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ORDER

THE HISTORY OF VOICE

'THE NEXT PHASE'. 영국과 프랑스, 독일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전의 THE HISTORY OF VOICE, MULTIPOLARITY와 다르게 스도 겐키가 직접 안무를 시연한다.

'QUIET HAPPINESS'. 인도와 중국에서 촬영을 하였고 스도 겐키가 참여하지않고 6명의 멤버가 안무/노래를 한다.

최근작인 HAVE A NICE DAY 시부야 Ver. 매우 오랫만에 스도 겐키가 직접 멤버 중 하나로 출연했으며 이 영상 자체는 신곡은 아니며[1] 6월 15일부터 하는 WORLD ORDER의 콘서트 홍보 영상에 가깝다. 오리지널 'HAVE A NICE DAY' 영상도 그랬었지만 전체적으로 약 빤듯(...)한 내용이 많다. 식당 하나에 우르르 들어가 있다던가 시부야의 충견 하치공 동상에 단체로 절한다던가 등등.

1 개요

공식 사이트 유튜브 채널
일본 前 격투기 선수 스도 겐키를 주축으로 한 7인 댄스 유닛이다.샐러리맨을 연상시키는 정장과 특정 헤어 스타일을 하고, 기계적인 동작들로 구성된 절도있는 댄스 퍼포먼스로 컬트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양복 협찬 제대로 받는 그룹 가장 자주 보여지는 걷는 장면은 일본이 개발한 로봇인 아시모를 연상시킨다. 특히 MACHINE CIVILIZATION으로 대표되는 영상미와 수준 높은 안무의 결합은 보는 이들로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자주 나오는 몇 가지 동작은 이 영상을 참고. (6분 10초 이후부터 동작을 가르친다. 배우는 사람들은 쟈니스 아이돌 A.B.C-Z.)

2015년 현재 스도 겐키가 보컬 및 프로듀싱에 전념하기로 하며 기존의 댄서 6인이 좀 더 세련된 안무를 선보이곤 한다. 위의 THE HISTORY OF VOICE 영상의 경우가 대표적.

2 기타

유닛명과 발표곡들의 제목이 모두 대문자인 것들도 세세한 특징이다.

한국에서 찍은 "PERMANENT REVOLUTION"의 뮤직비디오가 한 때 인터넷에서 돌아다니기도 했는데, 그걸 계기로 한국에서 정식 음원이 풀리기도 했다.

그 밖에도 서브컬처 쪽, 특히 국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 컨텐츠의 반영률이 꽤 높은 편. 2014년에 나온 노래인 HAVE A NICE DAY의 경우 아키하바라를 배경으로 만들었는데, 뽑기를 하고 있는 장면의 뽑기는 러브라이브아이돌 마스터 사이에 있는 함대 컬렉션 크레인 뽑기를 하는 모습이다.[2]

갑자기 찍는지 뮤비를 보면 당황하는 사람들이 많다.뭐지 이놈들은.. 하지만 우리나라 아줌마는 따라한다. 과연!! 외국인도 따라한다!!

2015년 3월 31일 개막전 시구식을 하였는데 비범하다...

여러모로 한국인이 보면 나쁘지 않고,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몇몇 있다. 예로 한국을 무대로 찍은 PERMANENT REVOLUTION에서는, 한중일 삼국 회담장에 가서 We are all one[3]이라 써놓는 등 개념적인 행보를 보이기도 했고이게 다 아베탓이다, 또한 한국의 주요 문화재를 보여주는 등 처음보는 사람도 호감이 갈 만한 요소가 풍부하다.

일본의 애니송 댄스배틀 あきばっか~の 6회에서,이 팀의 팀원인 토미타 류타가 참여한 적이 있는데 큰 기대를 샀지만 16강 전에서 빠르게 광탈한적이 있었다.(...) あきばっか~の 6회 16강 1회전 (니코동 아이디 필요) [4]

3 멤버

3.1 전 멤버

  • 노구치 료 - 수석 안무가. 2013년 5월 탈퇴
  • 사키야마 키요유키 - 2011년 8월 12일 개인 사정으로 탈퇴

4 디스코그라피

4.1 WORLD ORDER (2010)

4.2 2012 (2012)

엘범이 국내에 정발되어 있기 때문에 음원을 찾는 게 어렵지 않다.

4.3 FIND THE LIGHT / PERMANENT REVOLUTION (2012)

국내에 정식 음원이 풀려있다.

4.4 須藤元気 Presents WORLD ORDER in 武道館 (2013)

2013년 4월에 부도칸에서 열린 라이브 공연이 담긴 음반.

4.5 HAVE A NICE DAY (2014)

  1. 정확히는 2014년도 곡이었던 'HAVE A NICE DAY' 의 가사는 그대로 하고 2배 짧아진 버전. 그래서 뮤직비디오도 2분 가량 정도밖에 안 된다.
  2. 참고로 이 장면에 나온 컨텐츠들은 월간디시 공인 3대 오덕갤의 소재이기도 하다.
  3. 그룹을 처음 결성한 스도 겐키가 종합격투기에서 활동하던 때, 경기에서 승리하면 이 문구가 적힌 만국기를 흔드는 퍼포먼스를 했다고 한다.
  4. '토미조'는 '토미타 류타'이다. 아마 별명이 성에서 따온 '토미'와 '~이라구'라는 어미인 '~조'를 합친 별명인듯 . 게다가 결정적으로 토미타 류타씨의 트위터 아이디가 Tomizoda다
  5.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 마스터 이 의 스킨 프로젝트:이 의 춤으로도 알려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