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대한민국의 떡볶이 전문 분식점 프랜차이즈 중 하나. 브랜드 이름은 대한민국 국가대표급 떡볶이라는 뜻으로, 상점 입구에 태극기를 걸어놓는 모습도 있었다.
공식 홈페이지조차 특이하지만(?) 심플하게 만들어 놓았다. 메뉴 위치가 좀 특이한데, 메뉴의 경우는 회사소개란의 하위 카테고리에 있다(...).
카카오 게임인 '국대떡볶이 for kakao'는 여기서 모티브를 따왔다.
국민대학교 가에서 처음 생겻다는 썰도...?
2 디자인
궁서체풍의 브랜드 간판에 학교 책상을 본딴 자리가 인상적이며 직원들이 떡볶이의 맵고 화끈한 맛을 상징하는 빨간색 복장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
매장 안팎의 벽면에는 붓글씨를 본딴 듯한 서체로 국대(國代)라고 새겨진 현판이 있다. 매장 문에는 '외부음식 반입환영' 문구가, 매장 안에는 '지나친 과식은 감사합니다'(...)라는 문구가 있다.
3 메뉴
떡볶이는 길고 가는 떡으로 별로 맵지 않다. 웬만한 밥그릇보다 큰 크기에 담아 주기에 양은 적지 않다. 순대의 경우 다른 내장보다 간이 중점적으로 준비되어 있고 시중에 파는 순대보다 기름지고 훨씬 질이 좋다.
튀김은 다른 분식집과 달리 약간 일본 요리 스타일로 얇은 튀김옷이 특징. 주로 1인분부터 주문을 받으며, 이 이상 주문 시 낱개로 추가할 수 있다. 이 때는 고추튀김과 새우튀김(700원) 외의 모든 튀김이 개당 500원.
3,000원짜리 우동은 새우튀김과 오뎅이 각 1개씩 들어 있는데 튀김가루까지 들어가기 때문에 맛있지만 살짝 기름이 많은 편이다. 어묵도 튀김가루가 들어간다.
현재는 일부 지역에 지점을 두고 있으며 떡볶이 이외의 사이드 메뉴도 취급하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주목이 가는 메뉴가 '아이스케키'.... 아이스바도 아닌 아이스케키라는 메뉴이름이 특이한 편이다.
일부 지점에서는 빙수를 판매하는데, 놋그릇에 심플하게 우유, 얼음 간 것, 팥, 인절미를 같이 내온다. 핫도그도 파는데 가격은 1,4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