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명
강철의 연금술사의 등장인물들. 말 그대로 군의 상층부.
군사국가인 아메스트리스에서의 이들은 그야말로 나라 전체를 장악한 존재다.
매스 휴즈가 아메스트리스의 이변을 눈치채고 살해당하기 직전, 로이 머스탱에게 "군이 위험하다"라는 초대형 떡밥을 남겼다. 머스탱은 이 이야기가 "군의 존재를 위협하는 위기가 있다"고 해석했지만, 정작 진실은 "군 상층부 자체가 위험한 놈들이다"라는 뜻이었다. 덕택에 머스탱은 군 상층부에게 제대로 털린 후 한동안은 정보수집만 하며 데꿀멍해야 하는 처지가 되었다.
후일 "약속의 날" 당시, 아버지로부터 불로불사의 몸을 받을 것을 약속받을 것을 믿고 행동했으나, 오히려 이 약속의 날 당일에 에드워드 엘릭과 로이 머스탱, 올리비에 밀라 암스트롱이 반역을 일으키는 어처구니없는 사태가 벌어지고, 게다가 이 때에 현자의 돌이 주입된 인형 병사가 해방되어 패닉이 벌어졌다. 대부분은 이 때에 끔살당했다.
당연하다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아버지 측에선 처음부터 약속을 지킬 생각따윈 없었다. 결국 자기들이 제일 잘난 줄 알았지만 단순히 놀아나던 인형들에 불과. 게다가 머스탱의 쿠데타 당시에 겨우 너댓밖에 안되는 일당에게 중앙군이 털리고, 매스컴을 장악당해 개털리자 올리비에에게 "중앙군은 공격엔 능하지만 공격 당한 적이 없어서 방어에는 지극히 무능하다. 이번 기회에 나에게 지휘권을 일부 넘겨보는 것은 어떻느냐?"란 조롱을 듣는다. 거기에 발끈했던 장군들은 끔살당한다.[1]
첫 등장 당시 다 그냥 잠깐 나오는 단역인 줄 알았는데, 배커니어와 이즈미 커티스에게 생포된 둘을 빼면 쿠데타 중에 전부 다 다채로운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죽는다.(...) 과연 소여사.
2 명단
2.1 킹 브래드레이
킹 브래드레이 참고.
2.2 레이븐
레이븐(강철의 연금술사) 참고.
2.3 클레민
중앙군을 지휘하던 장군. 계급은 준장. 전차대로 정문을 포격하는 브릭스병에게 "이쪽도 포격을 퍼부으라"고 명령했다. 당시 주민 대피가 이뤄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러나 동시에 작전본부를 기습한 배커니어에게 털려 인질이 되어버린다.
2.4 에디슨[2]
계급은 준장. 다른 높으신 분들처럼 인형 병사들을 지휘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걔네가 말을 들을리가 없고 오히려 인형 병사들에게 쫓겨 잡아먹힐 처지가 되어 권총으로 저항하던 중 때마침 지나가던 주부연금술사에게 구조받고 "오, 누군진 몰라도 잘 했다. 날 호위하면 너희도 불로불사..."하다가 죽도록 처맞고 생포된 뒤, 모두의 앞에서 국토연성진의 비밀을 실토하게 된다. 나중에 병사들을 회유하기 위해 이즈미가 늘 입에 달고 살던 전체는 하나, 하나는 전체를 지멋대로 곡해한 발언을 해서 이즈미에게 슬리퍼로 처맞고 올리비에에게 걷어차인다. 킹 브래드레이가 죽었단 소식을 듣게 되자 패닉 상태에 빠져 "인간을 초월한 킹 브레드레이가 죽을 리가 없다!"며 절규하다가 또 처맞는다.한마디로 처맞는 캐릭터
2.5 가드너
지위는 중장. 올리비에 밀라 암스트롱에게 인형병사를 보여주며 군 상층부의 계획을 상세히 알려주었다. 브릭스군이 센트럴에서 행동을 개시한 직후, 올리비에에게 사살당하였다. 헤어스타일이 묘하게 버트 펄만을 닮았으나 아무런 관계도 아니다.
2.6 그 외
- 작중 이름이 나오지 않은 관계로, 외모의 특징으로 대체하여 지칭한다.
- 반삭을 한 장군
- 지위는 중장. 올리비에가 안경을 쓴 장군을 사살한 후 인질로 붙잡았다. 부패하긴 했어도 오기는 남아있었는지, 중앙군을 철수시키라는 올리비에의 요구를 거부하고 중앙군에게 브릭스군을 끝까지 방어할 것을 명하였다. 그리고 올리비에에게 독설을 퍼붓는데, 갑툭튀한 슬로스에 의해 으깨져 죽었다. 여담으로 작가의 신작인 아르슬란 전기의 칼란과 외모가 닮았다.
- 카이저 수염을 기른 장군
- 지위는 소장. 실험이 덜 끝났다는 과학자의 말을 무시하고 인형 병사들을 모두 깨웠다가 그대로 잡아먹혔다.
- 눈썹이 없는 장군
- 지위는 소장. 클레민 준장이 생포당한 뒤, 작전 본부를 버리고 대총통 집무실에서 새로 작전 본부를 꾸리려고 하였다. 이 위기만 넘기면 대총통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야심을 내비쳤지만, 갑툭튀한 인형 병사들에게 잡아먹혔다.