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인대



원작

800px
애니판(왼쪽부터 교코츠, 무코츠, 쟈코츠, 반코츠, 렌코츠, 스이코츠, 긴코츠.)

七人袋 / The Band of Seven

1 개요

TV&애니메이션의 행적:=틀:'''Episode. 102화~123화.'''
책 원작 행적:=틀:'''24권~28권.'''

이누야샤2004~2005년도 시점의 악역 집단.

이누야샤의 리즈시절이자 황금기를 이끌어줬던 악역 집단. 이누야샤 전체 틀에서 보면 나라쿠를 제외하고 맞붙는 적들의 대다수가 단역이지만 이들은 가장 인기가 좋았던 백령산 스토리의 메인 악역이였기에 인지도가 가장 높고, 몇몇 멤버들은 호감형 외모였기에인기의 기본 방침: 얼굴 부녀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았다.[1]

참고로, 모티브가 7대 죄악이다.

반코츠 - 교만

렌코츠 - 탐욕
쟈코츠 - 색욕
스이코츠 - 분노
긴코츠 - 나태
무코츠 - 시기
교코츠 - 식탐

10여 년 전에 동국(東國)[2]에서 온 무사들. 반코츠가 중심이 되어 모인 7명의 용병부대로 어느 영주의 신하로도 들어가지 않고 전쟁터를 찾아다니며 돈을 받고 싸움을 했다. 한명한명이 각각 병사 100명,작중 묘사를 보면 100명이아니라 1000명. 아니, 10000명분도 더 할거 같은데? 혹은 그 이상의 값을 할 정도로 강했지만 살인을 즐기는 미친 자들로 너무나 잔혹하여 사람을 여러 토막으로 베어 버리거나 산 채로 태워 죽이고 부녀자와 아이들에게도 인정사정을 두지 않았다. 그 잔인함과 강함을 두려워한 영주들에게 토벌되어 전원 처형을 당하고헌데 교코츠랑 긴코츠는 어떻게 죽였을까? 망령의 저주를 두려워한 사람들이 무덤을 만들어 칠인총이라고 하였다. 하지만 나라쿠가 칠인총에 묻혀 있던 칠인대 시체들에 사혼의 구슬 조각을 심어서 부활시키고 협력 관계를 이루게 된다. 물론 악당답게 서로 뒤통수 칠 생각을 품고 있었지만.

굳이 칠인대를 부활시킨 이유는 나라쿠가 백령산에 틀어박혔기 때문이다. 백령산의 결계에서는 어떤 요괴든 상관없이 정화돼버리거나 크게 약화되지만 사령이라고는 해도 일단은 인간인 칠인대[3]는 이 결계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그래서 다른 요괴들보다 이누야샤셋쇼마루를 저지하는 데 적합했던 것이다.

일단은 인간이지만 도저히 인간 같지 않은 외모를 가진 놈들도 있다.[4] 사혼의 구슬의 힘으로 파워업했기 때문에 웬만한 요괴도 가볍게 때려잡는다.
전원 다 얼굴에 문신이 있는게 특징이다.

교코츠가 제일 먼저 코우가에게 죽었고, 그 다음엔 무코츠가 셋쇼마루에게 순삭(...)당하고,[5] 그 다음에 긴코츠가 코우가에 의해 사망했다. 사실 칠인대의 주축 인물들은 나머지 4인(반코츠, 쟈코츠, 스이코츠, 렌코츠)이며 확실히 이들이 나머지 셋에 비해 비주얼이 월등하다. 얼굴에서부터 드러나는 중요도
그 다음 스이코츠와 쟈코츠가 셋쇼마루와 싸우던 중 스이코츠가 더 이상 재기불능 상태에 빠지자 쟈코츠가 스이코츠의 사혼의 구슬 조각을 가지고 가서 반코츠에게 건네준다. 그리고 쟈코츠가 인간 모습으로 변한 이누야샤와 싸우다가말이 싸우는 거지 일방적으로 패는 거 미륵과 산고의 도움으로 백령산의 결계가 깨져 다시 요괴의 모습으로 돌아온 이누야샤에게 한방에 당해버리고, 렌코츠가 반코츠를 이기기 위해 쟈코츠의 사혼의 구슬 조각을 가지고 가 쟈코츠도 백골로 돌아간다. 이후 사혼의 구슬 조각의 힘을 이용해 렌코츠가 반코츠를 없애려고 하나 반코츠가 아주 쉽게 렌코츠를 제거하고, 이후 이누야샤와 최후의 결전을 벌이다 반코츠도 패배한다.[6] 이후 123화에서 나락에게 사혼의 구슬 조각을 뺏기는 걸로 반코츠 또한 사라져 칠인대는 그대로 와해된다.

후에 드라마 cd 이누야샤 : 지옥에서 기다리던 칠인대에서 이누야샤 일행이 이 세상과 저 세상의 경계로 가려다 지옥으로
떨어지는데 거기서 도깨비들 대상으로 쇼 비지니스(...)를 하고 있다. 여기서 볼 수 있다. # 참고로 각 대원이 동료가 된 경위가 나온다. 원작에서 다 밝혀진 스이코츠는 지옥에 떨어진 후 상황이 나온다. 팬이라면 볼 만 하다.

2 멤버

멤버들 이름에는 끝에 코츠(骨 골)자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1. 4기 OP인 Grip!!에서 이들의 모습이 천천히 등장하는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전율을 불러일으킨다.
  2. 옛날 일본에서 관동 지방, 현재의 도쿄 부근을 가리키던 말.
  3. 교코츠는 유일하게 요괴이지만 백령산이 전장이 되기 전 사망했으므로 별 의미는 없다.
  4. 그중에서 교코츠요괴이고 긴코츠사이보그다.
  5. 사실 무코츠의 경우 자신의 독이 통하지 않는 셋쇼마루와 상성이 안 좋아서 죽었지만 그전에 카고메, 미륵, 산고를 죽기 일보까지 몰아서 이누야샤일행을 위협시켜 그나마 방심하다 허무하게 죽은 교코츠보다 나은 편이다.
  6. 특히 122화는 반코츠와 이누야샤의 최종 결전을 그린 화라서 그런지 유난히 작화가 좋다.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