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oke Weed Everyday

(Smoke weed everyday에서 넘어옴)


1 개요

The Next Episode

Drop It Like It's Hot

외국 중의 하나.

미국에서 대마초하면 떠오르는 사람들은 여러 명 있지만, 그 중에서도 굳이 한 명을 뽑아 보자면 4chan에서 대마초 관련 스레드를 운영하고 아예 대마초 관련 노래까지 여럿 부른, 스눕 독이 대표자라고 할 만하다.[1] 치킨흑형, 함정흑형에 이은 대마 흑형

스눕 독이 피처링한 닥터 드레 2집 타이틀곡 The Next Episode(특히 맨 마지막 가사인 Smoke weed everyday)[ 스눕 독의 싱글 Drop It Like It's Hot의 노래와 뮤직비디오 영상을 이용해 패러디곡을 만들어서 대마초의 날로 알려져 있는 4월 20일에 집중적으로 유튜브에 올리는 밈으로 [2] 꾸준한 밈이라기 보다는 특정일에 폭발적으로 활용되는 밈인 셈.

한가지 알아둬야 할 것은, "Smoke weed every day"라는 가사는 스눕 독이 부른 게 아니다. 피처링 크레딧에도 없고 딸려오는 영상이 스눕이다 보니 본토에서도 가끔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문제의 가사를 포함한 이 곡의 아웃트로는 역시 웨스트 코스트 힙합의 선구자 중 하나였으며 2011년에 사망한 스눕 독의 사촌 네이트 독 (Nate Dogg)이 불렀다. 에미넴의 "Till I Collapse"의 훅에서도 등장하는 독특한 목소리의 주인공이다. 사실 "The Next Episode" 자체도 제목이 "Smoke Weed Everyday"로 잘못 알려져 있는 경우가 있다.


2 패러디

이 밈은 특별하게 얼굴합성이 같이 따라온다. 비범한 건 모든 대사가 Smoke weed everyday 끝. 웬만하면 저 3개의 단어로 모든 걸 해결한다.

  1. 일단 알아둬야 할 것이 미국에서 대마초는 한국과 달리 비교적 가벼운 약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합법화하는 주들도 많아지고 있다.
  2. 아래 올라온 영상들의 업로드 날짜를 봐도 4월 20일 언저리가 많다.
  3. 위에 대마초 일상을 만든 사람의 또다른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