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일본판 이름은 게코몬으로 개구리의 울음소리인 '개굴개굴'의 일본어 '게코게코(ゲコゲコ)'에서 따왔으며 한국이름은 이를 그대로 직역해 개굴몬이 되었다.
1 개요
- 세대 : 성숙기
- 타입 : 양서류형
- 속성 : 바이러스종
- 필살기 :
- 크래쉬 심포니 - 초고주파의 진동에 의해 상대의 내부를 파괴하는 기술.
- 베로 코우게키 - 혀로 공격하는 기술.
- 노이지 에코 - 입에서 소움을 내서 공격하는 기술.
- 프로그 점프 - 높게 점프해 감겨진 호른으로 공격하는 기술.
2 상세 정보
- 진화순서
기괴한 생김새로선 상상조차 할수 없는 상쾌한 울음 소리로 상대를 매료하는 양서류형 디지몬. 혀끝의 3개의 구멍이 연주하는 화음과 목에 감겨진 호른의 애드립은 상대의 기분을 컨트롤 할수있다. 작곡 소프트내에서 명곡이 만들어지면 탄생한다는 소문이 흘러 세상의 음악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일종의 스테이터스 심볼이 되고 있다. 필살기는 초고주파의 진동에 의해 상대의 내부를 파괴하는 크래쉬 심포니.
3 작중 등장
3.1 디지몬 어드벤처
왕개굴몬의 부하 디지몬으로 등장. 왕개굴몬이 계속 자고 있는 상황에서 왕개굴몬을 깨우기 위해서는 노리를 매우 잘부르는 자가 필요한데 그런 인물이 없어 고심하던 중 피코데블몬에게서 노래를 매우 잘 부르는 미나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되고 개굴몬들은 올챙몬과 함게 이미나를 찾아 극진히 대접하게 된다.
미나는 처음에는 개굴몬과 올챙몬들의 부탁대로 왕개굴몬을 깨우기 위해 노래를 부르나 중간중간에 배고프거나 무대가 마음에 안맞아 노래를 멈추게 된다. 그리고 개굴몬과 올챙몬들이 미나가 노래를 불러 자신들의 왕인 왕개굴몬을 께우게 하기 위해 극진한 대접을 하고 개굴몬과 올챙몬에게서 계속 극진한 대접을 받은 미나는 그야말로 오만한 공주님이 되고 개굴몬과 올챙몬을 마구 부려먹게 된다.
다행이도 미나가 데블몬과 에테몬이 자신을 위협하는데 다른 친구들이(심지어 팔몬마저) 자신을 외면하는 꿈을 꾸고, 한소라의 충고로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된다. 이후 미나가 개굴몬과 올챙몬들, 그리고 태일과 정석, 필몬에게 제대로 사과를 하고 개굴몬과 올챙몬이 부탁한대로 제대로 노랠르 불러 왕개굴몬을 깨우나 왕게굴몬은 오히려 억지로 깨웠다면서 난동을 부리고(…), 난동을 부리는 왕개굴몬은 메탈그레이몬의 공격에 의해 다시 잠들게 된다.
그 뒤 자기네들끼리 평하롭게 살던중 어둠의 사천왕에 의해 동료들 대다수와 왕개굴몬이 죽고[1] 개굴몬과 올챙몬중 한마리씩만 운좋게 숨어다니다가 미나와 제회. 선택받은 아이들의 동료가 되어 피에몬과 싸운다.[2][3]
3.2 파워 디지몬
'위험한 소풍' 편에서 디지몬 카이저에게 조종당한 모습으로 첫등장. 올챙몬과 함께 많은수가 숲에 살았다가 조종당했지만 이후 어둠의 탑이 박살난 후에는 세뇌에서 풀려났다.
그리고 에도 시대의 정경을 바탕으로 한 애리어에서 등장. 최산해 일행을 왕개굴몬에게 데려다주었다. 그 이후론 활약 없음.
3.3 디지몬 어드벤처 V테이머 01
개그 에피소드에서 티라노몬과 함께 스타몬의 동료로 등장. 스타인 스타몬의 동료로 스타몬보다 인기가 많은 신태일과 브이드라몬 '제로'와 대결한다. 물론 무력대결 같은 것은 아니고 스타의 자질성을 겨루는 대결인데 개굴몬과의 대결에서는 노래로 대결, 개굴몬의 노래에 제로가 엄청나게 감동하자 태일이 이전에 왕개굴몬과의 대결에 대한 메모를 제로에게 송신하는데 왕개굴몬의 대결에 관한 메모에 그려진 똥 낙서 때문에 제로가 갑자기 똥이 마렵게 되고 똥이 마려운 제로는 노래를 빨리 끝내기 위해 노래를 부르는데 그 노래가 상대방인 개굴몬을 감동시켜 개굴몬 스스로 자기 패배를 인정한다.
이후 등장이 없다가 다른 여러 디지몬들과 함께 오메가몬의 싸움에서 자신의 생명을 갉아먹는 필살기 '드래곤 임펄스'의 영향으로 중태상태에 빠진 제로에게 데이터를 주어 회복하는데에 도움을 준다.
3.4 디지몬 테이머즈
한 연못가에서 노래를 부르며 평화롭게 살고 있었으나 난대없이 나타난 오로치몬의 협박에 못이겨 자기네들은 하기도 싫은 술 만드는 일을 하게 된다. 오로치몬이 해코지 할까봐 오로치몬을 물리치려는 안드로몬을 돕지 않고 계속 오로치몬의 명령에 따라 술을 만들지만 오유민 일행의 설득에 돕게 되고 오로치몬이 황주연의 파트너 디지몬 레오몬[4]에 의해 소멸되고 개굴몬들은 예전처럼 평화로운 삶을 살게 된다.
3.5 디지몬 프론티어
3.6 디지몬 세이버즈
엑스트라로 등장.
3.7 디지몬 크로스워즈
도그몬등과 함께 파티쉐로 등장.
3.8 디지몬 크로스워즈/코믹스
3.9 디소체에서의 개굴몬
진화 트리 : 올챙몬 → 개굴몬 → 왕개굴몬
- 답이 없다. 다르게 표현하면 (...)이다.(...) 무엇보다도 공격에 있어서 성능이 성숙기 최하급인데, 그 이유가 안습한 필살기 성능 때문이다. 필살기가 나팔공격(일대일 121%) 그리고 프로그 점프(일대일 120%)으로 최하의 퍼뎀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도통 데미지가 나오지 않는다. 왜 이렇게 개굴몬의 필살기를 약하게 설정해 놨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개발진 마음일지도...
개굴몬의 자그마한 체격으로 점프공격의 위력이 얼마나 되겠냐마는그나마 프로그 점프가 예전에는 117%였는데 3% 올랐다굳이 필살기 때문이 아니라도 개굴몬 자체 능력치가 만렙 기준 공격력 700 방어력 478이므로 실전에서 공격형 디지몬으로는 활용이 심하게 어렵다. 그런다고 방어력이 아주 높은 것도 아니고... 모험 스테이지 중 은빛 호수 던전에서 이 녀석이 나오는데 이 녀석에게 맞아 쓰러지는 디지몬은 거의 없다.(...) 간혹 좋은 디지몬이 안 나와서 이 녀석을 진화시켜 왕개굴몬으로 키우는 유저를 아레나에서 가끔 만날 수 있는데, 진화형인 왕개굴몬도 공격력이 영 딸리는지라 육성은 비추천한다. 이 항목을 작성한 위키니트가 첫 성숙기 디지몬을 개굴몬으로 키워봐서 잘 안다.상당히 갑갑하다. 그리고 키운 보람도 별로 못느꼈다.얻는 방법은 뽑기보다는 올챙몬으로부터의 진화를 통해서인 경우가 더 많다.처음 시작할 때 성숙기 뽑기로 나올 수도 있다개굴몬 계열이 나오면 주저없이 스타코어로 바꾸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