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DISE LOST(에로게)

파일:Attachment/PARADISE LOST(에로게)/PARADISE LOST.jpg

1 개요

PARADISE LOST(パラダイス・ロスト, 파라다이스 로스트). light에서 2004년 1월 16일에 발매한 에로게. 2011년 1월 28일에 리뉴얼판이 발매되었다.

Dies irae카지리카무이카구라의 시나리오 라이터로 유명한 마사다 타카시의 데뷔작이며, "신좌만상 시리즈" 대망의 첫번째 작품이다.

2 스토리

신에게 버림받은 도시. 저주받은 나락 "실낙원(파라다이스 로스트Paradise Lost)".
법은 없고, 도리 또한 없다. 자비도 사랑도 존재하지 않는 약육강식의 세계와 섭리.

한때 영화를 자랑한 대도시이자 옛 문명의 괴멸과 함께 세계에서 고립된 실낙원(파라다이스 로스트Paradise Lost) - "격리도시".
그곳에는 대전의 잔재인 독기가 산재해 있어, 육체를 기계화한 사이보그나 유전자 조작의 수집광, 그리고 미치광이 마인들이 즐비해 있다. 한마디로 말해 수라도의 모형…… 세계에서 가장 지옥에 가까운 마도이다.
포악한 도시 - 격리도시에서도 "데스 사이드Death Scythe"의 이명으로 특히나 경원시되는 주인공 라일Lyle.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자신과 도시의 본연의 자세에 한치의 의문도 없었던 그였으나, 도시의 최심부에 위치한 M구획에서 우연히 만난 수수께끼의 소녀 릴Lil과 함께하는 가운데 서서히 변해가기 시작한다.

라일Lyle의 정신에 잠복하여, 육체의 소유권을 걸고 오랫동안 싸워 온 악마 나흐트Nacht.
갑자기 라일Lyle의 몸에 현현한 모든 것을 썩혀 멸하는 메기도 오브 베리알Megiddo of Beliar(무가치의 불길).
그리고, "천사"라는 존재에 대한 회고와 살의.
모든 것은, 죄(Sin)가 이끄는 대로--.

도시의 바깥…… 소알Zoar을 목표로 릴Lil과 함께 떠나는 라일Lyle은 "예언"의 미명하에 격리 거리를 혼란에 빠뜨리려고 하는 "외부 세계"의 거대 세력, 일루미나티Illuminati와 칼날을 맞댄다.
잃어버린 기억. 잃고 싶지 않은 소중한 존재.
아담이 범한 원죄(Original Sin)의 계승자들은 완벽한 인간, 아담 카드몬אדם קדמון에 이르기 위해 영원한 소알Zoar을 목표로 한다.
과연, 마도의 하늘에 열리게 되는 것은 천국의 문인가, 아니면 지옥의 문인가.
잃어버린 낙원에는, 오늘도 속죄의 검은 비가 쏟아져 내린다.

3 "PARADISE LOST"의 세계

세계에서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전체 격리도시 "소돔סדום".

무대가 되는 곳은, 태고에 멸망한 옛 문명의 맹주국가.
"소돔סדום"이라 불렸던 도시의, 지금은 그 영광을 찾을 수 없는 잔재의 땅.
이후 수천 년, "게이트Gate"라는 정체 불명의 장벽에 의해 외계로부터 격리된 이 도시는, 대전의 잔재라고도 할 수 있는 독기, 요기, 장독이 가득하며, 그것이 원인이 되어 매우 뛰어난 기술들이 발전해 있다.
통칭 "격리도시"라고도 불리는 이 곳은, 외부로부터 S(안전Safe), D(위험Danger), M(흉포Murder)의 3지구와 전체 13계층으로 구성된 적층형 도시이며, 중, 최하층의 M 구획에는 치사 수준의 독기가 충만해 있는 탓에, 도저히 생물이 존재할 수 있을 만한 세계가 아니다.
다만, 이 구획에는 과거의 유산등, 귀중한 물건들이 다수 발굴되기 때문에 전용 보호복을 입고 발굴작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여럿있다.

경찰 등 사법기관은 일절 존재하지 않으며, 성인의 8할이 살인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말하는, 실로 '마도'의 거리.
이 마을에 존재하는 유일한 법칙은 "약육강식"의 네 글자이며, 주민들도 그것에 위화감이나 의문을 일체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말하는 도덕이나 상식은 통용되지 않는다.
도시를 지배하는 "무한 뱀(운엔트리히카이트 비파Unendlichkeit Viper)"이라는 조직이 최근 들어 M 구획에서 발굴한 유산을 이용해 게이트의 제어장치를 복원하는데 성공, 외부세계와 교역을 시작했지만, 아직까지 대부분의 주민들이 태어나서부터 포로신세인, 흡사 감옥과 같은 곳이다.
마치 독과 같은 보라색의 탁한 하늘과 쏟아지는 검은 비가 그 무엇보다도 "이 도시에는 신 따위는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고하고 있다.

4 등장인물

4.1 주요 인물

라일Lyle
파일:Attachment/PARADISE LOST(에로게)/라일 1.jpg
신장:182cm 체중:73kg
3 사이즈(?!):B100/ W78/ H85
격리도시에서도 생물의 생존 가능 영역으로써 최하층에 위치하는 D4지역에 거주하는 남자.
도시 거주자들 중에서도 드물게 기계화 수술도 약물 강화도 유전자 조작도 받지 않은 순수한 인간이지만, 그 신체능력은 전신을 개조한 이형의 존재들을 훨씬 압도하는 수준이다.
정신에 "나흐트Nacht"라는 흉포한 인격을 기르고 있으며, 이것이 표출되었을 때의 비정함으로부터 "데스 사이드Death Scythe"라는 이명으로 불리게 되어, 도시의 인간들의 두려움을 한몸에 받는 유명인. 덧붙여, 나이를 먹지 않는다.
도시에 있어 단 한 사람, M구획의 독기에 내성을 가진 특이 체질의 소유자이지만, 본인은 이 사실에 한치의 의문도 가지지 않는다. 하지만 구획의 최심부에 봉인되어 있던 릴Lil과 만나고, 아주 조금씩이지만 자신의 본연의 자세에 의문을 가지기 시작한다.
라일Lyle은 약 10년 동안 M구획에서 거주하고 있지만, 그 이전의 기억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이름 또한 본명이 아니다.
기본적으로 이기주의적 성격의 소유자이며, 타인과 깊게 관련되는 것을 매우 꺼려하는 타입. 쿨하다기 보다는 단순히 귀찮음이 많을 뿐이며, 보는 방법을 달리하면 의외로 수줍음이 많은 인간이라 할 수 있겠다.
나흐트Nacht
신장:(불명)cm 체중:(불명)kg
3 사이즈:B(불명)/ W(불명)/ H(불명)
라일Lyle의 정신에 기생하며 항상 육체의 주도권을 노리고 있는 정체 불명의 민폐마인.
일반적으로 말하는 다중인격과는 다르며, 그 증거로 라일Lyle을 "숙주"라고 부른다.
언뜻 보면 조용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듯 보이지만, 그 본질은 흉악하고 잔인하며, 매우 호전적이다. 나흐트가 표출되면 주위에 있는 사람은 남녀 노소 가리지 않고 죽음의 운명으로부터 도망칠수가 없다고 한다. 매일 밤 꿈속에서 라일Lyle과 살육전을 전개하지만, 그 결착은 아직까지도 지어지지 않고 있다.
유난히도 릴Lil을 혐오하여 그녀를 "천사"라고 부르며 죽이려 하고 있다. 이 때문에 라일Lyle이 하는 고생은 덤.
<무가치의 불길 - VS 쥬다스Judas 때 1>
그대는 나오라치엠 엘레이누(ציאם אלינו)―― 나는 그들을 알고 싶다베네두아흐 오탐(ונדעה אתם)
디에스 미에스 예스체트 보에네 도에세프 도우베마 에니테마우스(DIES MIES JESCHET BOENE DOESEF DOUVEMA ENITEMAUS)
나는 그대를 소환한다――어둠의 염왕, 악랄의 주여
무가치한 자, 무례한 자, 사악한 자, 부정의 그릇――적의의 천사, 불길의 왕이여, 오라
치엠 ~ 오탐 : 창세기 19장 5절(히브리어)
DIES ~ ENITEMAUS : [1]
< 무가치의 불길메기도 오브 벨리알Megiddo of Belial - 부검>
액세스(Access)――나의 신(Sin).
마음신(身) 속신(芯)에서부터, 마음신(心)의 죄신(Sin)에――
나락어비스(Abyss)에서 왕국말쿠트(מלכות)에, 전(前) 존재 물질의 상전이 확인――
활동아쉬야흐(עשיה), 형성예치라흐(יצירה), 창조브리아흐(בריאה), 유출아치루트흐(אצילות)――무너져라 무너져라,
――부패해라
< 무가치의 불길메기도 오브 벨리알Megiddo of Belial - 천사의 잔해시>
디에스 미에스 예스체트 보에네 도에세프 도우베마 에니테마우스(DIES MIES JESCHET BOENE DOESEF DOUVEMA ENITEMAUS)
액세스(Access)――나의 신(Sin).
무례의 제5원소퀸테센스(Quintessence).
고기를 찢고 뼈를 불사르고, 영의 한 조각조차도 썩혀 떨어뜨려 유린해라
네놈들, 나의 죽음을 먹어라 "무가치의 불길"
< 무가치의 불길메기도 오브 벨리알Megiddo of Belial - 우리엘Uriel요격>
헤멘 에탄 엘 아티 티테이프 아지아 하인 테우 미노셀 아차돈(HEMEN ETAN EL Ati Titeip Azia Hin Teu MINOSEL ACHADON)
바이 바 에이에 에크세 엘 아 하이 바 차바조트(Vay Vaa EYE Exe EL Aaa HY VA CHAVAJOTH)
헤멘 에탄 ~ 차바조트 : 마도서
< 무가치의 불길메기도 오브 벨리알Megiddo of Belial - VS 쥬다스Judas 때 2>
디에스 미에스 예스체트 보에네 도에세프 도우베마 에니테마우스(DIES MIES JESCHET BOENE DOESEF DOUVEMA ENITEMAUS)
액세스(Access)――나의 신(Sin).
무례의 제5원소퀸테센스(Quintessence).
고기를 찢고 뼈를 불사르고, 영의 한 조각조차도 썩혀 떨어뜨려 유린해라
죽음을 먹어라――무가치의 불길
< 무가치의 불길메기도 오브 벨리알Megiddo of Belial - 사타나일Satanail 사용시>

나는 그대를 소환한다――어둠의 염왕, 악랄의 주여디에스 미에스 예스체트 보에네 도에세프 도우베마 에니테마우스(DIES MIES JESCHET BOENE DOESEF DOUVEMA ENITEMAUS)

액세스(Access)――나의 신(Sin). 오거라 무가치한 자, 죄악의 왕
그러므로 내 앞에 어둠이여 있으라BEFORE ME DARKNESS――헤멘 에탄 엘 아티 티테이프 아지아 바이 바 하이 바 차바조트(HEMEN ETAN EL Ati Titeip Azia Vay Vaa HY VA CHAVAJOTH)
왼 빰의 문신으로부터 벨리알Belial을 소환해, 메기도Megiddo의 불길을 계속 내보낸다.
이 부패의 불길은 물질계인 왕국(말쿠트מלכות)을 구성하는 것과 반대의 파동을 가지기 때문에, 이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물건(불사이든지 논리상 살륙 불가능하든지)을 유린해, 일순간으로 부멸시켜, 영혼도 티끌로 해 죽이는 부負의 분류.
그 때문에 이 세계에 영향을 주는 힘이라면, 고차원으로부터 꺼내는 천사의 힘 등도 위력을 불문하고 일방적으로 소멸시킨다. 사실상, 이것을 감겨 있는 벨리알בליעל은 대부분의 공격을 일방적으로 무력화해 버리는, 공방일체의 불길이다.
사용법에도 여러가지 바리에이션Variation이 있어, 자신이 가지는 검에 감기는 것으로 부검(데스 사이드Death Scythe)을 만들어 내거나 모든 것을 부멸시키는 메기도מגידו의 불길을 일으켜, 수천 미터에 달하는 매우 거대한 검은 불길의 벽을 만들어 낸다. 전신에 감기는 것으로 받은 상처를 순식간에 재생하는 것도 할 수 있다. 지맥의 소용돌이에 사용하는 것으로, 그 근처 일대를 영원히 죽음의 대지로 만들 수 있다. 릴리스Lilith 가라사대, 핵병기를 무효화해 대륙을 멸살하는 힘.
완전 개방한 부검은 바오밥Baobab처럼 큰 나무와 같이 치솟은 매우 큰 메기도Megiddo의 불길의 검이 되어, 우리엘Uriel에 의한 플레어Flare의 폭발에 필적하는 의사 태양조차도 손쉽게 양단해 소멸시킨다.
검은 불길의 벽은 고그마고그Gogmagog를 일방적으로 튕겨, 위력을 감퇴시키고 땅에 두드려 떨어뜨렸다. 이 강대함의 이유는 좌로부터 힘을 꺼내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골고다Golgotha의 책형>
아아, 정의와 불법에 어떤 관계가 있는가
빛과 어둠에, 어떤 연관성이 있는가
그와 나에, 어떠한 조화가 허락됐는가
이 전부 아니다, 무가치하다――
서로 용납하지 않고 반발하고, 서로 침범하고 서로 먹는다 서로 살인 이외에 길은 없다
오호, 그대, 나의 반신이여
눈물이 나오면 울고 싶다
사랑이 있으면 사랑해주고 싶다
그러나 역시 이것도 반대――절대의 부정이야말로 나의 본질인고로
이 몸에 눈물따위 없고, 이 혼에 사랑따위 없다
피아의 도랑은 절망스럽기에, 죽음으로서 고할 때까지
오거라 짐승, 나의 조아(爪牙)여Samek, Vav, Resh, Tav(סורת, SORaT)
정의와 ~ 허락됐는가 : 고린도후서 6장 14~15절
죽인다고 하는 생각. 죽으라고 말하는 명령. 신Sin을 각인 된 제5원소를 열쇠로 하고, 저쪽 편과 이쪽 편을 연결하는 영자병기.
노려봄과 동시에, 전신에 화살처럼 첨예화한 살의의 생각을 상대로 날려 책형에 처한다.
이것에 꿰이면 상처에서부터 서서히 부패해간다. 보통 인간이라면 노려봐지는 것만으로 산산조각이 된다.
<쥬데카Judecca 영창 1>
―― 주께 큰 기도를 바친다헤멘 에탄(HEMEN ETAN)
엘 아티 티테이프 아지아 하인 테우 미노셀 아차돈(EL Ati Titeip Azia Hin Teu MINOSEL ACHADON)
바이 바 에이에 에크세 엘 아 하이 바 차바조트(Vay Vaa EYE Exe EL Aaa HY VA CHAVAJOTH)
지옥의 최하층으로 직결하는 패스워드Password를 외치는 것으로, 무한히 길게 자라나는 바오밥Baobab처럼 큰 나무와 같은 암흑의 불기둥을 만들어 낸다.
이것을 감긴 데스 사이드Death Scythe는 우리엘Uriel을 베어 갈라, 수백체의 천사를 일격에 양단, 소돔의 지맥도 완전히 파괴시킨 마왕의 조아爪牙-쥬데카Judecca가 된다.
<쥬데카Judecca 영창 2>
액세스(Access)――나의 신(Sin)
아쉬야흐, 예치라흐, 브리아흐, 아치루트흐(עשיה, יצירה, בריאה, אצילות) 열어라 쥬데카(Judecca)
영창과 함께 수천 미터의 고도로까지 달하는 암흑의 파이어월Fire Wall이 솟아오른다. 이것과 충돌한 고그마고그Gogmagog는 지향성을 굽혀지고, 위력을 감퇴되 땅에 떨어졌다.
또, 무가치의 불길의 위력을 향상시키는 식이기도 한 모양.
릴Lil(릴리엘Liliel(Lily+El)의 축약형)
파일:Attachment/PARADISE LOST(에로게)/릴.jpg
신장:161cm 체중:46kg
3 사이즈:B81/ W56/ H83
아무도 도달 한 적이 없다고 말하는 M 구획의 최심부의 자리에서 잠들어 있던 수수께끼의 소녀.
이름 이외의 것은 잘 기억하고 있지 않으며, 눈을 뜨고 나서는 라일Lyle의 곁에 붙어 떨어질 생각을 하지 않는다.
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라일Lyle을 "롯Lot"이라고 부르는데, 그 이유는 본인도 모른다고 한다. 아무래도 좋아하는 말인 듯.
성격은 천진난만하고 매사에 근심이 없으며, 라일Lyle이 상식무지녀라고 부를 만큼 빠져있어 옳고 그름에 대한 가치관 또한 부족하다.
등에서는 자신의 키와 거의 비슷한 크기의 날개를 펼칠 수가 있으며, 하늘을 나는 것도 가능하다.
격리도시 바깥에 있는 세계의 하늘은 푸르다는 말을 듣고, 그 하늘을 마음껏 날고 싶다는 바람을 가진다.
<가브리엘Gabriel>
행복하다, 묵시의 천사여Salve, Gabriel
그 어명(御名)은, 그대의 아래에서 노는 물의 정령까지도 떨게 한다cuius nomine tremunt nymphae subter undas Indentes
그러므로 모든 재앙, 나에게 접근하지 못하는 것이 당연하다Non accedet ad me malum cuiuscemodin
나 어디에 있어도, 성스러운 천사의 수호받는 자이기 때문에quoniam angeli sancti custodiunt me ubicumeque sum
푸른 옷을 입은 자여, EHEIEH――오라 에덴의 통솔자
액세스(Access), 마스터(Master)
사악한 자 한 명에게만 효과를 미치는, 신의 철퇴같은 수천조에 이르는 유성우를 내리게 한다.
유성은 폭발하는 백광조차 앞질러, 적확하게 표적의 온갖 신경계 전부를 쏘아 맞혀 파괴해 부수어, 땅으로 깎아 내린다.
적대한 사람 이외는 파괴하지 않는다고 생각되고 유성이 떨어진 대지에조차 어떤 파괴도 일으키지 않는다.
< 소금의 기둥네치브 메라흐>
알파, 오메가, 엘리, 엘로헤, 엘로힘, 자바핫, 엘리온, 사디……(Alpha, Omega, Ely, Elohe, Elohim, Zabahot, Elion, Sady)・・・
그대의 어명(御名)에 따라서, 나는 번개가 되어 하늘에서 떨어지는 사탄을 본다.
그대야말로 나에게, 그리고 그대의 발 아래, 모든 적을 때려눕히는 힘을 주시니.
어떠한 것도, 나를 다치게 하는 것을 할 수 없다.
Gloria Patris et Fillii et Spiritus Sanctuary.
영원의 문을 열어라. 액세스(Access), 마스터(Master).
"Y" "H" "V" "H"――테트라그람마톤(Tetragrammaton).
"S"――펜타그람마톤(Pentagrammaton).
영원의 왕이란 누군가. 전능의 신이다. 신은 영광의 왕이다.
YHSVH(예수(יהשוה)

, 마스터(Master).

모드(Mode) "파라다이스 로스트(Paradise Lost)"에서, 네치브 메라흐(נציב מלח) 발동.
알파 ~ 왕이다. : 마도서
일찌기 문명을 멸했다고 여겨지는 식이다.
또한, 이 기술이 PARADISE LOST로 한번도 사용되었던 적은 없다.
덧붙여서 카지리카무이카구라에 있어서도 등장해, 결국 그 기술이 피로되었다.
만상 죄 많은 자를 소금의 기둥에 변화시키는 방어 불능의 백광. 발동 전에 일순간 받은 것만으로 피부가 무너지면서 가루가 된다.
노우 크라이스트Know Christ
파일:Attachment/PARADISE LOST(에로게)/놀 크라이스트.jpg
신장:173cm 체중:77kg(신체의 반 이상이 사이보그화 되어 있기 때문에 무겁다.)
3 사이즈(?!):B85/ W72/ H81
힘도 재치도 없기 때문에 격리 도시에서 착취를 당하고 사는 나약한 소년.
살아가기 위해 자신의 육체의 파츠를 절개해 팔았으며, 겉으로 봐서는 잘 모르겠지만 이미 전신의 5할 이상이 기계의 그것으로 교체되어 있다.
그와 같은 인종은 "보디 초파Body Chopper"라고 불리며, 힘이야 말로 정의인 격리도시에서는 멸시의 대상으로 꼽힌다.
사랑하는 여동생 소피아Sophia를 지키기 위해 어떤 굴욕과 비인도적인 취급도 달게 견디는 이 작품의 또다른 주인공.


<이미이테이션 데스 사이드Imitation Death Scythe>

릴리스 알토마린Lilith Altomarine이 무기차의 불길을 재현하려고 이론화한 새로운 신Sin.
인간에게는 느낄 수 없는 미진동이 무생물(무기물)에게만 유효한 파괴의 물결을 발생한다.
유감이지만 탈의를 위해서는 사용되어 있지 않다
제5원소를 사용하려면 다섯 번째의 염기가 필요로한 것이지만
투명한 칼날의 형탤르 하고 있어, 노우 크라이스트Know Christ라도 보통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타나일Satanail의 경우에는 손가락을 움직이는 것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타나일Satanail은 이것으로 라일Lyle의 쇠사슬을 파괴했다.
노우Know는 이것으로 스틸 이터Steel Eater를 흡수하고 있던 마군만을 소피아Sophia로부터 파괴했다.
소피아 크라이스트Sophia Christ
파일:Attachment/PARADISE LOST(에로게)/소피아 크라이스트.jpg
신장:157cm 체중:42kg
3 사이즈:B82/ W54/ H81
노우Know가 사랑해 마지 않는 소녀.
혈연은 아니지만, 고아라는 처지에서 함께 살아온 노우Know에 대해 남매 이상의 애정을 느끼고 있다.
매우 과잉 보호를 받으며 살아왔기 때문에, 자신이 살고있는 도시가 얼마나 위험한 세계인가에 대해 잘 인식하고 있지 않다.
격리거리에 있어, 아마 유일한이라고 할 만큼 더러움을 모르는 순수한 소녀이지만, 그녀의 몸에는 어느 중대한 비밀이 숨겨져있다.

4.2 격리도시의 주민

에니스 카디널Enis Cardinal
파일:Attachment/PARADISE LOST(에로게)/에니스 카디널.jpg
신장:170cm 체중:53kg
3 사이즈:B89/ W60/ H90
D구역 4층을 독립 영역으로 묶는 거유의 여장부. 라일Lyle과는 10년간 알고 지낸 익숙한 사이이며, 그와 정면으로 마주대하는 몇 안되는 인물.
라일의 이상(나흐트Nacht, 나이를 먹지 않는 등)을 안 뒤, 그것을 허용하고 릴Lil이 나타날 때까지 가장 가까운 관계를 구축하고 있었던 만큼, 그 심경은 조금 복잡한 모양이다.
여담으로, 라일Lyle과는 이미 갈 데까지 간 모양. 본편 초반에 라일Lyle과 검열삭제(...)를 하는 장면이 나온다.
카마인 오닉스Carmaine Onyx
파일:Attachment/PARADISE LOST(에로게)/카민 오닉스.jpg
신장:175cm 체중:70kg(신체의 반 이상이 사이보그화 되어있기 때문에 무겁다.)
3 사이즈:B84/ W59/ H85
에니스Enis와 마찬가지로 라일Lyle과는 오래된 친분. 기계로 이루어진 왼팔의 의수는 라일Lyle의 내면에 기생하는 나흐트Nacht에게 당한 것이다.
라일Lyle을 여자로 한 것 같은 성격을 하고 있으며, 평소에는 남성의 말투를 구사하지만, 간혹 심하게 화가 났을때는 여성의 말투를 사용한다.
참고로 남자처럼 생겼지만 여자다.

4.3 무한 뱀(운엔트리히카이트 비파Unendlichkeit Viper)

아즈란 바이스하우프트Azran Weishaupt
격리도시를 지배하는 폭력조직 '무한 뱀'의 정점에 선 세 사람 중 하나. D3블록을 직할하고 있는 최고참의 뱀이며, 사실상 조직의 핵심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데자드Dezard는 그를 은근히 깔보는 투로 '맹주'라고 부르고 있다.
외부와의 공익을 맡고 있는 기스 클레멘스Gies Clemens나, 뱀의 독니로써 움직이는 데자드 그레이브Dezard Grave와는 달리, 모습을 드러낼 기회가 적은 인물. 그 옛날, 시그마Sigma라는 친동생이 있었지만 데자드Dezard에 의해 살해당했다.
작중에서의 취급은 매우 안습하여,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행동을 하려는 순간 퇴장하고 만다'는 비극과 같은 희극을 연기하고 있다.
덧붙여서 발화 능력이라는, 만화나 게임에서는 흔하기 짝이 없지만이 세계관에서는 가장 희귀한 능력들 중 하나를 가지고 있다. 매우 강력하고 흉악하기 짝이 없는 능력이지만, 등장한 작품이 나빴던 탓일까 크게 활약하지는 못한다(...).


<메기도 플레임Megiddo Flame>

주먹 킉으로부터 농구공의 크기. 또 그 이상으로 거대한, 여러가지의 크기의 화구를 눈 앞에 만들어 내, 그것을 투척한다.
그리고 틈을 봐 술사의 시야로부터 선택한 포인트를 원격으로 연소시킨다고 하는 핀포인트Pinpoint 공격을 끼워 넣는다.
자신이 가지는 발화 능력을 양 손바닥으로부터 네이팜Napalm액을 분비시킴으로서 살상력 강화. PARADISE LOST의 세계에서는 희소한 발화 능력(파이어 스타터Fire Starter)에 아즈란Azran이 개량을 거듭해 짜낸 힘.
아득하게, 수천도를 넘는 고열을 자랑한다. 위력을 직격이 아니라도 수족의 1, 2개는 파괴할 수 있어 직격하면 내장이나 등뼈는 탄화한다. 또, 대 쥬다스 스트라이프Judas Strife 전에서는 10를 넘는 화구를 연속 투척하고 있었기 때문에 네이팜Napalm액으로의 화구는 연투할 수 있는 모습.
멋으로 격리거리의 정점으로 있었던 것은 아닌 것 같아서, 사람이 얻은 대인 스킬Skill로서는 충분히 흉악. 하지만, 문자 그대로의 인외가 사용하는 진짜 메기도Megiddo와는 비교할 것도 없다. 실제 카마인 오닉스Carmaine Onyx에서는「이름에 떨어지는 감은 떨칠 수 없다」, 같은 인외의 존재를 몸에 품은 쥬다스 스트라이프Judas Strife에서는 「이런 정도로 메기도Megiddo를 씌운다고는 구하기 어려울 정도 어리석은가」라고 악담해진 슬픈 기술.
기스 클레멘스Gies Clemens
신장:185cm 체중:100kg
작중에서는 클레멘스, 턱수염의 남자, 기어다니는 벌레의 왕이라고 불리는 건장한 체격의 남자.
아즈란 바이스하우프트Azran Weishaupt, 데자드 그레이브Dezard Grave와 함께 무한 뱀의 수령 중 한명. 외부와의 교역을 담당하고 있으며, 그 때문에 매우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뛰어난 두뇌와 전투력을 모두 갖춘 실력자이지만, 좋든 나쁘든 그와 같이 '제대로' 된 가치관을 가진 사람은 이 세계에서는 일종의 조롱의 대상이 된다. 데자드Dezard와는 견원지간. 육체 강화 드래그 '엘릭서Elixir'의 중독자이며, 그 부작용으로 체액이 강한 산성을 내포한 극약으로 변하고 말았다. 이러한 인종을 '벨제부브Beelzebub'라고 부르며, 그 대명사라고도 할 수 있는 클레멘스Clemens는 '기어다니는 벌레의 왕'이라는 칭호를 가진다.

<벨제부브Beelzebub>

PARADISE LOST로 등장한 특이 체질.
엘릭서Elixir로 불리는 강화 마약을 너무 복용하면 이 체질이 된다.
죽기 어려운 신체가 되어, 체액이 강력한 산과 같은 치사성의 맹독이 된다.
무한뱀의 수령의 한 명, 기스 클레멘스Gies Clemens도 이 특이 체질이다.
작중으로는
• 때린 순간에 사이보그의 몸이 녹는다
• 흩날린 체액으로 인간이 녹는다
• 머신 건Machine Gun으로 뇌나 얼굴을 총격당해도 죽지 못한다
이 워드Word로 쥬다스 스트라이프Judas Strife는 진짜 마군이 존재할 것이라고 확신해, 동료인 릴리스Lilith 에 조사를 의뢰하고 있다.
벨제부브Beelzebub의 독을 완전하게 소독하려면 주위를 6천도의 불길로 바꿀 필요가 있다.
고르드Gordes
섐블로Shambleau
줄Zure
데자드 그레이브Dezard Grave
< 인형 군단마리오네트 예거Marionette Jaeger>
그대의 사랑은, 영원히 나의 것이다――.NAQID―AQORI―QOROQ―IROQA―DIQAN
어떤 위협도, 이 정을 끊을 수 없다
괴뢰사, 현혹 공일 데자드 그레이브Dezard Grave에 의해서 조종되고 있는 괴뢰 내지 전투 부대를 가리킨다.
능력의 사용에는 이마에 있는 제 3의 눈을 사용한다.
조종되는 괴뢰는 데자드Dezard의 수족인 종이며, 이성이나 사고를 극한까지 희석해 살아이쓴ㄴ 인형이 된다.
괴뢰(예거Jaeger)의 전투능력은 "총원 30명으로 이루어진 흑의의 무리에 자신을 섞은 상태라면, 거리 하나를 하룻밤에 괴멸 시키는 것조차 문제 없다"라고 표현되고 있다.
릴에 제 3의 눈을 사용한 결과, 제 3의 눈이 파열해 예거Jaeger들의 지배가 풀려 버렸다.
덧붙여서 영창은 2회 있었지만, 2행째 이후는 부하를 처분할 때만 주창되고 있다.
닥터Doctor

4.4 바깥세계(소알Zoar)의 주민

아스트Ast
파일:Attachment/PARADISE LOST(에로게)/아스트.jpg
신장:145cm 체중:36kg
3 사이즈:B80/ W52/ H79
소알צוער의 거대조직, "일루미나티Illuminati"에 속하는 수수께끼의 소녀. 통칭 아스타로스Astaroth.
"중상자(크리미나트레스Criminate Less)"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지만, 그것에 대해 그녀가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에 대해선 알 도리가 없다.
가련한 외모와는 달리 철저하게 무표정한 얼굴에 냉담한 분위기의 소녀이며, 그 모습은 인형이라고 밖에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일체의 흔들림이 없다.
<아스타로스Astaroth>
액세스(Access), 마스터(Master).
모드(Mode) "솔로몬(Solomon)" 로부터, 아스타로스(Astaroth) 실행.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기록하는 자. 아스타로스Astaroth라고 하는 장치.
시공을 초월하는 소립자에까지 자신을 분해, 재구축하는 시스템이 아스타로스Astaroth이지만, 그 출력은 낮고, 본래는 얼마 안되는 미래, 얼마 안되는 과거밖에 볼 수 없다.
그러나, 무가치의 불길로 생명의 근원으로 불리는 레이 라인Lay Line을 파괴했을 때의 신Sin의 격류나, 물질계인 왕국 중의 제5원소를 일점에 모아 사용하는 것으로, 이 능력을 뒷받침 할 수 있다.
신이 저지른 어리석은 행동. 네로스 사타나일Neros Satanail이라고 하는 사람이 존재마저 하지 않으면, 신Sin이 이 세상에 흩뿌려 지는 일도 없었다.
그것을 개찬해, 만들어 바꾸는 것이 아스타로스Astaroth라고 하는 시스템이며, 미래를 보고, 과거에 거슬러 올라가 그 존재를 근원으로부터 무효로 하는 소립자 분해 장치.
그녀가 이미 스러졌을 천사들을, 한정적으로 부활되는 것은 이것에 원인이 있는 것 같다.
아스트Ast의 식에 신Sin이 포함돼있지 않으면서도 중상자라고 하는 마를 씌우고 있는 이유는 실은 이 능력에 있어, 이야기 속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주어지고 있다.
그 때문에, 사타나일Satanail한테서 진실을 은폐되고 있어 명령을 내려 이루는 것은 아니고, 운명 자체가 그 결말을 선택하는 것이야말로에 의미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의사로, 그렇게 되게끔, 그를 왕관으로 오르게 하는 일을 기대하고 있다.
<바라키엘Baraqiel>
ATEH MALKUTH VE-GEBURAH VE-GEDULAH LE-OLAM AMEN
YOD HE VAV HE ADONAI EHEIEH AGLA
나의 앞에 라파엘(Raphael)BEFORE ME RAPHAEL―― 나의 뒤에 가브리엘(Gabriel)BEHIND ME GABRIEL――
나의 오른손에 미카엘(Michael)AT MY RIGHT HAND MICHAEL―― 나의 왼손에 우리엘(Uriel)AT MY LEFT HAND URIEL――
나의 앞에 오망성은 타오르고BEFORE ME FLAMES THE PENTAGRAM, 나의 뒤에 육망성이 빛나고BEHIND ME SHINES THE SIX-RAYED STAR――
그러므로 신의 뜻으로서 이에 주의 성스러운 인장(Sigil)을 현현시킨다ATEM MALKTH VE-GEBURAH VE-GEDULAH LE-OLAM――
액세스(Access), 마스터(Master)
봉인 인자 선택――모드(Mode) "에녹(Enoch)" 로부터, 바라키엘(Baraqiel) 실행――
손에 클로Claw같은 물건을 장비해, 그것으로 상대를 뿔뿔이 흩어지게 찢는다.
한순간에 50명 정도를 목을 잘라 날려버릴 수도 있다.
<아르마로스Αρεαρώς>
모드(Mode) "쉠하자(שמיחזה)" 인자 변경엘레멘트 리라이트(Element Rewrite) 모드(Mode) "에녹(חנוך)" 로부터, 아르마로스(Αρεαρώς) 실행
충격도 열도 아픔도 없고, 상대의 신체를 안쪽에서부터 팽창시켜, 풍선이 파열하듯이 사방으로 흩어지게 한다.
그 잔재는 흩날리는 피를 제외하고, 이 세상에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
<아자젤Azazel>
ATEH MALKUTH VE-GEBURAH VE-GEDULAH LE-OLAM AMEN
너희들 파수하는 모두들, 제5천마테이(Mathey)에 붙잡힌 포로들이여, 여기에 혼을 해방한다
그대는 뱀이자 오리온에 매달려지는 남자, 하느님의 아들베네 하 엘로힘(בני האלהים)이자 사막의 왕이니라. 속죄의 날은 지금 이 때 이루어지기에,
산 제물의 염소를 가지고 급히 가는 것이 숙명으로 알라.
액세스(Access)――마스터(Master)
모드(Mode) "에녹(Enoch)" 로부터, 아자젤(Azazel) 실행――그리고리(Grigory)의 지도자인 너에 명령한다, 문을 열어라
이것에 의해, 격리거리를 막고 있던 장벽을 뒤틀리게 해 구멍을 뚫었다.
또한 아자젤Azazel은 특수 능력에 특화하고 있는 듯 하고, 그것 이외에도 공간을 왜곡시킬 정도의 고밀도로 고농도에 고압축된 맹위를 감겨, 손바닥 안에 백광를 모아, 열도 충격도 느끼게 하지 않고 진행 방향에 있는 모든 물체를, 파괴가 아니라, 소멸시킬 수 있다. 다만 아스트Ast 가라사대 이 정도의 마술은, 치천사나 다른 반천사라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 같다.
<쉠하자Shemhaza>
인자 변경엘레멘트 리라이트(Element Rewrite)
모드(Mode) "에녹(Enoch)" 로부터, 쉠하자(Shemhaza) 실행
등에서부터 광자로 만든 날개를 자라게 한다. 날개에 닿은 건 비록 초진동하는 블레이드Blade라도 티끌이 될 때까지 분쇄한다. 그 날개짓은 발사된 탄환을 매우 용이하게 사수를 목표로 되돌린다. 공격을 반사하는 능력이라고 생각된다.
<사하리엘Sahariel>
ATEH MALKUTH VE-GEBURAH VE-GEDULAH LE-OLAM AMEN
나의 앞에 오망성은 타오르고BEFORE ME FLAMES THE PENTAGRAM, 나의 뒤에 육망성이 빛나고BEHIND ME SHINES THE SIX-RAYED STAR――
그러므로 신의 뜻으로서 이에 주의 성스러운 인장(Sigil)을 현현시킨다ATEM MALKTH VE-GEBURAH VE-GEDULAH LE-OLAM――
액세스(Access), 마스터(Master)
모드(Mode) "에녹(Enoch)" 로부터, 사하리엘(Sahariel) 실행
황금에 빛나는 광자의 박쇄를 상대에게 얽혀 움직임을 봉쇄한다. 사하리엘Sahariel이란 주박 마술의 제1인자라고도 말할 수 있는 천사같고, 완전 각성하지 않은 벨리알Belial이라면 3~5초간 움직임을 완전히 정체시킨다.
아스트Ast에게 사용한 릴리스 알토마린Lilith Altomarine 가라사대 물리적인 힘으로밖에 풀지 못하고, 심장을 파괴하면 죽일 수 있는 영역에까지 봉쇄하는 것 같다.
<우리엘Uriel>
허공에서, 육공해(陸空海)의 투명한 천사들을 여기에 부른다Huc per inane advoco angelos sanctos terrarum aepisque
이 원진에 나를 보호하고, 따뜻하게 하고, 방어한 불을 켜라marisque et liquidi simul ignis qui me custoriant foveant protegant et defendant in hoc circulo
행복하다, 의로움의 천사. 대지의 모든 생물은, 너의 지배를 기뻐한 것이다Salve, Uriel. nam tellus et omnia viva regno tuo pergaudent
그러므로 모든 재앙은, 나에게 접근하지 못하는 것이 당연하다Non accedet ad me malum cuiuscemodin
나 어디에 있어도, 성스러운 천사의 수호받는 자이기 때문에quoniam angeli sancti custodiunt me ubicumeque sum
얼룩의 옷을 입은 자여, AGLA――오라 태양의 통솔자.
액세스(Access), 마스터(Master).
모드(Mode) "파라다이스 로스트(Paradise Lost)" 에서, 우리엘(Uriel) 실행――
수억 톤 이상의 기왓조각과 돌瓦礫을 응축, 융합시켜, 수십 미터정도의 구체에까지 압축하는 것으로 만들어지는 유사 태양.
태양과 비유할 수 있는 정도로, 그 위력은 플레어Flare의 폭발에도 필적한다.
<라파엘Raphael>
행복하다, 치유의 천사Salve, Raphael
그 어령(御霊)은 산에서 솟아오르는 산들바람이고, 황금색의 옷은 빛나는 태양과 같다spiritus est aura montibus orta vestis aurata sicut solis lumina
노란 옷을 입은 자여, YOD HE VAV HE――오라 에덴의 수호천사.
액세스(Access), 마스터(Master).
모드(Mode) 파라다이스 로스트(Paradise Lost)" 에서, 라파엘(Raphael) 실행――
맹렬한 회오리바람을 일으키고, 더욱이 접한 일대를 공간째 도려내 별차원으로 추방하고, 그에 따라서 열린 상흔이 "세계를 단축해" 접착하는 것에 따라서 왜곡 공간 단층을 일으킨다.
이것에 의해서 사하리엘Sahariel따위의 주박을 날려 버리거나, 벨제부브Beelzebub를 이계로 날려 버리려고 했다.
<미카엘Michael>
아스트Ast가 대 나하트Nacht전에서 언급했다. 고 에너지Energe의 분류로, 모든 것를 먹어치워 붕괴시키는 기술이지만, 무가치의 불길의 앞에서는 효과가 없다고 판단해 결국 최후까지 사용되지 않았다. 릴 노멀 엔드Lil Normal End에서는 사타나일Satanail에 대해 사용하고 있다. 루시퍼Lucifer를 쓰러뜨리는 미카엘מיכאל이라고 하는 구도에 판단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베라 크루스Vera Cruz
파일:Attachment/PARADISE LOST(에로게)/벨라 크로스.jpg
신장:172cm 체중:52kg
3 사이즈:B91/ W60/ H93
시그마Sigma의 연인이며, 네로스 사타나일Neros Satanail에게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는 여성.
나름대로 유능한 인재이지만, 히스테릭하고 자기 욕구가 너무 강한 면모를 보여, 측근으로서는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은 인물.
노우Know를 사이보그 병기로 개조한 장본인.
네로스 사타나일Neros Satanail
시그마 바이스하우프트Sigma Weishaupt
쥬다스 스트라이프Judas Strife
파일:Attachment/PARADISE LOST(에로게)/쥬다스 스트라이프.jpg
신장:178cm 체중:66kg
3 사이즈(?!):B98/ W77/ H82
릴리스Lilith와 함께 격리도시의 "외부"세계에서 파견된 에이전트.
겉으로는 우호친선 대사로써 거리를 좌지우지하고 있어 "뱀"에게 환대되고 있지만,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짐작이 가지 않는 수상한 성격 때문에 위험시되고 있기도 하다.
보다 자극적인 것을 추구하는 쾌락주의 성향의 소유자이며, 소유한 무기인 마총은 인간의 기술력을 아득히 뛰어넘는 강함을 가지고 있다. 코드네임은 "마탄(타스람Tathlum)"
자신에게 처음으로 "공포"라는 감정을 느끼게 한 라일Lyle에게 집착하여, 수 차례 혈투를 벌인다.
카지리카무이카구라에서 밝혀진 거에 따르면 진짜 정체는 나라카의 촉각이었다고 한다.
<벨제부브Beelzebub - 신Sin 해방>
액세스(Access)――나의 신(Sin).
이자켈 아본 아보타이브 엘 아도나이 베하타트 이모 알 티마흐(יזכר עון אבתיו אל יהוה וחטאת אמו אל תמח)
이휴 네게드 아도나이 타미드 베야크레트 메에레츠 지크람(יהיו נגד יהוה תמיד ויכרת מארץ זכרם)
이자켈 ~ 알티마흐 : 시편 109장 14절(히브리어)
이휴 ~ 지크람 : 시편 109장 15절(히브리어)
<벨제부브Beelzebub - 플라즈마 포>
액세스(Access)――나의 신(Sin).
이자켈 아본 아보타이브 엘 아도나이 베하타트 이모 알 티마흐(יזכר עון אבתיו אל יהוה וחטאת אמו אל תמח)・・・・・・
이휴 네게드 아도나이 타미드 베야크레트 메에레츠 지크람(יהיו נגד יהוה תמיד ויכרת מארץ זכרם)
아아, 글로리아(Gloria). 나 이제 정복해 왕관의 좌에 뛰어 올라가, 어리석은 신을 끌어 내리자
주가 그의 조상의 악을 잊지 않게. 어머니의 죄도 없어지지 않게
그의 악과 죄는 항상 주의 어전에 새겨져, 그의 이름은 지상에서 끊기게
그는 사랑의 업을 행하는 것을 마음에 두지 않고, 가난하고 결핍한 사람들, 마음이 꺾인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아 넣었다.
그는 저주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저주가 자기 자신에 돌아가게
축복하기를 바라지 않았기 때문에, 축복은 그를 멀어지게
저주를 옷으로서 몸에 걸쳐라. 저주가 물처럼 내장에, 기름처럼 골수에, 걸쳐진 저주는, 너를 목매다는 끈처럼 되어라
조트 페우라트 소테나이 메에트 아도나이 베하도베림 라 알 나프쉬(זאת פעלת שטני מאת יהוה והדברים רע על נפשי)
주가 ~ 되어라 : 시편 109장 14절 ~ 19절
조트 ~ 나프쉬 : 시편 109장 20절(히브리어)
<벨제부브Beelzebub - 사타나일Stanail에 의한 소환>

주가 그의 조상의 악을 잊지 않게. 어머니의 죄도 없어지지 않게이자켈 아본 아보타이브 엘 아도나이 베하타트 이모 알 티마흐(יזכר עון אבתיו אל יהוה וחטאת אמו אל תמח)
rt>

액세스(Access)――나의 신(Sin). 오라 거짓의 신, 기는 벌레의 왕
< 폭식의 비구르 벨(גור בעל)>
이자켈 아본 아보타이브 엘 아도나이 베하타트 이모 알 티마흐(יזכר עון אבתיו אל יהוה וחטאת אמו אל תמח)
바일바쉬 켈랄라흐 케마도 바타보 카마임 베키르보 베카쉐멘 베아츠모타이브(וילבש קללה כמדו ותבא כמים בקרבו וכשמן בעצמותיו)…
저주를 옷으로서 몸에 걸쳐라. 저주가 물처럼 내장에, 기름처럼 골수에, 걸쳐진 저주는, 너를 목매다는 끈처럼 되어라
조트 페우라트 소테나이 메에트 아도나이 베하도베림 라 알 나프쉬(זאת פעלת שטני מאת יהוה והדברים רע על נפשי)
폭식의 제5원소퀸테센스(Quintessence). 고기를 먹고 뼈를 녹이고, 혼의 한 조각마저 문드러져 떨어뜨려 능욕해라
죽음으로 적셔라 폭식의 비구르 벨(גור בעל)
바일바쉬 ~ 베아츠모타이브 : 시편 109장 18절(히브리어)
구르 벨 : 구르바알의 다른 표기.
하늘의 대기를 조종해, 모든 것을 부패시키는 피색 산의 비를 내리게 한다. 부검과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것.
<고그마고그Gogmagog>
―――켈랄라흐 케마도 바타보 카마임 베키르보 베카쉐멘 베아츠모타이브(קללה כמדו ותבא כמים בקרבו וכשמן בעצמותיו)
그러므로 6다리 6관절 6날개의 권속, 바다의 모래보다 많고 하늘의 별조차 폭식하는 악한 벌래들.
그대의 왕인 나의 부름에 응해 이 곳에 모여라
그리고 모든 피와 학대의 허가에, 신의 이름조차 나의 생각한 그대로 될 것이다.
먹고, 탐하고, 다 메워라Samek・Vav・Resh・Tav(סורת, SORaT)
오거라 고그마고그(Gogmagog)
PARADISE LOST에서 쥬다스 스트라이프Judas Strife가 사용. 이 때의 접속은, 자비(헤세드חסד)와 지식(다트דעת)의 틈새에 있는 심연…신의 쓰레기창고에 추락해가는 역오망성의 정점은, 거의 프톨로메아Ptolomea, 코큐토스Cocytus에까지 달하고 있다.
주변의 독기, 요기, 장기瘴気을 말려들게 해, 대기중에 존재하는 모든 유해 물질을 집속해, 저주를 혼합해서 응축. 그것들과 함께 굶주린 영혼의 무리인 벌레들이라고 불리는 폭식의 권화인 지옥의 신Sin의 덩어리를 적을 향해 발사하는 기술.
그 일격은 영자를 파괴하고, 인외의 영혼까지도 소멸시킨다. 최고로 지옥에 연결된 M구획에서 벨리알Belial의 최대 무장과 부딪치면, 대륙 전체를 어비스Abyss의 밑바닥에 끌어들인다고 말해지는 벨제부브Beelzebub의 최대 무장.
덧붙여서 카지리카무이카구라에 있어서도 등장한다.
굶주린 폭식의 구현으로서, 바다의 모래를 연상하게 할 정도의 메뚜기의 큰 떼를 적의 내부로부터 소환한다.
결과, 적은 인간성과 함께 사라질 때까지 스스로의 욕망에 탐해져 목숨이 다하게 된다.
수리数理의 신이 세우는 법은 1이나 0으로, ~일지도 모른다라는 가능성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가능성을 다루는 적에게 상성이 좋다.
릴리스 알토마린Lilith Altomarine
파일:Attachment/PARADISE LOST(에로게)/리리스 알트마린.jpg
신장:166cm 체중:45kg
3 사이즈:B82/ W55/ H80
쥬다스Judas와 함께 격리도시의 "외부"세계에서 파견된 에이전트. 그러나 그 존재는 도시측에는 기밀이며, 표면상의 직함을 가지고 쥬다스Judas와는 입장을 달리한다. 평소에는 거리의 어둠의사를 가장하고 있는 모양.
쿨하고 이지적인 외모와 냉담한 언동으로부터 주위 인간들에게는 "콜드 블러드Cold Blood"라는 별칭으로 불리지만, 마음까지 차가운 인간은 아니다.
그러나 그녀 자신은 그러한 자신의 무름을 혐오하고 있는 것 같으며, 감정을 눌러 죽일 때 흡연 행위를 필요로 하고 있다.
제노Zeno

4.5 과거에 존재했던 천사들

미카엘Michael
우리엘Uriel
라파엘Raphael
바라키엘Baraqiel

5 여담

같은 시나리오 라이터가 쓴 Dies irae카지리카무이카구라에 비해서 인지도가 많이 떨어지는 편인 듯 하다.


일단은 후속작들과 같은 세계관의 작품으로 위치적으론 제 2천의 이치가 지배하던 시대의 말기로, 엔딩에 따라서 재 3천의 이치가 태어나게되지만, 이 작품 뒤에 나온 후속작들은 어떤 형태로든 간에 서로 밀접한 연계를 이루고 있는데, 정작 이 작품의 설정은 한 두줄 나오고 끝이다(…). 뭐, 2대 니트가 좌에 오르기 이전까지는 한번 죽으면 혼 자체가 소멸해서 다시는 전생하지 않는 세계였기 때문에 이 때의 일이 별로 언급되지 않는 게 당연하긴 하지만…. 결론은 모두 초대 니트 탓.


그 외 캐릭터의 상세한 스포일러나 관련 설정 등 추가바람.
참고할 만한 사이트:마사다 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