다.
애묘인으로 추정되며, 밀덕,[3] 그중에서도 제2차 세계대전 테크의 전차, 전투함, 전투기 덕이라고 한다. 월드 오브 탱크와 함대 컬렉션 양쪽 공히 플레이하는듯. 특히 월드 오브 탱크에 대한 애정이 매우 깊고 실력도 상당한데, 2013년 곰TV에서 생중계한 WOT 대회에 출전하여 트위터에 자신이 나온다고도 광고했다(...). 이외에도 Warhammer 40K에 조예가 깊은데, 가장 좋아하는 세력은 아스트라 밀리타룸이라고 한다.
또한 EZ2AC를 직접 플레이하기도 하는데 5 Street에서 16레벨 이상을 넘나드는 정도의 굉장한 실력자이다. 한편 EC의 게임 오버 곡의 제목을 2002 Memories라고 지은 설을 풀면서 이지투를 처음 접한것은 4th부터라고 언급하였다.
개발자 FOX-B에 따르면 ATAS를 때리거나 놀려봐야 진정한 EZ2AC의 제작자라 할 수 있다고 한다...? 덤으로, ATAS 채널의 진 아이캐치는 ATAS님의 존안이 그려져 있다고 FOX-B가 증언했다.
팬들 사이에서는 일명 我他(아타) 스님, 줄여서 스님으로 불리는데 이는 "아타스 님"의 띄어쓰기를 바꾼 언어유희다. 공교롭게도 ATAS 역시 불교신자라서 절 주변을 지나갈 때마다 묘한 기분이 든다고.
3 앨범 참여 곡
3.1 HYPERMESS Recordings
3.1.1 MESS-GAME Vol.2
- 1번 트랙 - Asterios 'the starry firmament'
4 리듬게임 참여 곡
4.1 EZ2DJ : AZURE EXPRESSION
4.2 EZ2DJ : AZURE EXPRESSION INTEGRAL COMPOSITION
4.3 EZ2AC : ENDLESS CIRCULATION
- Dancing Light
- Starlight Factory
- Total Eclipse(ATAS VS KANETA 명의)
- 타이틀곡, 모드 셀렉트 BGM 등 시스템 사운드 전체(AIM-92 명의)
4.4 EZ2AC : EVOLVE
- ASTERIOS REENTRY(NaSch 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