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에로게회사)

戯画(ぎが)

1 소개

주식회사 엔터그램[1]에로게 브랜드. 복수의 게임을 동시에 개발할 수 있을 정도로 커다란 개발사이다. 그 덕에 거의 끊이지 않고 게임이 나온다는 장점이 있으나, 팀 발드헤드마루토 후미아키의 게임[2]을 제외한 다른 게임의 퀄리티가 그다지 높지 않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다. 문제는 마루토 후미아키는 약 10년전에 발매된 포세트 이후로 기가사의 게임의 시나리오를 쓰지 않고 있으며, 발드 시리즈는 발매의 텀이 매우 길다는 것. 덕분에 16년 현재에 와서는 예전의 명성은 온데간데 없고 지뢰만 생산하는공장 취급을 받고 있다.

파르페 -쇼콜라 세컨드 브류-부터 높은 수준의 시스템을 가지게 되었다. 창의 오른쪽으로 커서를 가져가면 뜨는 세이브/로드 창 등.

사실 발드 시리즈 이전에도 어드벤처 외의 에로게를 많이 만들었다. 파랜드 스토리 시리즈로 유명한 TGL과 같은 모회사에 소속되어서 그런지, 파랜드 스토리와 시스템이 동일한 허니 스위퍼라는 SRPG를 만들기도 했고, 2가 국내에 전연령버전으로 정발된 할렘 블레이드, '싸우는 웨이트리스'를 전면에 내세운 대전액션게임 배리어블 지오 시리즈(단 근래 나온 작품은 대전액션이 아니다), 슈팅게임인 스팀하츠 등을 만들었다.

여담으로 편의상 GIGA라고 쓰긴 하지만 실제 브랜드명은 戯画다. GIGA는 戯画의 발음.

2 기가마인

특히 완성도가 많이 낮은 게임은, 기가마인이라고 불리기도 할 정도. 자기들도 그걸 아는지 발드 스카이에선 클리어 특전으로 포스 크래시(필살기 개념) '기가마인'을 준다. 자폭인가? 비굴한 자세로 네모 반듯한 여자그림 그려진 무언가를 땅에 설치하는데, 적이 밟으면 피아를 가리지 않고 싸그리 날려버린다. 설치하며 주인공이 "밟지마! 절대 밟지마!"를 외치는데 왠지 공감이 간다.

참고로 예전에 동인제작자들에게 자금을 쥐어주고 개발을 시켜서 퍼블리셔 비슷한 짓을 해본 적이 있는데 그 결과 탄생한 것이 한 방에 브랜드 해산으로 몰고간 전설적인 마론 그라세이니 할 말 다한 셈. 결국 기가마인전설에 한 축을 더했다.

3 스탠다드 에디션

스탠다드 에디션(Standard Edtition)은 성인용 게임을 미성년자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성인적 요소를 수정 및 삭제하여 스토리의 전후를 짜맞춰 발매된 버전을 의미한다.

현재까지 쇼콜라 -메이드 카페 큐리오-, 파르페 -쇼콜라 세컨드 브류-, 발드 포스가 스탠더드 에디션으로 나왔다.

4 게임 목록

4.1 일러스트레이터 うすめ四郎(우스메 시로)、にろ(니로) 조합의 작품들

2012년작인 그녀는 내게서 떨어지지 않는다부터 등장한 조합. 첫 작품부터 PS VITA 이식, 3년 뒤 신장판이 발매되는 등 나름 인기를 끌면서 이 조합을 이어나가고 있다. 2번째로 뭉친 작품인 하베스트 오버레이도 PS VITA로 이식되었다.

4.2 일러스트레이터 듀오 きのこのみ(키노코노미) 조합의 작품들

동방 동인작가로 유명한 두 여성 일러스트레이터 듀오로. 키노, 코노미의 2인조로 이루어져 있다. 에로게 원화가로서 데뷔는 Parasol의 데리바랏이 최초이며, 현재 참여한 작품은 2개이다.

  1. TGL의 게임 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주식회사 TGL 기획'이 2016년 4월 사명을 변경하였다.
  2. 둘 다 키카쿠야 소속의 라이터가 참여한 게임들이다.
  3. 쇼콜라 메이드 카페 큐리오와 파르페 쇼콜라 세컨드 브류처럼 메이드 카페가 주된 이야기는 아니지만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다.
  4. 2015/06/25 PS VITA 이식. 2015/08/19 안드로이드 이식.
  5. 2016/03/24 PS VITA 이식(예정)
  6. 때쓰는건 그녀 나름대로라고 서술되어있었지만 일단 이렇게 서술한다. 차후 오타일시 수정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