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기스(나이트런)

(PPP(나이트런)에서 넘어옴)

네이버 웹툰 나이트런에 등장하는 세력.

1 개요

width=100%
완벽한 평화의 계획 (Perfect Peace Project)[1][2]

사실 Pray Pray Pray라 카더라 기해 기하면 해(...)

앤 마이어연합의회의 지원을 받아 우주력 422년 벨치스전 직후 만들어낸 대 괴수연구기관. AE의 전술안을 재수립하는 등 여러가지 공헌을 했다. 외부인이 보기엔 탐욕스럽다고 느낄 정도로 로스트 테크놀로지의 복원, 신 기술 개발 등에 집착한다. 기술이란 기술은 죄다 확보하려고 하는 것이 특징. 현재는 설립자인 앤이 사임하고 토르 박사가 총수가 되었다.

드라이의 신연맹 발의 이후 연합 의회의 지원이 끊기자 반 AL 행성국가 산하로 들어가 아이기스 로 조직명을 변경, 원안보다 축소된 규모의 무인건설함단(기계들의 사회)을 외우주로 사출한다. 이것은 앤이 토르박사를 끌여들어 연구 중이었던 인명손실제로 클린 워 플랜의 일부로, 여러 프로젝트가 파기된 와중에도 끝까지 남겨두었던 핵심 계획이었다. 어나더 Extra Story 1화와 작중 여러 언급들을 고려할 때 차후 엄청난 파장을 몰고 올 듯.

여담으로 연합의회의 지원을 받던 시절의 P.P.P. 연구원들은 복지와 급료가 빵빵했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연합의 지원이 끊기고 스퀘어 오브젝트 때문에 경비수입도 줄어들어, 일반 특수팀은 거의 분리 독립에 함대도 매각 중인 상태. 전력도 뭣도 없고 거의 파산 직전인 최악 최약의 위기이다.

2 루나 프로젝트

Luna Project Love Pray

연합이 진행하는[3] P.P.P. 주관의 괴수방어체계 프로젝트. 앤 마이어가 대표이다. 이름의 의미는 세계의 어두운 곳을 비추는 달빛.

히어로 편에서 AL과 북부 사이의 알력을 해소하기 위해 제 3세력 루트를 밟았다. 절대방위선 수호자들을 영입하고자 융 레온하르트를 통해 스카웃 제의를 보낸 모양이지만, 이들이 전부 리아 자일을 필두로 북부에 모여 신 세력을 결성하면서 무산되었다. 전력은 전함 두 척이 고작. 전투 인원 역시 앤 마이어, 레오, 릭 맥코이, 융 레온하르트, 에이미 마이어, 다니엘 레온하르트로 총 여섯[4] 명 뿐이다. 그 중 AB소드는 레오의 10번검과 다니엘의 6번검 뿐인데다가 앤은 가리안에서 심각한 부상을 입는 등 형편이 그닥 좋지 못한 편.

현재는 P.P.P.의 탐욕스러운 기술 개발/교환/복원을 통한 기술력으로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우선 전함 중 한 척은 대전쟁시절 바다함을 모체로, 각종 로스트 테크놀로지의 복원과 현대의 기술력을 접목시킨 최신예 하이코스트 함이다. 다만 P.P.P.에 하나밖에 없던 축퇴로를 '기계들의 사회' 진행을 위한 유그드라실에 소모했기 때문에 엔진은 현용 노심을 개조하여 쓰고 있는 중. 후에 나이트폴에서 중파된 알키오네를 견인하여, 블랙홀 엔진과 알키오네의 무장(그래비티 건 등)을 장착하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앤 마이어 역시 듀란 맥그루거를 통한 루인사와의 기술 교환으로 재기에 성공, 현재 재활 중이며 AB소드 대체무기인 M4소드까지 받았다.[5] 또한 P.P.P.에서도 자체적으로 '골드 미라쥬', '검의 공주님' 등의 연구를 통해 신 무기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노튼 제독과의 협상으로 알키오네 C타입 2기를 인수받은 바 있다.

후에 나이트폴 19화에서 PPP를 관리하에 두려는 드라이의 명령으로 다니엘 레온하르트까지 일종의 인질감시역으로나마 합류하여 전력 상승. 이로서 신세대의 영웅들 모두가 루나 프로젝트에 모이게 되었다. 독자들은 그 동안 언급만 되어왔던 레오/다니엘의 성장 포텐셜과 라이벌 구도가 폭발할 것이라 예상 중이다.하지만 다니엘은 항상 그랬듯이 몇 번 등장하고 나오지 않았다

참고로 루나 프로젝트는 이미 어나더 Extra Story 1화에서 3세력이라는 언급으로 잠깐 등장한 적 있다. 유그드라실로 추정되는 검은 상자를 다수 낙하시키는 장면도 있었다. 검은 마녀, 1000년의 싸움, 모든 것을 잃고 검은 소녀와 여행을 떠난다는 예언 등등 여러모로 떡밥 투성이 세력 중 하나이다.

2.1 나이트폴

width=100%

원래 계획은 북부를 잘 구슬려서 AL의 견제세력 역할을 맡게 하고, 자신들은 두 세력의 중재역으로 남는 것이었다. 실제로 이 계획은 리아 자일에게 "AL이 먼저 북부를 공격하지만 않으면 우리가 먼저 AL을 치진 않겠다" 는 답을 받아냄으로서 거의 실현될 뻔 했다. 하지만 북부 세력의 중심인물이었던 이 AL의 폭격 속에 사망하면서 이들은 전면전에 들어갔고, 결국 현재 목표를 "수단방법 가리지 않고 이 내전을 승자 없는 싸움으로 어중간하게 망치는 일" 로 수정한다. 뒤이어 나이트폴 23화에서 메이 자일의 의식각성이 성공함에 따라 리아를 상대로한 인질극협상이 한층 수월해질 듯.

우선 AL/북부의 싸움이 다른 곳으로 번지는걸 막기위해 인맥으로 각 성계를 누비며 훼방을 놓는다. 이후 아린으로 워프. 하지만 경계와 0번검이 부딫치며 나온 공간 왜곡, 무원의 성에 그걸 막기위한 대 행성용 기술 3개 등 아린은 인외마경이여서 당분간 그냥 손만 빨고 있었다. 그러다 결국 AL의 승리가 확실해 지는 시점에서 다니엘 레온하르트의 기술과 앤의 입장키로 아린에 난입. 본격적인 개입을 시작한다.

루나 프로젝트 팀은 이 전쟁을 종결시킬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행동을 개시했다.

1. 디오라시스를 리타이어시켜 무원의 성을 철거
2. 키메라의 동력원을 끊은 뒤 북부 함대를 해방
3. 우주에 있던 리아 자일을 비롯한 북부 전력의 귀환으로 양 세력의 균형조정
4. 균형이 조정되면 루나 프로젝트 팀이 나서서 협정을 주도
5. 협정 내용은 금기인 키메라를 전쟁에 활용한 정보로 AL을 협박하고, 회복에 성공한 메이 자일을 내세워 북부연합의 리아 자일을 설득하여 강제 종전시킨 후 두 세력을 냉전 체제로 만드는 것

실제로 3번까지는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었다. 하지만 앤의 생각과는 달리 북부의 수장인 리아 자일은 도착하자마자 경계병기를 이용, 아린 행성 자체의 붕괴를 시작한 뒤 포로조차 받지 않는 섬멸전을 진행했다. 결국 전화는 다시금 불붙어 아린을 넘어 다른 성계에까지 내전이 확대될 위기에 처한다. 다행히 확전은 AL의 외부 함대를 지휘하던 레니에게 북부의 게이트/워프 마커 위치데이터를 딱 목표시설만 파괴하고 철수하는 조건으로 넘겨줌으로써 막았다. 종국에는 폭주를 멈추지 않는 북부연합에 맞서 더 많은 사람을 구하기 위한 앤의 판단아래 북부 연합의 수뇌였던 리아와 가로우를 모두 사살, 내전을 종결시킨다.

참고로 아린전에서 루나 프로젝트가 한 일이 아무 의미도 없는 그저 깽판이었다고 보는 해석이 있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 앤이 가장 우려했던 사태는 AL이나 북부연합 둘 중 한쪽의 일방적인 승리로 종결됐을 때, 승자에 의한 패자의 대대적인 숙청이 일어나는 것이었다. 이를 막기 위해 루나 프로젝트 팀이 각 전투에 끼어들어 전쟁의 균형을 맞추었던 것이고, 실제로도 수장인 앤 마이어의 전황판단으로 어느정도 양 세력의 균형이 맞춰지고 전쟁이 소강상태에 접어들기도 하였다. 게다가 이 잠깐의 소강상태 동안 이루어진 부상자 구출, 섬멸전에 지친 함대들의 이탈, 아린전의 외부성계 확대저지 등 가웨인의 말에 따르면 이 때 수 만명의 목숨이 살았으니 결코 성과가 없는 것이 아니다. 비록 리아와 가로우를 필두로 한 북부의 폭주로 인해 협상은 불발되었지만, 이것은 루나 프로젝트의 깽판이나 판단착오 때문이라기 보다는 리아 자일이 좀 더 미쳐있었다에 가깝다.

결국 북부연합이 궤멸하며 당초 계획이었던 냉전체제 유지는 실패했지만, 다이크)와 거래하여 AL은 과도한 숙청을 하지 않는 대신 P.P.P.는 키메라 관련 자료를 폐기하고 전쟁악역을 전부 떠맡기로 함으로써 궁극적 목적이었던 승자의 학살저지는 이루게 되었다. 다만 리아의 암살 및 북부궤멸 책임을 전부 떠안은 앤 마이어와 P.P.P.가 여론에게 엄청난 지탄을 받는 바람에 P.P.P.는 결국 해산하게 된다.

하지만 앤빠인 드라이가 총수로 있는 ALAnne Love인 만큼(...) 리아 자일 살해 재판은 명백하게 편파적이었다. 피고인 앤은 증거불충분 및 특례인정으로 무죄로 풀려났고, P.P.P.는 해체되었지만 정작 P.P.P.의 유령회사인 TT 코퍼레이션이 AL에 납품계약을 체결하고 일부는 독립해서 아이기스라고 자칭하는 등 말 그대로 회사 이름만 해체한 일종의 쇼였다.

2.2 문 오프닝

문 오프닝 에피소드에 온 지금은 자금사정은 더 막장이 됐고 함선은 노후화[6], 기사전력 전무인데 루인은 앤을 죽여야겠다고 결의까지 한 다음 공격하기 직전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다. 뭘할수있을지 궁금해질만큼 개판이다 앤의 옛 제자들을 찾아 전력으로 투입시키기 위해 한 아이돌(...)을 공수하려고 했으나 실패하고 현재는 텐트에서 새 출발을 다짐하고 스파이를 통해 얻은 '차원 서버' 의 존재를 확인하고 루인을 나름대로 족치겠다고 나서는중.

2.3 구성원

3 이안 스쿨

P.P.P. 산하의 공학 스쿨로 토발 성계 탑 클레스의 명문교.토발의 그라운드 제로 발굴 및 P.P.P. 연구원의 육성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토발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타 성계 학생들이 오는 편이다. 학교 건물은 산 정상에서 위치하고 있으며 청화전쟁 당시 파괴되었다고 복구된 것으로 보이는데 청화전쟁 이전만해도 모노레일이 있어 간편하게 등교를 했으나 전후 현 이사장이 모노레일 재설치를 반대해 작중에는 학생들이 걸어서 등교하는 실정이다.

청화전쟁 이후로는 여러모로 전후지원활동도 펼치고 있으며 이미지가 좋은 학교로 알려져 있다. 그라운드 제로 방패막이 하지만 모종의 사건으로 토발 내에서 이미지가 폭락했다.

  1. 프레이편 1권 한정판 스티커에서는 'Project for Permanent Peace(영구 평화를 위한 계획)'이었으나, 2권 부록의 유니버스 가십에서는 'Perfect Peace Project'로 언급된다. 설정이 바뀐건지 단순한 오류인건지는 불명.
  2. 토르박사의 대표 취임 후 변경된 정식 명칭은 아이기스(Aegis)지만, 작중에서는 P.P.P.로만 언급하기 때문에 혼용해서 작성. 나이트폴 22화에 와서야 아이기스로 개칭한다는 말이 나왔다.
  3. 히어로편 3화 레오의 대사 참조
  4. 다니엘은 당분간만 함께 행동하기로 했다
  5. 치료를 받았음에도 상태가 좋지 못한 편이라 전투 참여 여부는 불투명하다.
  6. 바다함이 직접 그 잘나신 로직시스템으로 인터넷에서 언어를 습득하더니 수리좀 해달라고 거지새끼들아. 돈도 없냐? 확 자폭해버린다 멍청한 인간놈들..이라고 불만을 표했다(..)
  7. 나이트폴 종료 시점. 앤은 리아자일 건과 더불어서 디비젼 셀 조정을 위해 몇주간 콜드 슬립에 들어가면서 사퇴한걸로 보인다.
  8. 잠시간의 일시협력으며 내전 종결 후 다시 AL로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