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The Top

장르Pop
곡명For The Top
작곡Netiline Studio
배경범용 BGA
최초 수록버전EZ2DJ CV [1]
BPM98
EZ2DJ BERA 기준 난이도 정보
모드 / 난이도EZNMHDSHD
Ruby Mix-1--
5 Street Mix-58-
7 Street Mix-58-
Club Mix-6--
Space Mix-7--
Ez2Catch-6--
TurnTable-6--

1 개요

이 곡과는 상관없다.

EZ2DJ 7thTRAX CLASS R ~CODENAME:VIOLET~의 수록곡. 통칭 포도탑[2]Grape Tower이라고 부르며 EZ2DJ 수록곡 중 최악의 곡으로 손꼽히는 곡이다.[3]

외주 작곡팀 네티라인 스튜디오에서 만든 4곡(Step in the Dayz, Dragon Hunter?, Akasha, For The Top) 중에서 가장 많이 비판받은 곡이다. 다른 세 곡은 그나마 실드를 쳐줄 거리라도 있지만(적어도 세 곡 다 채보는 맛깔나게 나왔다.), 이 곡만큼은 어떻게 해도 옹호를 해줄 수 없을 정도로 질이 낮기 때문이다. 음원을 들어보면 악기가 드럼, 기타, 키보드, 피아노가 끝으로[4], FL Studio 갓 배운 사람의 '습작'만도 못한 구성이다.

BGA도 신곡 중에서 유일하게 범용. LOKI도 범용이지만, 이후 패치로 추가된 곡이라 이야기가 조금 다르다.

EZ2DJ : AZURE EXPRESSION에서 삭제되었다.

참고로 2011년 10월 21일 방송된 VJ특공대의 '중국 상위 1%를 잡아라!!' 부분에서 배경 음악으로 Dragon Hunter?와 이 곡이 나왔다! 실제로 방송을 본 사람의 증언도 있다. 실제 방송분을 보면 묘하게 잘 어울리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네티라인 자체가 이렇게 방송이나 광고 등의 배경으로 깔리는 짧은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라는 걸 생각하면 이상한 것도 아니다. 관심 있는 이들은 다시보기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플짤 보기(이글루스라 직링크가 안 되고, 주소를 붙여넣기해서 직접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7년뒤 금수저판 포도탑이 나왔다.[5]

EZ2AC : 7TH TRAX CLASS R -CODENAME VIOLET II 나머지 네타라인 곡과 함께 부활한 것이 확인되었다. 다른 곡들은 한번씩만 나왔는데 이 곡은 자기 혼자 세번(!) 이나 등장했다. 역시 곡 자체가 엄청난 특징인 거 같다

1.1 컬트적인 인기

한편으로는 곡이 너무너무 구리기 때문에 컬트적인 인기를 얻었다. 후에 EZ2DJ의 후속작격으로 발매된 Sabin Sound Star에도 '4 da TOP'이라는 이름의 미션이 수록되어 있다. 제작진들 사이에서도 네타 소재로 사용되는 안습한 상황이 계속. 결국 EZ2DJ : AZURE EXPRESSION에서 삭제가 확정, EZ2DJ 시리즈의 공식 흑역사 곡이 되었다. 심지어 EZ2AC 시리즈 기반 팬게임인 Ez-Muse에서도 For The Top을 직접 언급했다(...)[6]

유저들은 이곡의 존재 자체음파공격 버그에 못지 않은 버그라고 인식할 정도이다.

EZ2AC에 참여하였던 Kari이 곡을 리믹스하였다. 도저히 원곡이 포도탑이라고는 상상도 할 수 없다. 사실 원곡 자체가 남아있다고 보기 어렵다.

가사가 있다 카더라#

2 패턴

패턴은 공통적으로 하품 나올 정도로 재미가 없다는 특징이 있다. 게다가 남아있는 영상도 몇 없다(...)

2.1 5K ONLY

EZ2AC CV2에서 타겟 1을 선택하면 등장한다.

2.2 5K RUBY

2.3 5K STANDARD


어째 옆에서 하는 뱀피르가 더 잘 들린다

2.4 7K STANDARD

2.5 5K COURSE

2.6 7K COURSE

2.7 10K MANIAC


노답 10K MANIAC 패턴.

2.8 14K MANIAC

2.9 EZ2CATCH


단일 패턴. LV.6

2.10 TURNTABLE

단일 패턴 레벨6으로 무난한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판정이 안좋은 BErA에서도 올KOOL을 쉽게 할 수 있는 곡으로 유명하다.
  1. 사실 이 쪽에 수록되기 전 모바일 리듬게임에 수록된 적이 있다. 게임의 이름을 아는 사람이 있다면 추가바람
  2. 이 이름으로 검색해도 이 항목으로 넘어온다
  3. 6th 리믹스들이나 Messier 333 등 패턴이나 개인차 등으로 인해 최악이라고 자주 거론되는 곡들이 있긴 한데, 모두가 그 밑에 일단 이 곡은 깔아놓고 이야기를 시작한다(...)
  4. 심지어 아무리 어색해도 앞의 악기들에서 유추 가능한 기본적인 밴드 구성에 필수로 들어가는 베이스는 곡 전체 어디에도 없다
  5. 하지만 이건 풀버전이 잘나왔다. 사실 풀버전이 준수한것을 보면, 드럼앤베이스 V를 하겠다고 무리하게 곡을 쪼개서 게임판의 결과가 안좋게 나왔을 가능성이 높다.
  6. 참고로 일본에서 만들어진 팬게임이다. 세계로 뻗어나가는 포도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