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코츠

칠인대
교코츠쟈코츠무코츠렌코츠긴코츠스이코츠반코츠


736495_1307159402921_full.png

凶骨[1]

일본판 성우한국판 성우
고리 다이스케[2]시영준

틀:'''Episode. 102'''

1 개요

이누야샤의 등장인물.

작 중에서 가장 최초로 등장한 칠인대이자, 가장 먼저 사망한 칠인대. 자이언트 베이비??

흉악하게 생긴 거인 요괴칠인대의 막내.[3]

모티브는 7대 죄악 중 하나인 식탐이다.

2 작중 행적

살아있을 때보다 훨씬 강해진 괴력으로 요괴를 마구 잡아먹어댔다. 무기로는 철구를 사용하며,[4] 후반에 코우가와의 싸움에서 사혼의 조각을 빼앗겨 다시 뼈로 돌아갔다. 이 소식을 들은 쟈코츠 曰 "그놈은 우리중에서 제일 약했다." 그것도 등장 1화만이다.[5]

자신을 인간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코우가와 싸우기 전에 코하쿠의 사혼의 구슬 조각을 빼앗으려 했다가 오히려 코하쿠의 사슬낫에 의해 한쪽 팔이 잘려나가자 팔을 도로 붙이며 버로우 탔다. 코우가와 싸웠을 때도 코우가가 방심만 안했다면 좀 더 빨리 사망하였을 것으로 보인다.

교코츠가 사망하자 코우가가 사혼의 구슬 조각을 가져가려고 했는데 그 엄청나게 큰 덩치에 걸맞게 뼈도 매우 커서 끼어있다가 구슬 조각을 가져가지 못하고 나라쿠의 독충인 최맹승이 가져갔다.

보통 사람보다 2배 크다고 하는데 작화상에서는 아무리 봐도 10배 이상의 체격이다.

드라마CD의 설정으로는 여행을 떠난 반코츠쟈코츠가 가장 먼저 동료로 영입한멤버 반코츠랑 순수하게 주먹다짐을 하다가 패배해 동료가 되었다고 한다. 스이코츠가 먼저 만난거 아닌가? 스이코츠가 사람 죽이고 있을때 그때 반코츠 쟈코츠를 만났다했으니 허나 성우의 사정때문인지 드라마CD내에서 대사가 한마디도 없다.본편에서도 안습인데 여기서도 캐안습 지못미
  1. 한자 그대로 번역하면, 흉골.
  2. 긴코츠 역의 김환진과는 동갑이다.
  3. 다만 제일 약할뿐이지 서열은 반코츠렌코츠 이외의 칠인대들은 서로 동격이다.
  4. 단 이건 애니메이션 102화 한 정이다.
  5. 사실 작중 등장한 칠인대중에서도 제일 활약상이 낮은데 다른 칠인대들은 인상적인 활약상을 보여줬고 그 다음으로 안습한 무코츠는 카고메, 미륵, 산고를 죽기 일보까지 보내며 이누야샤 일행을 위협하는 활약이라도 있었지만 교쿄츠의 경우 1화동안 코우가에게 방심하다 허무하게 죽어서 활약상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