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챔피언스 리그/2009-10 시즌/결승

1 개요

2010년 5월 22일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경기장에서 열린 UEFA 챔피언스 리그 2009/10시즌의 결승전. 인테르나치오날레가 바이에른 뮌헨을 2:0으로 꺾었다. UEFA 선정 MOM은 디에고 밀리토, 팬 선정 MOM은 웨슬리 스네이더가 수상하였다.

2 경기 전

인테르는 리그에서 우승, 코파 이탈리아에서 로마를 꺾고 더블을 기록하고 마지막으로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만이 남아 트레블을 노리고 있는 상황이었다. 바이에른 뮌헨 역시 리그 우승, 포칼� 컵 우승으로 더블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으로 두 팀 모두 트레블을 위해 빅 이어만을 노리고 있는 상황. 두 팀 모두 트레블을 노리고 있는 상황에서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이 시작되었다.

3 경기

  • 결승전 선발명단
2009-10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 스쿼드
FW
고란 판데프
FW
디에고 밀리토
FW
사무엘 에투
MF
에스테반 캄비아소
MF
웨슬리 스네이더
MF
하비에르 사네티
DF
크리스티안 키부
DF
왈테르 사무엘
DF
루시우
DF
마이콘
GK
줄리오 세자르
FC 바이에른 뮌헨 스쿼드
FW
이비차 올리치
MF
하밋 알틴톱
MF
토마스 뮐러
MF
아르옌 로벤
MF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
MF
마르크 반 봄멜
DF
홀거 바트슈투버
DF
마르틴 데미첼리스
DF
다니엘 반 부이텐
DF
필립 람
GK
한스-외르그 부트

3.1 전반전

바이에른 뮌헨은 전반전 67:33이라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이용해 공격적으로 나갔지만, 슈팅 10개 중 하나 밖에 유효슈팅이 만들어지지 못해, 창렬 효율 없는 공격만이 계속되었다. 하지만 인테르는 압도적인 점유율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으로 나가서 슈팅수 7:10, 유효 슈팅 4:1이라는 절대 꿀리지 않는 맞불 공격을 시도하였다. 그렇게 맞불을 놓는 끝에, 35분 디에고 밀리토가 득점하였다.

3.2 후반전

후반전 골에 급급해진 뮌헨은 점유율 69:31, 슈팅 수 11:4, 유효슈팅 5:3으로 인테르를 강력하게 압박했지만, 아무런 득점을 올리지 못했고 오히려 인테르는 또 다시 디에고 밀리토가 70분 경 멀티골을 득점하면서 인테르가 �승리하게 되었다.

4 여담

이 챔피언스 리그의 승리로 인테르는 이탈리아 클럽 �최초이자 유일한 트레블을 이루게 되었고, 무리뉴와 인테르는 깔끔하게 헤어졌다.둘 다 그 후가 문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