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등장 인물
Gui Montag. 기몽탁씨 구이 몽땅 테란의 파이어뱃 영웅 유닛. 모티브는 레이 브래드베리의 화씨451에 등장하는 방화수 주인공 'Guy Montag'이다. (아래 2번 항목이기도 하다.) 1편 파이어뱃 일러스트의 주인공이 바로 이 캐릭터다. 그런데 외전이라도 나온 모조나 마젤란 등에 비해서 이 캐릭터는 직접 못쓰는, 유즈맵 전용 영웅이니 가히 안습이다.
사실 데모버전 2, 3번째 미션에서 등장하긴 하지만, 과연 스1을 굳이 체험판으로 했던 사람이 있을까?[1]
계급: First sergeant(해병상사)[2]
생명력: 160
공격력: 16(업그레이드 당 +1) × 2(or 3)[3], 지상 공격만 가능함
공격 유형: 진동형
무기 이름: 플라즈마 화염방사기
갑옷 유형: 소형
방어력: 3(업그레이드 당 +1)
생산 시간: 48
비용: 광물 100, 베스핀 가스 50[4]왠지는 몰라도 감염된 테란과 소모자원이 같다
사정거리: 2
보다시피 인지도는 안습해도 영웅 유닛답게 능력이 충공깽. 방어와 공격도 좋지만 체력이 질럿급이라서[5] 메딕만 붙으면 저글링과 질럿이 그냥 데꿀멍하고 히드라리스크도 쓸려나가며 숫자모인 마린도 잘 잡는다. 저글링 막기류 맵에서 이놈 2명에 메딕으로 길만 잘 차단하면 저글링 400마리 이상 녹아나는데... 게다가 체력이 높아서 사이오닉 스톰에도 잘 버틴다. 드라군과는 서로 못 죽이고 아콘과는 서로 잘 죽이는 기묘한 관계. 그 밖에 러커한테도 생각보다 잘 안 죽으니 암흑 벌레떼를 펴도 괜찮다. 다만 진동형의 한계(...) 때문에 울트라리스크는 못 이기니 조심하자.
보면 알겠지만 바이오닉 유닛 주제에 프로토스한테 세다. 그래도 드라군으로 점사하거나 리버로 2대만 쳐줘도 펑
특이하게도 일반 파이어뱃보다 좀 크다. 맵 에디터에서 유닛을 둘 때 나오는 히트박스를 보면 드러나고, 실제로 파이어뱃은 지나는데 가이 몬태그가 못 들어가는 지형이 있다.
본래 테란 연합의 오메가 전대 소속이었으나 아크튜러스 멩스크 사이오닉 방출기 설치로 인한 저그들의 침략으로부터 살아남고 그 뒤론 테란 자치령의 일원이 되었다. 그리고 외전작인 엔슬레이버즈의 두번째 미션에서 등장한다. 고작 대사 한마디만.
2 화씨 451의 등장 인물
화씨 451 참고.
참고로, 상기된 가이 몬태그의 어원이기도 하다.- ↑ 나온지 어언 20년을 바라보는 게임인지라... 일단 데모버전은 웹에서 다운받아(바이러스, 악성코드 주의바람) 유즈맵으로 플레이 할 수는 있다.
- ↑ 그러나 데모버젼에서 나오는 이름만 바꾼 케로베로스 화염방사병은 Lt.Commander(해군소령) 계급으로 나온다.
- ↑ 모든 파이어뱃의 특징으로 건물이나 대형유닛에겐 3번 공격한다
- ↑ 거의 모든 영웅 유닛은 기본 유닛에서 자원/생산시간을 2배로 설정했다. 어차피 영웅이니 게임상에서 뽑을 수는 없어서 의미는 없지만 데이터딧+파이어그래프트의 조합으로 뽑게 할 수 있다. 또 이것을 이용하여 언유즈건물을 되살려 영웅을 뽑는 건물로 재기능하게 할 수도 있다. 가령 스1 히페리온의 스펙을 높여 뽑을 수 있게 하면 밀리 1:7도 이긴다.
- ↑ 방어력까지 감안하면 질럿 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