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선풍

유희왕의 지속 마법 카드.

BlackWhirlwind-RGBT-JP-C.jpg

한글판 명칭검은 선풍
일어판 명칭黒い旋風
영어판 명칭Black Whirlwind
지속 마법
①: 자신 필드에 "BF(블랙 페더)" 몬스터가 일반 소환되었을 때에 이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보다 낮은 공격력을 가진 "BF(블랙 페더)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BF의 핵. 실질적으로 1턴에 1번 BF의 패를 늘려주는 카드. 애칭 선풍기. 이게 깔린 상태의 BF와 깔리지 않은 상태의 BF의 전개력 차이는 엄청나다. 시로코나 엘펜과의 상성은 좋아서 모든 하급을 서치 가능하다. 카르트를 가져와 상대에게 압박을 줄수도 있고, 게일/블래스트/브리즈... 등등 자체 특소 가능한 BF 몬스터를 소환해 서치하면 단번에 필드의 총 화력이 증가한다. 서치 범위도 유연하고 어드밴티지도 확실하다.

이렇게 충격적으로 강한 카드였던 만큼 결국 2010/9/1일자로 제한. 하지만 갈수록 BF 따위철근같이 씹어먹는 덱들이 늘어나면서 제재가 풀리기 시작해, 같이 제한을 먹은 카르트는 2013/3/1 금제에서 무제한이 되었고, 이 카드도 2013/9/1 금제에서 준제한으로 내려왔다. 그리고 TCG에선 아예 이 카드도 무제한. 14/07 OCG 리미트 레귤레이션에서 4년만에 이 카드가 무제한으로 풀렸다. 이 카드가 BF덱 이외의 덱에서 쓰일 가능성(범용성)이 거의 없고, BF덱이 현역 덱들에 밀려 영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기에 당연한 수순.

보통은 자기보다 공격력이 낮은 몬스터를 가져오지만 다크 존, 해피의 사냥터, 일족의 결속등의 공격력 상승 카드와 병행하면 자신을 가져오는 사기 플레이도 가능. 반대로 강자의 고통 등이 있으면 서치범위가 좁아진다.

효과 해결시에 소환된 BF몬스터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있지 않으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에는 주의. 일반 소환 후 소환 무효/파괴계 함정에 당하면 뼈아프다. 신의 경고는 물론이고 나락의 함정 속으로, 강제 탈출 장치, 심지어 달의 서까지 맞아도 아웃. 이유는 효과 처리시에 소환한 몬스터의 공격력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후 트라이브 포스에서 재록되었는데, 9기 텍스트에선 공격력을 언급하는 부분이 "~발동할 수 있다" 뒤에 나오게 되면서 공격력을 확인하는 절차가 발동 후에 효과 처리의 시점에서라고 알 수 있게 되었을지...도?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장렬한 전투RGBT-KR051노멀한국한국 최초수록
RAGING BATTLERGBT-JP051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DUELIST EDITION Volume 3DE03-JP143레어일본
Raging BattleRGBT-EN051노멀미국미국 최초수록
Turbo PackTU01-EN005슈퍼 레어미국
Gold Series 3GLD3-EN045노멀미국
Duelist League 15DL15-EN015레어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