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 이 물질은 위험 물질입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물질을 섭취 및 복용하거나 함부로 취급할 경우 인체에 심각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물질을 섭취 및 복용하거나 함부로 취급할 경우 인체에 심각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1 개요
가슴에 나는 털. 서양에서는 꽤나 보편적이지만[1] 동양에서는 보기가 쉽지 않다. 서양인의 가슴털은 가늘고 곱슬곱슬하지만, 동양인의 가슴털은 직모에 가깝고 다리털만큼이나 굵다.[2] 적게 나면 가슴골 중앙에만 살짝 있거나 유륜 혹은 배꼽 주변에만 조금 나기도 하지만, 많이 난 사람은 털이 가슴 전체에 퍼져서 나기도 한다. 배레나룻과 함께 남성성의 상징. 여자는 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쉬우나 여자도 나기도 한다. 안습
2 각종 이야기
- 중간발의 마술사의 가슴털은 나무의 형상을 하고 있다. 98-99 FA컵 4강전에서 기적같은 결승골을 넣고 상의 탈의 세레머니를 했는데, 이 가슴털 형상이 유명해져서 국내에선 이 골에 '사과나무 골'[3] 이라는 명칭이 붙었다.
- 모 호주인 캐릭터는 가슴털이 호주 모양이다.
- 참고로 모발이식할때 원래는 뒤통수 머리를 뽑아서 심는데 머리카락 숫자가 부족하면 가슴털에서 이식하기도 한다. 심지어 똥꼬털을 뽑아서 이식하는 경우도 있다고.(...)
- 현실의 가슴털은 아니지만,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등장인물인 섀도우 더 헤지혹과 실버 더 헤지혹의 경우 가슴 부분에 하얀 털이 풍성하게 나 있다. 특히 실버의 경우 풍성하다 못해 어깨를 넘어 등까지 이어진다. 또한 실버가 슈퍼 실버로 변신할 경우, 이 가슴털은 아주 선명한 노란색이 된다. 정작 실버보다 5년 먼저 가슴털을 달고 나온 섀도우는 변신 후에도 가슴털에 변화가 없다.
애초에 주인공은 가슴털이 아예 없는데...각각 항목에 포함된 이미지 참조.
- 정준 역시 천일의 약속에서 주인공의 형부로 출연했는데, 등목을 하는 씬에서 살집이 크고 슴가털이 풍성한 상반신 누드가 그대로 전파를 타면서 베어취향의 게이들에게 인지도가 확 올라갔다.(...)
- 미국에서는 제프 파헤이가 가슴에 털이 풍성한 것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