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덴마크의 프로게임단. 본래 (굳이 찾자면) 모태는 2013년 창단된 Copenhagen Wolves였으며 2013년 über G33KZ라는 이름으로 CW로부터 독립했다. 그 후 2014년 2월 Team Dignitas와 계약했으며 현재의 멤버가 바로 이 때 완성되었다.
2 행보
2015년에는 Team Solomid와 계약을 맺고 한해동안 활동하다가 2016년 계약 종료로 Team Questionmark(진짜 팀명은 ?였다.)라는 팀명으로 스타래더대회에 출전했으며 대회 종료 후 과거 핀란드에서 카운터스트라이크1.6 게임단을 운영했던 Astralis와 계약했다.
매년 선정하는 HLTV가 선정한 Top 20 플레이어에 dupreeh와 device가 올라갈 정도의 선수 구성으로 글옵 명실상부 1티어 팀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2013년 Top 20에는 Xyp9x도 이름을 올렸지만 아쉽게도 2014년에는 빠졌으며, 이외에도 karrigan은 1.6부터 유명했던 살아있는 전설급의 플레이어.
2015년 중순엔 진짜로 포텐셜이 터졌는데, Premier급의 큰 대회에서 글옵 세계 최강이라는 Fnatic까지 이기는 등 여러 성과를 내는 중. 이후로도 자잘하게 승리하는 중이다.
2015년말에는 2015년 상반기동안 빠져있던 슬럼프에서 탈출한 NiP에게 패배하기전까지, 공식전 25연승을 이어가고있었다.
세계적인 강팀이라는 점에는 이견이 없지만 큰 규모의 오프라인 대회에서는 기대에 못미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경향이 있는 팀이다. 2015년 ESL 쾰른에서 EnVyUs에게 패배해 4강에서 탈락, 드림핵 클루지나포카에서 NiP에 패해 8강에서 탈락한 것을 예시로 들 수 있다. 항상 우승후보로 점쳐지는 Team EnVyUs, 최근들어 조금 주춤하지만 클래스를 가지고있는 NiP가 상대였던 것을 감안해야겠지만 온라인 대회나 소규모 랜파티에서 보여주는 극강의 포스를 생각하면 최근 두 번의 메이저 대회에서의 성적은 조금 아쉬운 부분.
2016년 현재는 상술한 Astralis 특유의 문제점과 2016 중반 들어오며 대부분의 전통 강자 팀들이 슬럼프에 빠지는 등의 문제점으로 Astralis 또한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2.1 멤버
- Andreas "Xyp9x" Højsleth
- Nicolai "device" Reedtz
- Peter "dupreeh" Rasmussen
- Lukas 'gla1ve' Rossander[1]
- Markus "Kjaerbye" Kjaerbye [2]
- Danny 'zonic' Sørensen (코치) [3]
2.2 이전멤버
- René 'cajunb' Borg
- Finn "karrigan" Andersen
- ↑ Copenhagen Wolves와 SK Gaming에서 활동하던 선수인데, Kjaerbye대신 ESL One Cologne 2016 에서 대타로 플레이한 이후 FaZe Clan으로 이적한 karrigan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정식으로 영입됐다.
- ↑ Dignitas와 멤버 트레이드를 하면서 cajunb와 kjaerbye를 트레이딩하였다.
- ↑ 1.6시절 SK Gaming→Team NoA→mTw→mousesports 순으로 선수 생활을 하다가 은퇴한 카스1.6 역사를 직접 써내려간 거물급 네임드 중 한명. 2015년 7월 29일 Dignitas의 코치로 들어갔으나 같은 해 12월 10일 갑자기 예전 mTw에서 같이 활동하던 동료들이 모여 1.6때 활동하던 팀인 mTw로 돌아가 선수로 복귀를 선언했었는데 1월 4일 또 갑자기 선수생활은 어떻게 된건지 Team Questionmark (본래는 ?팀)(現Astralis)의 코치로 들어갔다. 최근 대회였던 ESL One Cologne 2016에서 dupreeh의 건강문제로 인해 대타로 뛰었지만 퍼포먼스는 좋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