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2006년 3D Realms에 의해 개발되었던 Prey의 리부트 작으로 기존작의 후속작인 Prey 2는 트레일러까지 나왔지만 결과적으로 개발 중단이 발표 되었다. 이후 E3 2016에서 최초로 리부트작이 공개가 되었으며 시간대는 2032년의 근미래인 것으로 보인다. 기존작과 달리 배경은 우주가 되었다.
2 발매 전 정보
2.1 트레일러
3 게임 플레이
기본적으로 기존작과 같은
FPS이다. 외계인들은 생체 기반이 아닌 암흑 나노 물질과 같은 형태를 취하고 있다. 작중에서 이들은
미믹이라고 불리며 그 이름 답게 주변 사물로 동화하여 플레이어의 눈을 속이고 다닌다.
[1]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모건은 이 물질과 관련한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보이며 그 때문에 눈이 붉게 충혈되고 암흑 물질로 변화도 가능해 각종 상호작용을 통한 플레이도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실은 자기가 모건이라 착각하는 미믹일지도 모른다.[2]
- ↑ 영상에 나온 대처법으로는 발포화 발사기(?)를 통해 미믹들을 봉한 후, 총 등으로 부셔서 쓰러트리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다른 퇴치법이 있는지는 불명.
- ↑ 혹은 기생체인 미믹이 이중인격을 유발하는 것일수도 있다. 일상이 반복된다는 점, 어투나 말하는 게 뭔가 상반된다는 점, 트레일러 마지막에 모건은 거울을 보고 있는데 지지직 거린 후 거울에 비친 모건이 모건에게 말을 걸면서 다른 행동을 하는 것 등을 보면 확실히 모건 몸에 무언가가 있는 건 확실하다. 리부트 전의 작품 제목의 뜻을 고려하면 상당히 의미심장한 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